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차 없는 남자, 정말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일까?

차 없는 남자, 정말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일까?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차 없는 남자, 정말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

팡님이 방명록에 남겨주신 "30대 후반에 소개팅이나 선을 보면 차 없는 남자라는 이유만으로 거절하는 여자들이 많은데, 진정 차를 사야만 결혼할 수 있는 것인가?" 라는 이야기에 뜨끔했습니다. 여자들이 차 없는 남자 싫어한다는 이야기는 여자 입장에서는 대수롭지 않은 문제인데, 반대로 남자 입장에서는 답답한 문제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우선 저의 이미지 관리를 위한 답은 이렇습니다.
"아니에요. 여자라고 다 그렇지 않아요. 차 있으면 유지비만 많이 든다고 차 없는 남자 좋아하는 여자도 있어요.
그리고 그렇게 차가 필요하면 여자가 차가 있으면 돼죠. 굳이 차 있는 남자를 찾는 여자는 그 여자가 이상한거에요. 좋은 여자 만나세요!"

인터넷에서도 "여자들은 차 없는 남자 싫어하나요?" 라는 질문에 대부분 이미지 관리하는 답을 합니다. 그러나 제대로 읽어보면 현실적인 답이 보이실 겁니다.

	 남자친구, 솔로탈출, 여자 꼬시는 법,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 여자심리,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 여자친구, 여친 사귀는 법, 연애, 연애질, 연애질에 관한 고찰, 차 없는 남자, 차 있는 남자, 차 있는 여자

	 남자친구, 솔로탈출, 여자 꼬시는 법,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 여자심리,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 여자친구, 여친 사귀는 법, 연애, 연애질, 연애질에 관한 고찰, 차 없는 남자, 차 있는 남자, 차 있는 여자


현실적은 답은 이렇습니다.
"네. 여자들 차 없는 남자 싫어해요."


차 있는 남자를 좋아하는 민감한 이유 몇 가지

차 있는 남자를 만나면 편하다는 것은 부정하기 힘든 이유입니다. 남자친구가 차가 있으면 집으로 데리러 오고, 집앞에 데려다 준다. 데이트 코스가 풍성해진다. 언제든 둘이서 조용히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등등의 차 있는 남자의 장점 + 운전하는 남자의 모습이 너무 멋있다. 등의 개인의 취향도 있지만, 보다 민감한 부분이 있습니다.

	 남자친구, 솔로탈출, 여자 꼬시는 법,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 여자심리,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 여자친구, 여친 사귀는 법, 연애, 연애질, 연애질에 관한 고찰, 차 없는 남자, 차 있는 남자, 차 있는 여자


1. 상대적 비교

저는 차가 있습니다. 그러나 학교나 회사에서 저보다 우위에 서는 이들이 있습니다.
끝나는 시간 맞춰서 차 가지고 데리러 오는 남자친구가 있는 여자입니다. 늦은 밤 일이 끝나고 지쳐서 터벅터벅 걸어갈 때, 여자친구를 데리러 온 남자친구가 있는 여자는 순식간에 여자들 사이의 위너가 되어 버립니다.

기사노릇해주는 차 있는 남자 사귀는 여자 >>>>>> 차 있는 여자 >> 차있는 남자 사귀는 여자 >>>>> 남친도 없고 차도 없는 여자

대략 이런 순이 됩니다.
운전면허조차 없어도 남친이 차로 모시고 다니는 여자가 애써 운전면허따고 열심히 돈 모아서 차 산 여자보다 좋아보이니, "내가 스스로 면허를 따고 차를 사야지." 보다는 "차 있는 남자친구를 사귀어야지."에 많이 기우는 것 같습니다.
요리 잘하는 독거남보다 요리 잘하는 여자친구를 둔 남자가 더 좋아보여서, 요리실력을 익히기 보다는 요리 잘하는 여자를 만나고 싶어하는 심리와 약간은 비슷하다 할 수 있습니다.

