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여자친구 부모님께 추석 인사 선물 뭐가 좋을까? 부모님 인사 선물 추천

여자친구 부모님께 추석 인사 선물 뭐가 좋을까? 부모님 인사 선물 추천

· 댓글 19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여자친구 또는 남자친구 부모님께 인사드리러 갈 때 선물 어떤 것이 좋을까? 애인 부모님 명절 선물 추천

추석을 맞아 가볍게 인사드리러 가는 경우도 있고, 추석이나 설 같은 명절을 기회 삼아 여자친구 부모님 또는 남자친구 부모님께 인사를 드리러 가기도 합니다.
여자친구 부모님 선물을 고르기에 앞서, 대부분 애인에게 "니네 부모님 뭐 좋아하시냐?" 라고 물을 겁니다. 그러나 돌아오는 대답은 대체로 시원치 않습니다. 아들 딸래미도 어버이날이나 설 추석 명절에 매번 무슨 선물해야하나 고뇌하다가, 아들 딸이니까 보통 현금으로 때우곤 했기 때문에 선물 추천하기가 난감합니다.
그렇다고 인사가면서 상품권이나 현금 선물 하기도 애매하고, 애인 부모님께 추석 명절 같은 때 인사갈 때 어떤 선물이 좋을까요~? 집안 분위기나 가정형편에 따라 매우 큰 차이가 나는 부분이라, 애인 가정의 특수성을 고려할 필요가 있는데 많은 분들이 평가할 때 호불호가 모아지는 것이 있긴 한 것 같습니다.


남자심리, 남자친구, 남자친구 부모님 추석선물, 남자친구 어머님 선물, 부모님 인사 선물, 부모님 인사 선물 추천, 부모님 추석 선물, 사랑, 솔로탈출, 애인 부모님 선물, 여자심리,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 여자친구, 여자친구 부모님 인사, 여자친구 부모님 추석선물, 여자친구 어머님 선물, 연애, 연애심리, 연애질,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연인, 커플


1. 갈비, 사골은 어느 가정이든 환영받을 아이템


애인 부모님이 채식주의자만 아니라면, 갈비세트는 성의 100점, 가치 100점짜리 선물일 듯 합니다.
저같은 이상한 식성의 경우 갈비를 안 먹습니다만, 고급스러운 한정식 집에서 필수 구성이 갈비이기도 하고, 갈비를 먹고 안 먹고를 떠나서 갈비는 상대에 대해 매우 배려한 품목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2. 과일 한박스


보기는 화려한데 과일 바구니 실속 없는 것은 대부분 압니다.
바구니 빼고나면 먹을 것도 없고, 그나마도 열어보면 바구니 위에 얹어진 것 말고 아래쪽에 들어있는 것은 눌려서 뭉그러져 썩어가고 있는 경우가 다반사죠. 공공연히 알려진 사실 역시, 판매하다가 상태 안 좋은 것들을 모아 바구니를 만든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인사오는 예비 사위, 예비 며느리가 떡하니 과일바구니를 사들고 오면, 돈은 많이 썼는데 실속없는 선물로 보이기 쉽습니다. 더욱이 여자가 과일 바구니 사들고 오면 예비 시어머니들은
"저 나이 먹도록 과일 바구니 허접한 것도 모르는 세상 물정 모르는 여자아이'
라면서 겉치례에 헛돈 쓰는 스타일로 봐서, 여기서 부터 감점 들어가시는 분들도 꽤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보다는 차라리 품질좋은 사과 한 박스, 배 한 박스, 또는 고급 과일 한 박스가 조금 더 사랑받는 실속 아이템일 수 있습니다. 특히 차례를 지내는 집에서는 사과, 배가 필수 구입 항목이기 때문에 사과나 배 한 박스 선물하면, 센스있다는 소리는 못 들어도 중간은 갈 수 있습니다.


