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여자심리 탐구
  3. 남자를 도끼병 걸리게 만드는 여자의 행동들

남자를 도끼병 걸리게 만드는 여자의 행동들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남자를 도끼병 걸리게 만드는 여자의 행동들

여자들은 아무 생각없이 하는 행동에, 남자분들은 가슴 설레여하며 저 여자가 나에게 관심있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자분이 정말로 남자분을 좋아해서 한 행동이라면 참 다행이지만, 남자분 혼자서 착각을 하신 경우라면 상황이 곤란해 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남자분의 이야기를 잘 듣는 것이나, 만나서 노는 것, 챙기는 것.....같은 일은 남자분들은 충분히 착각할 수 있는 행동이지만, 여자의 입장에선는 별 뜻 없는 행동이기도 합니다.  


1. 남자의 말에 적극적인 호응

여자들은 이야기를 할 때 호응을 무척 중요시 합니다. 상대가 이야기를 하면, 관심이 있든 없든 간에 방청객 못지않은 반응을 할 때가 많습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그래? 어머,, 어쩜.. 정말? 세상에나.." 등의 추임새를 잘 해주는 것 입니다. 그래서 여자들의 경우 이야기를 하는데, 상대방이 가만히 별 반응없이 듣고 있으면 기분 나빠 하고 예의 없다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남자분들이 이야기할 때도, 적극적으로 호응을 해 줄 때가 많습니다. 그 남자에게 관심이 있어서 일 수도 있지만, 그보다는 그냥 평소 대화습관인거죠. 상대방이 하는 이야기가 정말 재미가 없어도 어느 정도 반응은 보이는 것이 예의라 생각하는 것 입니다.


2. 방긋방긋 미소

남자든 여자든 웃는 얼굴과 밝은 표정이 좋습니다.  특히 여자들의 경우 스튜어디스나 미스코리아가 아닐지라도, 미소를 조금은 강요당합니다. 남자분이 표정이 무뚝뚝하면 남자답다는 소리라도 한 번 듣지만, 여자들의 경우는... "저건.. 여자애가 어쩜 그리 뚱하니? 여자는 좀 상냥하고 예쁜 맛이 있어야지." 하는 소리 많이 듣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그냥 별 뜻 없이 미소를 잘 지으시는 여자분들도 많습니다.


친구들이랑도 이러고 놀기도...



3. 영화보고 밥먹고 차 마시고... 여자들은 원래 친구랑 그렇게 놀아.

여자들의 경우, 원래 동성친구들과 영화보고 밥 먹고 예쁜 찻집가고, 이성들이 데이트하는 코스로 잘 놉니다. 그렇기에 남자분의 입장에서는 이성과 영화보고 밥 먹고 차 마시는 일이 '데이트'나 '호감이 있을 때 하는 행동' 등으로 여기시기도 하는데, 여자의 입장에서는 그냥  친구들과 그렇게 놀던 것을 그 날은 여자가 아닌 남자인 친구와 논 것 뿐입니다. 
특히 주위에서 점점 커플이 많아지면, 동성친구 중에서 같이 영화보러 갈 사람이 없어집니다. 애인있는  여자친구들은 같이 밥 먹고 차 마시고 놀기는 해도, 영화같은 것은 애인과 같이 봐야 된다며 거절하는 경우가 많아서, 영화는 보고 싶고, 혼자 보기는 그렇고, 그럴 때 그냥 별 뜻 없이 남자분들에게 영화보러 가자고 하기도 합니다. 
그렇게 같이 노는 남자분이 싫은 사람은 아닌 것은 분명하지만, 그렇다고 이성적으로 좋아서 그러는 것은 아닐 가능성도 높습니다.  남자지만  그냥  친구처럼 생각해서 그럴 수도....


4. 팔짱끼고 가벼운 스킨쉽

남자와의 스킨쉽에는 초 예민하고 경계하는 여자분도 있지만, 남자도 여자와 똑같은 친구나 대상처럼 생각하고 여자친구에게 하듯이 스킨쉽을 하는 여자들도 꽤 있습니다. 여자들은 처음 만난 사이에도 팔짱을 끼고 다니기도 합니다. 그래서  남자분과 다닐 때도, 별 생각없이 여자들끼리 다닐 때처럼 행동을 하는 것이죠. 오히려 좋아하는 남자가 아니라, 남자로 안 보이는 대상에게 더 편한 마음에 그런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는 분 들 중에는 '남자분들에게 팔짱끼고 그러면, 남자분들은 자신을 좋아한다고 오해할 수 있다.'는 사실 자체를 모르는 여자분들도 계시기도 합니다.


5. 자꾸 챙겨줘?

여자분들 중에 모성애 넘치고 자상한 스타일이라, 다른 사람의 음식이나 배고픔을 잘 챙기고, 아픈지 피곤한지에 대해 배려하고, 신경을 잘 써주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른 사람을 잘 배려하는 스타일인거죠.
그래서 이성적으로 마음이 있어서라기 보다, 그냥 자신의 주변 사람이라 챙기기도 합니다. "밥은 먹었는지?" "어디 아픈지?" "피곤한지..." 등을 챙기는 것이 그냥 일상적인 것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위의 행동들은 좋아하는 남자 앞에서도 하는 행동이긴 합니다. 그렇기에 여자들이 이런 행동을 하면 남자분 입장에서는 "저 여자가 나에게 관심있나?" 싶어 하는 것이 전혀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니겠죠..
그러나, 오히려 좋아하는 남자 앞에서는 떨려서 그런 행동을 못 하고 어설프고 이상한 행동을 할 때가 더 많으니, 저런 행동을 한다고해서 자신을 좋아한다고 속단하지는 마시길......^^;;;;


여자의 행동, 그 속의 마음 심리-여자가 모성애를 느끼는 남자는 어떤 남자?
- 여자가 남자를 좋아할 때 나타나는 특징
- "소개팅 시켜드릴까요?" 라는 말의 다양한 용도
- 호감있는 것 같아 고백하면 거절하는 여자심리
- 별것 아닌 일로 남자친구에게 비밀이 생기는 이유 - 여자의 마음 심리
- 친구로 지내자는 여자의 말은 무슨 뜻일까? - 여자의 마음 심리
- 여자와 기습 키스, 싸대기 맞을까 두려우세요? 스킨십 진도 - 여자의 마음 & 심리
- 여자가 좋아하는지 알아보는 방법: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가 생겼을 때 행동 특징 -여자의 마음 & 심리
- 남친있으면서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연락하는 여자심리는? 여자의 마음 & 심리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