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완벽한 남자가 애인이 안 생기는 이유

완벽한 남자가 애인이 안 생기는 이유

· 댓글 43 · 라라윈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완벽한 남자 애인 안 생기는 이유

참 가슴아파지는 안타까운 댓글을 발견했습니다.

연세대 의대나와서 연세 세브란스병원 신경정신과 레지던트 해먹고 있고
구라 안까고 키186에 강남은 아니지만 성북동에 147평짜리 집에 살고 꿀릴거 하나없는 내가...
29살이라는 이유만으로 그러면 여자가 안꼬이는겁니까??
나 얼굴 그렇게 쓰레기도 아니고 21살 예과생때는 그럭저럭 연예질도 해봤는데 역시 나이먹어서 그런듯....
연하남 좋아하는 여성분들!~~그래도 저정도면 꽤 괜찮지 않나요?? 내년에 30줄인게 그렇듯 큰일입니까??

스캔을 해보면, 대략 조건적인 면에서 참 완벽하신 듯 합니다.
대략 여자들이 공통적으로 꼽는 조건인 키, 능력은 우선 되시는 것 같고, 넓은 평수가 재력과 집도 받쳐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29살이라 슬프다고 하시지만, 남자나이 스물 아홉이 무슨 대수겠어요.. 그런데 왜 안생길까요?


1. 완벽한 남자가 애인이 안 생기는 이유: 자신이 생각할  때 조건이 좋다고 여긴다. 


"사실 내가 거울 봐도 완벽해." "내가 생각해도 이 정도면 완벽하지." 이렇게 생각은 할 수 있습니다.
거울 한 시간정도 들여다 보고 있으면 착시현상이 나타나면서 갑자기 내 얼굴이 예뻐보이는 날도 있기도 하고, 정말 암울한 스펙의 친구 이야기를 듣노라면 나 정도면 행복하구나 싶은 순간도 물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건 어디까지나 자기 생각이죠.
물론 엄마 아빠 주변인들과 친구들은 "너 정도면 완벽해."라고 추켜세워줄 수도 있습니다. 그 말에 더 우쭐해져서 자신은 자타공인 완벽남이라고 여길 수도 있는데, 그 말에는 숨은 단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너 정도면 완벽하지. (성격 좀 드럽고, 자기만 알고 재수없는 것 빼면...)
"너 정도면 완벽하지. (술 버릇이 나쁘고 잘난체 심한거 빼면..)
등의 숨은 내용이 늘 있게 마련이지만, 굳이 그런 내용을 본인에게 이야기하고 전쟁을 시작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본인만 모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 뿐 아니라, 남들도 그랬으니 "나 정도면 완벽하다."라는 강한 확신을 가질 수 있지만, 그를 바라보는 여자눈에도 완벽할지는 의문입니다.


2. 완벽한 남자가 애인이 안 생기는 이유: 엄청나게 까다로운 기본 가정, 높은 최소조건


인정할만큼 상당히 완벽해 보이는 사람에게 "어떤 스타일 좋아하세요?" 하고 물어보면, 대체로 자신은 바라는 것이 별로 없다고 합니다. 자신이 경제력이 있으니 여자 경제력을 바라지도 않고, 자신이 많이 배웠으니 여자 학벌을 바라지도 않는다며 그냥 착한 여자면 좋다거나, 그냥 대화가 잘 통하는 여자면 좋다고 합니다. 과연?
자신보다 더 버는 여자, 자신보다 더 학벌 좋은 여자를 바라지 않는다는 뜻이지 저 말 그대로, 정말 집에서 10년간 신부수업만 한 백수인 가난한 여자가 좋다거나, 고등학교도 제대로 졸업못한 여자가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완벽한 남자의 말에는 숨은 가정이 잔뜩 있습니다. 최소한 수입은 많지 않더라도 어디가서 여자친구 뭐하냐고 물었을 때 대답하기에 부끄럽지 않은 직업, 이름 들으면 알만한 학교 학벌, 데리고 다닐 때 창피하지 않은 괜찮은 외모 등은 기본이라고 여깁니다. 
Ceterisperibus 라고 하죠? 다른 모든 조건이 같다고 가정하고, 추가로 착하거나 코드가 잘 맞거나 웃는 것이 예쁘거나 따위를 본다는 의미입니다.
언뜻 들으면 완벽한 남자가 바라는 것도 없는 것처럼 들리지만, 그에게 내재된 엄청나게 까다로운 기본 가정과 높은 최소조건을 만족시키는 것 자체가 녹록치 않은 일 입니다. 드라마에서 보면 별 볼 일 없어 보이는 여자가 완벽한 남자를 사로잡는 사례가 수두룩하게 나오는데... 그녀들의 얼굴을 생각해 보면, 별 볼일 없지가 않죠... ^^;;

3. 완벽한 남자가 애인이 안 생기는 이유: 조건보다 중요한 성격이 문제?