2. 이상한(?) 고정관념

여자 나이가 20대 초중반일 때는 몇몇 여자만 차 있는 남자를 따졌습니다. 대부분 여자들은 학생이 무슨 차가 있냐며 차 있는 남자를 기대도 하지 않고, 차 있는 남자친구가 있는 아이는 친구들 중 한 명 있을까 말까 였습니다.
그런데 여자 나이가 20대 후반이 되면, 차 있는 남자친구를 사귀는 친구들이 많아집니다. 또래나 연하남을 사귀면 차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 이지만 오빠를 사귀면 차가 있는 경우들이 많아집니다.
여자 나이 30대가 되면 남자친구들이 대부분 차가 있습니다. 정확히는 30대 여자가 만나는 남자친구가 차가 있기 보다, 30대에 남자친구 생기면 결혼들을 하기 때문에 결혼하고 애낳고 하려면 차를 사고, 고로 주위 남자들이 다 차가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이기도 합니다.... ^^:;;

그래서 정말로 소개팅 주선이라도 하려면 대놓고 "차는?" 물어보는 여자가 50%. 그 남자 차 있냐는 질문은 안하지만 (당연히) 차가 있을거라 혼자 예측하는 여자가 30%, 차가 있고 없고 상관은 안하지만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여자가 20%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3. 막연한 경제관념

차는 돈 덩어리는 맞습니다. 차를 살 때는 무리해서 더 큰 차를 살 수도 있어요. 다만 차보다 차 유지비가 더 등골이 휘어서 그렇습니다. 차량 구입비 + 차량 보험비 (차값에 비례) + 자동차 세금 + 유류비 + 주차비 + 엔진오일 및 타이어 교환 등 차량 소모품 관리비 등을 합치면 비용이 상당해요.
그러나 본인이 운전을 안 하면 이런 것에 대해 생각을 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막연하게 차가 비싼 명품이나 카메라 한 대 구입하듯 사기만 하면 되는 줄 알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점은,

"차 없는 남자는 싫더라."는 머리에 똥만 차서 그런 것이 아니라, 남자를 잘 몰라서 그럴 가능성이 정말 높습니다.
솔로남들이 "난 통통한 여자도 좋던데. 168에 48kg 정도?" 이러면, 여자들 광분합니다.
"168에 48이 삐적 마른거지, 어디가 통통한거냐?" "니 얼굴을 먼저 봐라." "그러니까 니가 솔로지." 이런 반응이 나오는데, 실제 그 남자에게 물어보면, 여자를 만나본 적이 없고 여자에 대해 잘 몰라서 그냥 하는 말이었을 뿐인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그랬던 남자가 정말 통통한 여자친구와 잘 사귀는 경우도 비일비재하고요. (가까이는 저희 삼촌들도 그랬어요.. 모델같은 여자 아니면 안 만나겠다더니 숙모는 자그마하고 오동통하심..^^;;)
마찬가지로 여자들이 "차 없는 남자 싫어. 차 있는 남자 좋아." 이런 말들도, 잘 모르니까 하는 말들일 뿐이에요.
솔로일 때는 다들 최상의 것(?)을 바라잖아요. 예쁜데 착하고 집안도 좋고 능력까지 있는 여자가 만나고 싶듯이, 아직 솔로인 여자도 기왕이면 차도 있고 괜찮은 남자가 만나고 싶다고 하는 것 뿐 입니다. 말은 무슨 말인들 못하겠어요... ^^:;; 꿈은 대통령도 될 수 있고, CEO도 될 수 있는거지요...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아직도 솔로인데 기왕 만나는거 더 조건좋고 근사한 사람을 만나고 싶은 사람 욕심이려니 이해를 해주시면 조금 편합니다... ^^


차 없는 남자가 여자 꼬시는 법

1. 차가 있어도 못 가지고 갈만한 장소 선택

여자에게 "제가 그 근처로 갈께요." 또는 차가 있어야 갈만한 장소를 말하면, 여자는 자연스레 남자가 차가 있을거라고 기대를 합니다. 그러니 애초에 약속장소를 차가 있어도 못 가지고 갈만한 장소를 고르는 것 입니다.
강남역, 신촌 같은 곳들도 괜찮습니다. 차 가지고 가도 주차할 곳도 없고 길막혀서 약속시간 맞추기 너무 어려운 장소들이라 이런 곳은 차를 안 가지고 오는 것이 '개념있는' 행동이 되는 곳 들 입니다.

