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가 안 생기는 남자들의 특징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여자친구가 안 생기는 남자들의 특징

주위에서 보면 여자친구를 안 사귀는 분도 있고, 정말 못 사귀는 분도 있습니다.
일이 바쁘거나, 지금 사귈 마음이 없다거나, 말로는 여자친구 만나고 싶다고 해도 실제로는 별 관심이 없는 분들의 경우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문제는 시간도 많고, 여자친구만 생기면 더 이상 소원이 없을 것 같아 하는데도 절대 여자친구가 생기는 분들입니다. 이런 상황이 오래되면, 말로는 여자친구 따위 관심없다라고 하지만, 여자이야기에 눈이 초롱초롱해지는 것을 보면 속 마음은 아닌 것 같아 보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렇게 절대 여자친구가 안 생기는 분들을 보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여자친구가 절대 안 생기는 남자들의 특징?


1. 구린 스타일


남자분들이 '예쁜 여자'가 좋다고 하시며 인물을 중요하게 보는 분들이 많은데 비하면, 여자들이 남자의 외모를 보는 정도는 조금 덜하다고 할 수는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덥수룩한 머리에  땀냄새와 홀아비 냄새 뒤섞인듯한 불쾌한 체취, 목 늘어난 티셔츠를 좋아하는 여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주위에서 절대 여자친구가 안 생기는 분들을 보면, 본바탕은 괜찮은 외모를 가지고 있어도 본인 스스로 외모에 콤플렉스를 가진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대체로 머리를 덥수룩하게 길러서 얼굴을 덮고, 체형을 가리기 위해 펑퍼짐한 옷을 고르는데, 그럴수록 단점이 눈에 띄어 외모가 더욱 나쁘게 보이기도 합니다.
라라윈 서른살의 철학자, 여자 http://lalawin.com


2. 여자 앞에만 가면 달라붙는 입


남자분들과 있을 때는 말도 잘 하면서, 여자만 앞에 있으면 그렇게 조용할 수가 없습니다.
필요한 말만 하여 과묵한 인상을 주면 괜찮겠지만, 아무 말도 못하고 얼어붙어있는 경우 상대 여자에게 불쾌감을 줍니다. '이 남자는 나한테 관심이 없나보다.' 하고 생각하게 만들거나, '정말 지루하고 답답한 남자구나.' 하는 인상을 받게 하는 것 입니다.  




3. 부담스러운 시선처리


이야기를 할 때는 바라봐주고, 다른 때는 시선을 돌려주는 것이 편합니다. 
그런데 여자를 만나 본 적이 없는 남자분일수록 거꾸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야기 할 때는 다른 곳을 바라보다가, 뭘 먹고 있을 때나, 휴지로 입을 닦을 때, 뭘 흘려서 닦을 때와 같이 쳐다보지 않아주어야 좋을 때는 눈치없이 빤히 쳐다보고 있는 것입니다. 다른 상황도 마찬가지입니다. 여자가 치마를 입고 있을 때에는 계단에서 너무 밑쪽에서 따라오거나, 차에 탈 때 쳐다보거나 하면 참 부담스럽습니다.
여자와 눈 마주치기가 곤란하다고 해서 엄한 곳에 시선을 두었다가는 괜한 오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4. 이성간의 농담을 모두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자세


남녀간에 주고 받을 이야기가 마땅치 않을 때, 농담을 하고 장난을 치는 때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딱 내 스타일인데~우리 친하게 지내요~" 라거나, "우리 잘 어울려요?" 하는 식의 말들을 농담처럼 건넬 경우, 다른 사람들은 농담으로 웃고 넘기는데, 여자친구를 만나 본 적이 없는 분들은 혼자 얼굴까지 벌개지며 진지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면 남자분들과도 친구처럼 잘 지내는 여자분들조차 그런 분에게는 말을 걸기 부담스러워집니다.



5. 불 필요할 때만 발휘하는 엇박자 매너


여자친구를 사귀어 보지 않은 남자들일수록 여자에게 매너있는 남자로 보이기 위해 참 많이 노력합니다. 문제는 매너가 적재적소에서 발휘되는 것이 아니라, 불필요한 때만 오버스럽게 발휘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 입니다.
가령 여자분이 부츠를 신었거나 치마를 입은 경우 방으로 들어가 앉는 것보다 의자가 있는 곳이 좋습니다. 그러나 모르는 남자분들은, 그냥 신발벗고 방에 앉으면 편하니 여자도 그런 줄 압니다. 방에 앉은 뒤에도 여자들이 치마때문에 불편해하면 앞치마를 가져다 주거나, 옷을 벗어 덮어주는 것이 아니라, 빤히 쳐다보며 "왜 그렇게 불편하게 앉아계세요?" 라고 하는 멋진 센스를 보이기도 합니다.
먹을 것을 챙길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여자분은 갈비를 뜯을 생각이 없는데, 갈비를 뜯으라고 앞접시에 챙겨주면서, 여자가 좋아하는 샐러드는 떨어져도 챙겨주지 않는 식 입니다.



6. 눈치와 타이밍 꽝!