3. 과자 세트


상당히 말리고 싶은 아이템 입니다.
저도 애(?)라서, 어른들 선물로 제과점의 포장 깔끔한 상자로 된 과자 세트나, 설이나 추석맞이 한과 세트 같은 것을 선물로 괜찮다며 골랐었는데, 어머니들 이야기 들으니 상당히 안 달가운 선물이라고 합니다.
추석이나 설 차례상에 올릴 한과 한 상자 정도는 선물로 들어오면 반갑기는 한데, 이게 예비 사위 또는 예비 며느리 감이 사올 경우에는 "과자 쪼가리" 느낌으로 다가오시는 듯 합니다. ㅡㅡ;
물론 아들의 여자친구, 딸의 남자친구로 20대 초 중반 아이들이 사올 때는 귀엽게 봐주시는 듯 합니다.
하지만 20대 후반 이상에서 특히 사회생활 하는 사람이 과자세트 선물로 사들고 오면, 센스도 없고, 성의도 없고, 가치도 적은 선물로 평가절하 되는 선물 취급 당하기 쉽습니다.
과자를 사가려면, 최소한 화려찬란 화과자 정도나, 비싼 수제 과자류 정도는 되어 줘야 되는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4. 버섯, 인삼 등의 몸보신 세트


생각보다 가격대가 다양하면서 무난한 세트입니다.
버섯, 인삼의 품질에 따라 몇 만원부터 몇 십만원까지 다채롭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형편에 맞게 사면 됩니다.
애인의 집안이 좀 입이 고급이셔서 저렴이 버섯, 저렴이 인삼 등은 안 내켜 하시더라도, 우선 버섯이나 인삼등의 몸보신 세트는 '어른들의 건강을 생각한 듯한' 아이의 마음씀이 담겨있어 보이기 때문에 점수를 조금 더 후하게 받습니다. 가격대야 이제 직장생활 하는 어린 아이니 형편껏 좀 저렴한 걸로 골라왔나보구나.. 하면서 이해해 주시는 듯 합니다.
그리고 이런 선물들은 마트에서 급하게 구입하면, 딱 그 가격에 그 물건이지만 미리 서둘러서 직판을 알아보면 가격대비 몹시 질 좋은 비싸 보이는 선물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5. 술


와인이나 양주, 전통주 세트 등도 괜찮은데, 이 경우는 복불복입니다.
애인 부모님이 애주가 이시고, 양주를 좋아하시지만 양주가 비싸니 귀히 여기시는 분이라면 고급 양주 한 병이면 최고의 선물이 됩니다. 친구 중 한 명은 애주가 예비 시부모님께 발렌타인 17년산 한 병 선물했더니, 예비 시아버지께서 두고두고 손님만 오면, "우리 예비 며느리 될 애가 이거 추석 선물로 사온거라오" 라면서 자랑을 하셔서, 점수를 후히 땄다고 합니다.
그러나 애인 부모님이 술을 잘 안 드시면 낭패고요, 술을 드시는 취향을 정확히 못 맞추면 또 낭패입니다.
와인을 잘 몰라서 와인샵에서 추천해주는 2만원대의 언뜻 볼때는 몹시 럭셜럭셜 해보이는 와인을 골라서 선물했는데, 알고보니 애인 부모님은 그런 와인은 저렴하다며 안 드신다면 낭패. 큰 마음먹고 10만원짜리 양주를 선물했는데, 애인 부모님은 오로지 소주 스타일이시라면 역시 코드 안맞는 선물이 되죠..


남자심리, 남자친구, 남자친구 부모님 추석선물, 남자친구 어머님 선물, 부모님 인사 선물, 부모님 인사 선물 추천, 부모님 추석 선물, 사랑, 솔로탈출, 애인 부모님 선물, 여자심리,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 여자친구, 여자친구 부모님 인사, 여자친구 부모님 추석선물, 여자친구 어머님 선물, 연애, 연애심리, 연애질,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연인, 커플