술 약속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술 마시기로 해놓고 차 가져왔냐고 물으면 여자가 개념없어 보이기 때문에 술 자리에서는 어지간해서는 차 얘기 잘 안 꺼냅니다.

2. 사실은 천천히

남자나 여자나 더욱이 나이가 좀 들고 만날 경우 상대의 경제력에 큰 관심이 있습니다.
"직업이 선생님이시라던데. 학교 선생님이면 요즘은 연봉 1500정도 되나요? ㅎㅎㅎ"
만나자 마자 남자가 이랬다는 이야기... 농담 아닙니다. 정말로 여자도 서른 넘어서 소개팅이나 맞선보면 남자들이 예민하고 집요하게 연봉을 물어봤다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있는(?) 사람들끼리 만나니 결혼을 염두에 두게 되고, 상대의 연봉은 결혼해서 내가 더 생활이 펼 것이냐 더 쪼그라 들것이냐가 걸려있는 문제라 재수없다고 욕만 할 수도 없습니다.

"차는 뭐에요~? (방긋)"
이것도 비슷한 질문입니다. "연봉이 얼마에요?"라고 묻고 싶지만, 너무 돈 밝히는 재수없는 사람으로 보일까봐 애둘러 하기에 최고로 좋은 질문인거죠. ㅡㅡ;

이 때 대뜸, "전 차 없는데요." 이러실 필요는 없습니다. 거기서 상황 종료되어 버릴 수 있어요. ㅜㅜ
더욱이 "전 차가 없는데, 원래 직장인이 돈을 모으려면 차를 서둘러 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차에 들어가는 비용이 얼마인 줄 아느냐. 그리고 괜히 형편도 안 되면서 차만 굴리는 허세가 싫다." 이런 등의 가치관을 피력해도, 이미 상대의 귀에는 "차 없으니까 자격지심 쩌네." 이렇게 밖에 안 들릴 수 있어요.... ㅡㅡ;
만약 부모님 재산이 엄청나고, 본인도 고소득임이 확실하다면야 '아.. 차를 샀구나...' 라고 할 수 있을지 몰라도, 그 외의 평범한 사람들의 차 무용론은 '돈 없어서 샀으나, 샀다고 주장' 하는 것으로 밖에 안 보입니다.

이 때는 차가 있다 없다라고 이야기하기 보다 "운전하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해서.. (면허도 없음)" 등으로 말끝을 흐리시며, 가능한 빨리 다른 주제로 넘어가시는 편이 낫습니다. 여자가 집요하게 차는 뭐냐고 따져 묻고, 직업이나 연봉에 너무 집착하면 그 여자는 답이 없으므로 그냥 패스하시고요. 어지간하면 애둘러서 "차 가지고 오셨어요?" "집에는 어떻게 가세요?" "출퇴근은 어떻게 하세요?" 등으로 슬며시 물어보는 여자들이 더 많을텐데, 그럴때는 "집하고 회사가 워낙 가까워서요." "지하철이 더 빨라서요." 등으로 답하면서 차가 있다 없다는 이야기는 천천히 미뤄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거짓말이나 낚시라고 하실 수도 있는데, '대화가 참 잘 통하네' '따뜻한 사람 같다' 등의 다른 인성을 보기도 전에 '차 없다'로 우선 감점처리 당하고 시작하실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조금 다른 이야기이지만, 첫 만남부터 '빚이 있다' '부양가족이 많다.' 이런 이야기부터 한다면 아무리 괜찮은 사람이라도 우선 마음을 닫고 볼 겁니다. 나중에 좋아지고 나면 빚이 좀 있든, 부양가족이 많든 이런 것은 상관이 없을지라도 처음부터 알고는 좋았던 마음도 털어버리려고 애쓸 수도 있습니다.....