의사, 큰 키, 넓은 집, 쓰레기는 아닌 외모
대략 이 조건에 사람이 괜찮다면, 이 분은 원래 여자들이 달라붙는 통에 행복한 고민을 해야 정상일 수도 있습니다. 여자를 만날 수 없는 환경일지라도 주위에서 맞선을 주선하시는 분들로도 몸살을 앓으실 겁니다. 그러나 안생기신다면 조건을 다시 살펴봐야겠습니다. 
큰 키.. 여자들이 대체로 큰 키를 선호하는 것은 사실이나, 볼품없이 키만 큰 남자를 좋아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키와 스타일을 놓고 고르라고 한다면 스타일을 찍는 여자도 꽤 많습니다. 수치상의 키가 문제가 아니라 시각적인 효과가 문제겠죠.
넓은 집.. 대략 집안이 좋고 살림이 풍족하다면 마다할 사람은 별로 없지만, 현실적 시각이 강한 여성이 본다면, "그 집이 너 혼자 사는 것인지 아닌지?" "집이 크다고 해서 결혼이라도 하게 되면 온 가족이 함께 살아야 하는 상황인지, 분가 가능한지?" "무엇보다도 360개월 할부인 빚좋은 개살구는 아닌지.. 하는 등의 중요한 문제가 남습니다.
그리고 이런 조건보다도 더 중요한 부분이 있죠. 성격!
남자의 자신감은 무엇보다도 끌리는 엄청난 매력입니다. 자신감을 넘어서 잘난척까지는 매우 강한 자신감으로 봐 줄수도 있지만, 자뻑은 최악의 비호감요인입니다. 거기에 더불어 여자를 우습게 알고, 자기만 아는 이기적인 성품까지 갖추면 완벽한 비호감이죠. 그러면 집안이 아무리 좋든, 키며 외모가 어떻든 간에 한 트럭이 있어도 싫어집니다.
남녀간의 연애 논쟁이 불 붙으면, 늘 여자는 미모, 남자는 돈이면 해결된다는 이야기로 치닫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는 남자가 아무리 돈이 많아도 사람이 죽도록 비호감이면 소용없습니다. 비호감인데다가 돈까지 없는 경우보다 나을 뿐이죠.. ㅡㅡ;;


완벽한 것 같은데 애인이 안 생긴다면, 성격이나 그 밖의 것들을 한 번 살펴 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밖에 애인이 안 생기는 참 많은 이유>
- 여자친구가 안 생기는 남자들의 특징
- 솔로탈출을 위해 절대 조심할 물건 3가지
- 솔로탈출을 못하는 심리적 원인 5가지
- 자신과 안 맞는 이상형, 솔로탈출을 어렵게 해
- 남자친구의 또 다른 애인, 엄마
- 솔로탈출 최대의 적은 솔로단짝?
- 남자를 질리게 하는 여자스타일은?
- 여자많은 남자와 빈곤솔로의 가장 큰 차이점

💬 댓글 43
이전 댓글 더보기
logo
936

저 의사님의 글을 읽은 저는 왜 원더걸스의 노래 'So Hot'이 생각날까요?

logo

남자 여자 모두에게 해당되는 거 같네요...제가 27년간 연애 못 해본 후배를 알고 있는데 그 아가씨가 이런 식이랍니다...

logo

으하하! 전 여잔데 이글을 읽으며 통쾌함까지 느낍니다. 하하~
짜뻑남들 진짜 시러요. 본인들은 근데 그걸 죽어도 몰라. ㅋ

logo
신현국

제가 아는 분중의 한명이랑 상당히 비슷하네요^^
모든게 완벽한데 ... 키,얼굴,학벌,직업,집안
알고보니 겉과는 다르게 아버지 사업빚이 있고
(그럼에도 대저택에 살고 있는)
극진한 효자는 좋은데, 마마&파파보이.
여자친구를 전혀 배려하지 않는(?) 이기적인... 등