마음에 드는 여자가 생겨도 연락을 하거나 데이트 신청을 하는 눈치와 타이밍이 꽝인 분들이 많습니다.
한 친구는 소개팅을 하더니 여자가 연락이 없다고 걱정을 합니다. 왜 그런가 했더니, 여자분이 집에 들어가자 마자 "오늘 만남이 좋았다. 또 보고싶다." 고 연락을 한 것이 아니라, 다음 날 아침에 "좋은 하루 되세요."라고 한 통 보냈다고 합니다. 단체 안부문자같은 그런 문자 한 통으로는 남자의 마음을 알 수가 없습니다. 마음에 들어서 연락을 한건지, 그냥 예의상 문자 한 번 보낸 것인지 헷갈리는 문자니까요.
다행히도 다시 여자분과 연락이 되고, 잘 되는 듯 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엔 연락을 너무 많이 한 모양이었습니다. 하루에도 수 십통 문자를 보내고, 전화하고, 메신저를 했답니다. 결국 여자분이 소개팅 주선자에게 연락 좀 안오게 해달라고 부탁을 했다고 합니다.
많은 여자들은 적극적인 남자들 좋아합니다. 하지만 눈치있게 바쁜 것 같을 때는 피하고, 이야기가 마무리 되었으면 깔끔하게 다음에 다시 연락하기로 하고 마칠 줄도 아는 센스는 필요한 것 같습니다.



7. 여자에 대한 이해부족과 여자는 이럴 것이라는 환상


오랫동안 사귄 커플이나 부부조차 그래도 '여자는 어렵다'는 말을 하시기도 하는데, 여자를 사귀어 본 적이 없는 남자는 더욱 그럴 것 입니다. 그래서 인지 여자들의 특성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여자들이 나쁜남자를 좋아한다고 하면, 여자에게 막 대하는 나쁜 남자를 이야기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사람에게 바보처럼 당하는 착한 남자가 싫다는 뜻이거나, 다른 사람들에게는 나쁜 남자면서 자신만 아는 남자를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에게는 바보처럼 착하게 굴다가 여자에게는 어설프게 못되게 굴어 여자들에게 비호감으로 다가서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 여자들은 이럴 것이다 하는 환상이 커서 여자를 피곤하게 하기도 합니다.  "여자가 뭘 그렇게 많이 먹어?" "여자가 왜 그리 웃음소리가 커?" "왠 여자가..." 하는 식의 보수적인 생각을 서슴없이 이야기하여 여자분들에게 비호감으로 인식되기도 합니다. 



8. 움츠러드는 자신감과 사그러드는 용기


누구나 거절당하거나, 상대가 나를 싫어하면 어떻게 하나 하는 걱정을 합니다. 특히 여자친구가 안 생기는 분들은 이러한 걱정과 불안이 더욱 크신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도 자신을 좋아하는 여자는 없었고, 항상 여자에게 인기가 없었으며, 여자를 대하면 자꾸 실수만 한다는 등의 부정적인 기억과 경험만 있어서 더욱 그러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문제는 이 것이 악순환이 되는 것입니다. 여자분들에게 차이게 되면, 자신감이 없어지고, 자신감없다고 여자분들이 또 싫어하고, 여자들이 싫어한다고 자신감이 더 없어지는.... ㅠㅠ



여자친구가 절대 안 생기는 스타일을 탈피하려면?


위의 여러 이유 중에서 첫번째 외모 부분은, 샤워 좀 자주하고, 옷 좀 자주 갈아입고, 미용실 한 번 다녀오고, 새로 옷 살 때 조금 더 신경써서 한 두 벌 사면 금새 해결됩니다.
문제는 나머지인데, 2번부터 7번에 해당하는 부분은 여자분들과 자주 어울려 보지 않는 한 쉽게 해결되는 부분이 아닙니다. 여자분들과 자주 만나보기 위해,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이 '자신감과 용기' 인 것 같습니다.

친구 중에 외모도 참 별로고, 돈도 없고, 뭐 하나 여자들이 좋아할 만한 점이 없는데도 여자친구가 끊이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 친구의 큰 강점은 얼굴이 두껍다는 것 입니다. 마음에 드는 여자를 보면, 무조건 적극적으로 다가가더군요. 딱 잘라 거절하는 여자들도 많지만, 적극적으로 다가서면 마음을 여는  여자들이 더 많기 때문에 솔로인 때는 거의 없는 것 같았습니다. 거절당하는 것이 두려운 것은 누구나 똑같겠지만, 그것을 어떻게 극복해 내느냐에 따라 상황이 많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사실 여자도 똑같이 남자분들을 만날 때 긴장하고 걱정합니다.
무슨 말을 해야할 지, 얼굴에 화장이 번지지는 않았는지, 옷은 괜찮은지, 남자가 자신의 결점을 보지는 않았는지, 음료수 먹고 살짝 트림한 것이 들리지는 않았는지... 별의 별 고민을 다 합니다. 그래서 남자분들이 조금 실수해도, 자신이 실수한 것은 없는지에 대해 신경쓰느라 잘 알지도 못합니다.
설령 남자분이 긴장하고 어색해하는 것을 눈치챈다해도, 오히려 순수해보여 좋아하는 여자도 많습니다. 너무 매너가 좋고 여자를 잘 다루는 듯한 느낌이 드는 남자분도 선수같아보여 의심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여자분들과 자꾸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자매품:  남자친구가 안 생기는 여자들의 특징
유사품: 멀쩡한데 연애를 못하는 사람의 특징


솔로탈출 - 솔로탈출을 위해 절대 조심할 물건 3가지
- 솔로탈출을 못하는 심리적 원인 5가지
- 소개팅하기도 전에 만나기 싫어지는 남자는?
- 여자가 어색한 쑥맥 남자의 8가지 행동 패턴 - 바람둥이 구별법
- 남자가 어색한 쑥맥 여자의 특징 3가지 - 여자의 마음 심리
- 연애 초보가 쉽게 저지르는 두번째 실수
- 바람둥이에게 끌리는 여자의 마음 심리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