3. 차 있는 남자가 제공할법한 혜택 제공

차 없는 남자가 싫다는 것은 더 정확히는 차 없는 남자와 데이트 했을 때 일어나는 찌질한 상황이 싫은 것 입니다. 첫 데이트인데 삼청동에 가자더니 안국역에서 만나서 마을버스 갈아타고 내려서 걸어가는 상황이랄까요. 남자를 처음 만날 때는 여자도 예쁘게 보이려고 안 입던 옷도 꺼내입고, 굽 높은 구두도 꺼내신고 옵니다. 그런데 지하철 타고, 버스 갈아타고 안 신던 높은 굽에 차려입고 나와서 처음 만나는 남자 옆에서 흔들리는 차 때문에 트위스트 춰야 되는 상황이 너무 싫은거에요. 초반에는 (나중은 나중일) 데이트 할 때 어지간한 거리는 택시타고 다녀주시면 좋습니다.
여자와 헤어질 때 택시타고 집까지 바래다 주고 돌아오시거나, 여자가 너무 부담스러워 하면 택시 잡아주고, 택시비를 쥐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4. 차 있는 여자를 만나는 방법

"차 없는 남자 어떤가요?"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차 있는 여자를 만나세요.ㅋㅋㅋ" 이러기도 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차 있는 여자도 차 없는 남자를 달가워하지 않아요.
차 없는 남자가 차 있는 여자를 이해 못해줄거라는 선입견과 괜한 자격지심이 싫기 때문입니다. 운전을 좋아하더라도 운전 오래하면 피곤한데 전혀 몰라주거나, 자신은 면허도 없으면서 운전 가르치려고 들거나, 이미 차를 가지고 있는 여자에게 차가 있으면 돈을 못 모은다며 차량 경제학 연설을 하는 남자들이 꽤 많아, 차 없는 남자와는 잘 안 맞을거라 지레 짐작해서 안 만나려고 들어요.

이 경우 순수히 잘해주면 잘 통합니다.
진심으로 여자에게 운전 참 잘 한다고 칭찬도 해주고요. "여자치고 운전 잘하시네요." 이런 소리 말고요.
그리고 운전하면 피곤할거라면서 음료수 하나 건네주거나, 같이 어딘가 갔을 때는 운전하는 사람 잘 챙겨야 한다면서 밥 사주고 차 사주고, 때로는 주유할 때 카드 먼저 내밀어서 기름 넣어주고...
이럴 경우 어차피 남자를 안 만났을 때도 원래 가지고 다니던 차 일 뿐인데, 남자를 만나 몹시 혜택을 받는 기분이 들어 좋아합니다.
차 있는 사람의 비애(?) 중 하나가 기사 노릇 당첨입니다. 남자들 사이에서도 그렇겠지만 여자들 사이에서도 자기 남자친구에게나 바랄 일을 당당히 명령하시는 공주님들이 있어요. (- 여자친구 바래다주기, 못할 짓) 그랬다가 운전 쬐금 했다고 잘 챙겨주는 남자를 만나면, 고맙고 좋습니다.


친한 친구들에게만 말했던, 차 없는 남자의 장점

윗 부분은 남자분을 위한 이야기였고, 이건 제가 솔로인 주위 여자 친구들에게 했던 이야기 입니다. 차 있는 남자보다 차 없는 남자의 장점도 많습니다.

1. 차 있는 남자가 차에 쏟아붓는 비용은 상상 이상

차에 대해서 잘 모르니 차 있는 남자라 해도 남자가 똥차를 가지고 있으면 싫어하는 여자도 많습니다. 차 있는 남자, 좋고 근사한 차 있는 남자를 꿈꾸는 거죠.
그런데 좋은 차 가지고 있는 남자일수록 차에 쏟아붓는 비용이 엄청나다는 사실을 간과한 겁니다. 단순히 차량 할부금이나 유지비 이야기가 아닙니다.
차 좋아하는 남자는 돈 생기면 차에 발라요. ㅜㅜ
즉 보너스가 나오면 여자친구 선물을 사주기 보다는 그동안 탐냈던 차량 오디오를 바꾼다거나 (이거 끝 없음. 100만원짜리 오디오 사도 다음번에 200만원짜리 갖고 싶어함) 휠이랑 타이어를 바꿔서 인치업을 해서 차의 자세 나오게끔 튜닝을 한다거나.. 이런 식일 수 있습니다...
차 있는 남자 만나면 돈도 많을 것 같고, 차 가지고 드라이브 잘 시켜주고 여유있을 것 같다는 것은 여자의 막연한 상상일 뿐, 차만 있는 빈 껍데기 수두룩 하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외제차 타는 남자와 결혼했더니, 알고보니 전액 할부라 결혼해서 여자가 갚았다는 이야기... 새겨들을 필요가 있습니다.