제3자의 눈으로 보면, 그저 부러울 따름이죠^^

어찌보면, 누군가의 눈에는 모두 평등해 보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잘 읽고 갑니다~~~

logo

완벽하지 않게 살아야겠어요 ㅎㅎ

logo

줄다리기, 심리싸움, 눈치보기, 일방통행만 없어도
좋을텐데 말이죠. ㅎㅎㅎ
아~ 그리고 자존심두요. 애인 사이에 자존심 내세우다보면 많이 싸우게 되더라구요.
완벽한 남자들이 보면 위와 같은 성향들이 많죠.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

logo
벨라

얼마전 드라마에서 나왔던 대사,
"사랑은 자존심을 버리는 게 아니라 지켜주는 거다"
내 자존심을 내세우기 보다는 상대방의
자존심을 지켜주려 노력한다면 좋지않을까요^^

logo
davidoff

지어낸 예기 같아요
믿을수 없어요
29의 초젊은 의사 롱기럭지 부자 청년!
안생기는 완벽 조건남이 있다면
세상은 공평한거네요
아싸라비아!
얼추 반대의 조건의 남자임에도
열라 바쁜 연애쟁이도 많아요.
하하하
돈많고 긴 기럭지의 부자 의사 젊은 청년
쌤통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제 지인 중에 거의 모든 조건이 완벽했지만, 체중과 성격이 안 좋은 분이 계셨더랬죠.
체중이야 운동해서 줄이면 되겠으나 거 참 성격은..... ^^;
그게 몇 년 전 일이라 지금쯤 되니 쬐끔 걱정이 되긴 합니다 ㅎㅎㅎㅎ

logo

오랜만에..글 인사드리는것 같네요..
요즘 믹시가 이상해서..블독을 살피다가..친추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logo

음.. 대한민국 평균이하인 저는 왜 그럴까요...ㅠㅠ

logo

하늘은 공평한 겁니다 ㅋㅋㅋ

logo

아홉수라 그래요 아홉수라~ㅋㅋㅋ

logo
벨라

흠, 저 남자분은 조건'만' 완벽하신듯^^
글을 쓰는 말투로 보아....
연애를 하게 되더라도 왠지
'나 같이 완벽한 남자만난 걸 행운으로 알아'
이럴 거 같아요
아직은 역시 늘 부족하다 생각해서
노력하고 겸손한 남자쪽이 더 좋네요
물론 스스로를 비관하지 않는선에서요

logo
수정

ㅋㅋ 평소 라라윈님 글은 자주 보지만 댓글은 거의 안 읽고 지나쳤었는데,
저런 댓글이 있었군요.

저도 라라윈님처럼 괄호속의 것만 아니면 굿이라고 생각한다는ㅋㅋㅋㅋㅋ

logo
음..

천상천하유아독존? 그렇다면 왕자님이라도 안생겨요~

logo
아오아오

지나가다가 글 남겨요... 익명이라 자랑?질하지만 저도 포스텍 학석박 졸업 후 27살에 박사 연구원 시작한 사람이에요. 연봉은 보너스,성과 다 합쳐서 7~8천정도 나오고, 키 182에 몸무게 68 식스팩 있고 얼굴은 김재원 닮았다는 소리 많이 들은 사람입니다. 그런데 전 모태솔로에요. 왜냐하면 자신감있는 태도를 이성에게 어필을 안해왔습니다. 사실 고백은 정말 수도없이 받아봤으나 정말 사랑에 빠진적은 딱 2번 있었어요. 그러나 제가 타이밍을 놓쳐 어리버리하게 해서 그 사람을 놓쳤지만요...

logo

타이밍을 놓치니까 솔로인거죠 이때다 싶을때 확잡아서 사귀는것도 나쁘진않아요 아니면 좋지는않지만 그사람을 좋아해보려 연애를 한다던가 하면 그다음연애는 편할테고 나이 어느정도 있는데 모태솔로면 사람들 성격에 문제가 있는건지 이상하게 볼때도있어요

logo

것보다 고소득집안에서 태어난 의사가 연애를 연예라고 쓰는게 더...충격이네요

logo

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ogo
지나가다 댓글 남김

공감은 가는데 여러모로 답답한 글이네요.

logo
맞춤법

연예X
연애O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3)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2)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2)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3)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저도 이성친구한테 한 두번이⋯ 💬ㅋㅋㅋㅋㅋ 일반화는 어렵지만 길에서 번⋯ 💬ㅋㅋㅋㅋㅋ ㅋㅋㅋ2012년 글이다. 딱 10⋯ 💬ㅋㅋㅋㅋㅋ 근데 예상이 맞는 경우도 많⋯ 💬ㅠㅜ 완전공감…ㅠㅠ 💬로다니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