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만원으로 여자의 마음을 사로 잡는 법

만원으로 여자의 마음을 사로 잡는 법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만원때문에 반하게 된 남자

만 원, 크다면 큰 돈이지만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남자분들이 상당히 많은 투자를 하는 것을 감안하면 만원은 적은 돈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단돈 만원 때문에 반하게 되었던 남자가 있었습니다.


만원, 여자


만 원 때문에 반하게 된 남자

돈을 벌면서 부터는 어디가서 제가 커피정도 사는 것은 당연스러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돈버는 직장인 여자가 커피 정도 내는 것은 주위에서도 당연시 여깁니다. 커피 뿐 아니라 더한걸 사도 당연히 여기기도 하고요...  ㅜㅜ
그래서 당연스럽게 커피는 제가 계산하기 위해 카운터에서 지갑을 꺼내들고 서 있었습니다.
역시나 이 분도 커피 정도는 직장인 여자가 산다니 그냥 두더군요. 남자는 "니가 살거야? 난 아메리카노 ^^" 라고 메뉴를 고르더니 멀찍이서 계산하도록 기다리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주문한 메뉴를 계산을 하려는 순간 번개같이 저를 밀치더니 돈을 쑥 내밀어 버립니다.
제가 내겠다며 실랑이를 할 틈도 없이, 덤덤하게 돈만 계산하고는 또 쑤욱 뒤로 물러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커피 값이라야 만 원 남짓 하는 돈이었는데, 그 분도 제가 그 돈이 없지 않다는 것은 잘 알고 있었을텐데, 그럼에도 저에게 넣어두라며  작은 돈 조차 생각해주는 모습에 감동했습니다.  +_+


만 원에 여자가 반하게 된 이유를 분석해 보면?

감동 포인트1. 직장인 여자의 돈 계산 압박에서 해방

직장생활 하다보면, 돈 내라는 압박이 참 많이 옵니다.
"직장인이잖아~" " 돈 잘 벌잖아~" 이런 소리를 하며 니가 내라며 떠미는 친구도 있고, 직장인이니까 몇 만원쯤은 별거 아닐거라는 식으로 아주 자연스럽게 부담을 시키는 상황도 아주 익숙합니다. 돈을 못 쓰게 말리는 사람은 거의 없어요.
몇 만원을 내도 아무렇지 않을 판에 여자가 만 원정도 쓴다고 눈하나 깜짝하지 않는 남자가 대부분입니다. 오히려 "그 정도 쯤은 니가 내는 것이 당연하지." 라는 분들이 더 많죠.
그런 상황에서 직장인 여자의 만원 조차 아껴주려는 남자를 만나니 감동하게 되는 것 입니다.


감동 포인트 2. 체면치레용 생색내기는 생략

우리는 낼 마음도 없으면서 예의상 계산대 앞에서 괜한 실랑이를 종종합니다. 입으로는 서로 자기가 낸다고 하면서 먼저 지갑을 여는 사람은 없는 멋진 상황이죠. ㅡ,,ㅡ
(관련글: 누가 돈 낼지 빨리 결정되어야 음식이 맛있는데..)

아마 남자가 처음부터 커피값을 내겠다며 카운터 앞에서 실랑이를 했다면 감동까지 받지는 않았을 겁니다. 여느 남자처럼 여자가 돈 낸다고 할 때 옆에 서 있기 뻘쭘하니 괜히 한 마디 해보는 거라고 생각했을 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괜한 실랑이는 피하고 말 없이 계산만 하는 모습에 이 남자는 괜히 생색내려고 저러는 것이 아니라며 더 감동하게 됩니다.

미리부터 자신이 살거라고 생색내는 것도 아니고, 그냥 계산하게 두는 것처럼 가만히 있다가 돈 내는 순간에 재빨리 계산하는 모습에서 반전의 감동도 있었구요.


감동 포인트 3. 작은 것도 챙겨주는 것은 좋아하기 때문일거라는 공주병 충족

이렇게 만 원도 여자가 쓰지 못하게 하면서 자기가 내주는 남자를 보면, 여자는 무슨 마음이 들까요?
앗싸, 돈 굳었다? ^^;;;
뭐 내 지갑에서 돈이 안나가니 본능적으로 기쁜 것도 있지만, 그보다 이 남자의 마음은 어떤걸까 하는 심리 분석에 들어갑니다.  그 남자의 속마음은 알 수 없으나,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 하는 행동은 이렇다더라"에 보면, "좋아하는 여자가 돈을 쓰지도 못하게 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작은 것이라도 하나라도 더 해주고 싶어서 그런다는 거죠. 반면 여자가 마음에 안 들면, 밥 값도 아까운데 커피값 까지 내려니 눈물이 나서 그 정도는 니가 좀 내라 하는 입장이 된다고 하죠. 
그래서 여자는 "커피값 조차 부담하지 않게 하려는 것을 보면, 이 남자는 배려심이 큰 남자인가봐. 작은 것조차 챙겨주려고 하는 것을 보면, 나를 마음에 들어하나보다. ♥ " 등의 상상에 행복해지며 감동하게 됩니다.


남자분이 원래 괜한 생색내기용 실랑이를 싫어하고, 자기가 늘 계산하는 스타일이라서 그런 거라면 거기서 끝이겠지만, 정말 여자분이 마음에 들어서 그랬다면 아주 멋진 행동을 하신 것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그 만 원에 여자는 감동받아서 남자에게 반하게 되기도 하니까요~ ^^


+ 마음을 얻기도 잃기도 하는 돈
- 송년회에서 푼돈으로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 여친 사귀는 법
- 차 없는 남자, 정말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일까?
- 누가 돈 낼지 빨리 결정되어야 음식이 맛있다
- 연인간의 데이트비용을 잘 나누는 방법
 - 여자들이 다 좋아하는 남자는?
- 커플 재테크는 돈 버는 낙이 없다?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