2. 차는 일종의 기호 물품

앞서 말한 것처럼 차 있다고 돈 있는 남자가 아니라는 것은, 반대도 성립합니다. 차 없다고 돈 없는 남자가 아니라는 것.
돈이 있어도 차 없는 남자도 참 많았습니다. 그냥 차에 관심이 없어요.
서울에서 사는데 주차할 곳도 마땅치 않고, 늘상 길 막혀서 운전할 때마다 짜증이 나니까 있던 차도 없애버린 분들도 있고, 차라리 차를 사는 대신 집을 회사 근처로 이사해서 집과 회사가 지하철 한 번 타면 가는 거리로 사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굳이 차에 관심이 없고 차가 필요치도 않으니 아주 합리적인 소비를 하시는 것 입니다.
특히 솔로생활이 좀 길어지고, 생활패턴이 단순화 되신 분일수록 차의 필요성을 별로 못 느끼시는 듯 합니다. 여자친구라도 있어야 차 타고 어디 드라이브라도 가보고 싶다, 라는 생각을 하는데, 돌아다니는 것도 별로 안 좋아하고, 회사 - 집, 회사 - 집, 집근처 헬스장 정도의 생활동선에서는 필요가 없는 듯 합니다.
불필요한 물건은 안 사는 것이 맞는데, "남들 다 사니까.." 라는 이유로 사는 남자보다 더 합리적이고 내실있는 남자라 할 수 있습니다. +_+

3. 차 없는 남자가 차를 살 경우, 여자의 혜택

운전 잘 하고 차 가지고 다니는 것 좋아하는 남자는 절대로 여자에게 운전대를 내주지 않습니다. 술 먹었을 때 대리운전만 시킬 뿐. 차를 늘 가지고 다녀 버릇 해왔기 때문에 차가 없으면 못 견뎌해요.
그러나 차 없는 남자는 차를 잘 안 가지고 다녀 버릇했기 때문에, 나중에 차를 사서 여자친구가 필요하다고 하면 빌려주기도 하고 내주는(?) 남자가 꽤 많습니다. 차를 살 때부터 여자친구 취향을 적극 반영해서 여자친구가 좋다고 하는 차를 사기도 하고요. 남편은 지하철타고 출퇴근하고, 남편 차는 아내가 가지고 다니는 듯한 모습이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차 있던 사람들은 점점 차 가지고 다니기를 귀찮아 합니다. 그런데 차 산지 얼마 안되는 사람들은 차 산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자꾸만 차가 타고 싶어서 드라이브 가고 싶어하고 어디 여행다니고 싶어하고 운전하는 것을 즐겨요.
지금 차가 있는 남자, 차를 오래 가지고 있던 남자들은 이미 예전 여자친구와 여기저기 드라이브도 다니고 데이트 많이 했기 때문에 새로운 데이트 코스나 드라이브 등에 시들할 수 있는데, 차 없는 남자가 여자친구 만나고 나서 차를 산 경우 여자친구와 드라이브 다니고 여행다니는 일이 모두 새로운 추억이 되는 겁니다.

차 같은 물건은, 언제든 사면 차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고 팔면 차 없는 사람이 되는 하나의 '물품'일 뿐 입니다. 영구적으로 변치않는 상태도 아닌 것에 너무 목숨걸 필요는 없겠죵...... ^^:;;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남자 얼굴 상관없이 여자가 남자에게 반할 때
-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다운 남자, 자매 남매에 따른 분류
-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다운 남자, 나이에 따른 분류
- 여자들이 생각하는 남자에 대한 환상 4가지
- 송년회에서 푼돈으로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 여친 사귀는 법
- 여자가 꿈꾸는 남자에 대한 로망 -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의 향기, 싫어하는 남자의 냄새
- 남자에게 반하는 순간 vs 정 떨어지는 순간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