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만원으로 여자의 마음을 사로 잡는 법

만원으로 여자의 마음을 사로 잡는 법

· 댓글 56 · 라라윈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만원때문에 반하게 된 남자

만 원, 크다면 큰 돈이지만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남자분들이 상당히 많은 투자를 하는 것을 감안하면 만원은 적은 돈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단돈 만원 때문에 반하게 되었던 남자가 있었습니다.


만원, 여자


만 원 때문에 반하게 된 남자

돈을 벌면서 부터는 어디가서 제가 커피정도 사는 것은 당연스러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돈버는 직장인 여자가 커피 정도 내는 것은 주위에서도 당연시 여깁니다. 커피 뿐 아니라 더한걸 사도 당연히 여기기도 하고요...  ㅜㅜ
그래서 당연스럽게 커피는 제가 계산하기 위해 카운터에서 지갑을 꺼내들고 서 있었습니다.
역시나 이 분도 커피 정도는 직장인 여자가 산다니 그냥 두더군요. 남자는 "니가 살거야? 난 아메리카노 ^^" 라고 메뉴를 고르더니 멀찍이서 계산하도록 기다리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주문한 메뉴를 계산을 하려는 순간 번개같이 저를 밀치더니 돈을 쑥 내밀어 버립니다.
제가 내겠다며 실랑이를 할 틈도 없이, 덤덤하게 돈만 계산하고는 또 쑤욱 뒤로 물러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커피 값이라야 만 원 남짓 하는 돈이었는데, 그 분도 제가 그 돈이 없지 않다는 것은 잘 알고 있었을텐데, 그럼에도 저에게 넣어두라며  작은 돈 조차 생각해주는 모습에 감동했습니다.  +_+


만 원에 여자가 반하게 된 이유를 분석해 보면?

감동 포인트1. 직장인 여자의 돈 계산 압박에서 해방

직장생활 하다보면, 돈 내라는 압박이 참 많이 옵니다.
"직장인이잖아~" " 돈 잘 벌잖아~" 이런 소리를 하며 니가 내라며 떠미는 친구도 있고, 직장인이니까 몇 만원쯤은 별거 아닐거라는 식으로 아주 자연스럽게 부담을 시키는 상황도 아주 익숙합니다. 돈을 못 쓰게 말리는 사람은 거의 없어요.
몇 만원을 내도 아무렇지 않을 판에 여자가 만 원정도 쓴다고 눈하나 깜짝하지 않는 남자가 대부분입니다. 오히려 "그 정도 쯤은 니가 내는 것이 당연하지." 라는 분들이 더 많죠.
그런 상황에서 직장인 여자의 만원 조차 아껴주려는 남자를 만나니 감동하게 되는 것 입니다.


감동 포인트 2. 체면치레용 생색내기는 생략

우리는 낼 마음도 없으면서 예의상 계산대 앞에서 괜한 실랑이를 종종합니다. 입으로는 서로 자기가 낸다고 하면서 먼저 지갑을 여는 사람은 없는 멋진 상황이죠. ㅡ,,ㅡ
(관련글: 누가 돈 낼지 빨리 결정되어야 음식이 맛있는데..)

아마 남자가 처음부터 커피값을 내겠다며 카운터 앞에서 실랑이를 했다면 감동까지 받지는 않았을 겁니다. 여느 남자처럼 여자가 돈 낸다고 할 때 옆에 서 있기 뻘쭘하니 괜히 한 마디 해보는 거라고 생각했을 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괜한 실랑이는 피하고 말 없이 계산만 하는 모습에 이 남자는 괜히 생색내려고 저러는 것이 아니라며 더 감동하게 됩니다.

미리부터 자신이 살거라고 생색내는 것도 아니고, 그냥 계산하게 두는 것처럼 가만히 있다가 돈 내는 순간에 재빨리 계산하는 모습에서 반전의 감동도 있었구요.


감동 포인트 3. 작은 것도 챙겨주는 것은 좋아하기 때문일거라는 공주병 충족

이렇게 만 원도 여자가 쓰지 못하게 하면서 자기가 내주는 남자를 보면, 여자는 무슨 마음이 들까요?
앗싸, 돈 굳었다? ^^;;;
뭐 내 지갑에서 돈이 안나가니 본능적으로 기쁜 것도 있지만, 그보다 이 남자의 마음은 어떤걸까 하는 심리 분석에 들어갑니다.  그 남자의 속마음은 알 수 없으나,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 하는 행동은 이렇다더라"에 보면, "좋아하는 여자가 돈을 쓰지도 못하게 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작은 것이라도 하나라도 더 해주고 싶어서 그런다는 거죠. 반면 여자가 마음에 안 들면, 밥 값도 아까운데 커피값 까지 내려니 눈물이 나서 그 정도는 니가 좀 내라 하는 입장이 된다고 하죠. 
그래서 여자는 "커피값 조차 부담하지 않게 하려는 것을 보면, 이 남자는 배려심이 큰 남자인가봐. 작은 것조차 챙겨주려고 하는 것을 보면, 나를 마음에 들어하나보다. ♥ " 등의 상상에 행복해지며 감동하게 됩니다.


남자분이 원래 괜한 생색내기용 실랑이를 싫어하고, 자기가 늘 계산하는 스타일이라서 그런 거라면 거기서 끝이겠지만, 정말 여자분이 마음에 들어서 그랬다면 아주 멋진 행동을 하신 것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그 만 원에 여자는 감동받아서 남자에게 반하게 되기도 하니까요~ ^^


+ 마음을 얻기도 잃기도 하는 돈
- 송년회에서 푼돈으로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 여친 사귀는 법
- 차 없는 남자, 정말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일까?
- 누가 돈 낼지 빨리 결정되어야 음식이 맛있다
- 연인간의 데이트비용을 잘 나누는 방법
 - 여자들이 다 좋아하는 남자는?
- 커플 재테크는 돈 버는 낙이 없다?
💬 댓글 56
이전 댓글 더보기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9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6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6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5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휴대폰 액정 깨짐, 3천원으로 깨진 액정 자가수리 후기24 thumbnail 카톡 차단한 사람에게 카톡 선물 보내면?21 thumbnail 여자로서 매력있는 색기있는 여자의 특징31 thumbnail 여자가 남자를 좋아한다는 행동 신호, 끼부림 스타일32 thumbnail 이별통보 하는 여자의 마음 심리 - 헤어진 여자친구 다시 사귀는 법79 thumbnail 여자친구가 삐졌을 때 풀어주는 방법 - 여자의 마음 심리30 thumbnail 남자 고백 거절한 후 여자의 심리 변화 4단계68 thumbnail 주말 두통, 잠을 많이자면 머리가 아픈 이유13
요즘 서울 지하철이 많이 붐비다고 하든데 남여가 붇어⋯ 💬김짱구 걍 안정환 팬이라서 이혜원 까고싶다고 솔직하게 말하세요⋯ 💬ㅇㅇ 성형미인보다 성형 안한 추녀가 낫다는 본인 정신승리 💬ㅇㅇ 전화 걸기 무섭게 소리샘 연결로 이어지는 사람이 있었는⋯ 💬지나가다 탈퇴한 계정에 체크카드 등록되있는데 전부 없어진거겠죠?⋯ 💬고당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