선물을 사기에 앞서 너희 부모님의 취향에 대해 물어보고 구입을 했어도, 자녀가 생각하는 것과 실제 부모님 취향에는 차이가 큽니다.
애는 애인지 자녀입장에서는 언뜻 봐서 비싸보이고 고급스러워 보이면 혹하는데, 부모님들은 겉치레 보다는 상품의 본래 가치를 상당히 잘 꿰뚫어 보십니다. 포장이 근사하지 않아도 속 내용물의 질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 부모님들은 상당히 잘 파악하시기 때문에,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은 가격대비 비싸보이는 좋은거, 보다는 "제 마음이에요" 할 수 있는 선물을 고르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부모님께 드리는 애인의 선물이 더 정성스럽고 좋아 보이게 하는 간단한 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중간에서 아들 딸이 포장을 잘 해주는 것 입니다. 너무 팔불출 마냥 부모님 앞에서 애인의 선물을 과대포장해서 띄워줘도 역효과가 나지만,  부모님 눈치를 잘 봐서, "이거 맘에 들어?" 어떤 걸 좋아할지 잘 모르니까 무척 고심 많이 한거 같더라고." 하는 등의 슬며서 몇 마디만 우호적인 말을 해줘도 좋습니다.

무슨 말을 해도 부모님의 반응은 어쩔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중요한 것은, 애인에게 전달할 때 쿠션 역할 을 꼭 해줘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어머니가 "니 여친은 어디서 선물이라고 이런 얄궂맞은 것을 골라왔니? 센스하고는.. ㅉㅉ" 이라고 하셨다고, 여자친구에게 가서 그대로 전했다가는 난리 납니다. 어머니가 맘에 안 들어하셨어도, "무척 맘에 들어 하시더라." 라고 전달하고, 다음에 여자친구가 선물사기 전에 미리 어머니께 사전조사를 해서 슬그머니 여친에게 흘려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
애인의 부모님이 마음에 안 들어하실까봐 노심초사 하면서 구입했고, 돈까지 썼는데, 거기에 대고 부모님이 싫어하셨다고 하면, 누구나 마음이 팍 상하면서 울컥할 수 있으니.. 꼭 다독여 주시길... ^^

선물은 마음의 표시라고는 하지만, 특히 애인의 부모님께 하는 선물의 경우...
가격대나 품목에 따라, 선물하는 사람의 센스와 성의에 대해 성적표가 나오다 보니..
더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ㅜㅜ

선물 - 철없이 구는 것이 오히려 효도라고?
- 애인이 부모님께 미움받는 것은 내 탓?
- 부모님들의 자녀 결혼시키기 프로젝트가 실패하는 이유
- 엄친아 때문에 연애에서도 스트레스
- 아내와 엄마들이 선물보다 현금으로 달라고 하는 심리
- 이상형이 어머니께 잘하는 여자 라는 남자, 현실은...
- 돈도 있고 마음도 있는데, 선물은 못하는 이유?
- 여자친구에게 선물사주고 짜증나는 이유?
- 애인에게 선물을 많이 받고 싶으세요?
💬 댓글 19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9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6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6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5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시간강사 초빙교수, 연말정산 종합소득세 신고 중 뭘 해야할까?5 thumbnail 휴대폰 액정 깨짐, 3천원으로 깨진 액정 자가수리 후기24 thumbnail 여자친구가 삐졌을 때 풀어주는 방법 - 여자의 마음 심리30 thumbnail 카톡 차단한 사람에게 카톡 선물 보내면?21 thumbnail 여자가 남자를 좋아한다는 행동 신호, 끼부림 스타일32 thumbnail 여자가 스킨쉽을 허용하는 의미101 thumbnail 이별통보 하는 여자의 마음 심리 - 헤어진 여자친구 다시 사귀는 법79 thumbnail 남자 고백 거절한 후 여자의 심리 변화 4단계68
두통이 오네요 💬두통 딱 보니 차는 없고 외제차 탄다고 허세부리고 싶어서 저⋯ 💬바보맨 좋겠다 💬이희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라윈 경우 휴대폰 번호 유리창에 붙은 2두개 연락이 왔다 ⋯ 💬이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