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의 향기, 싫어하는 남자의 냄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의 향기, 싫어하는 남자의 냄새

마음 같아서는 상대방의 얼굴 구석구석, 몸매, 행동들을 뚫어져라 쳐다보고 싶지만, 처음 만나서 눈도 잘 못 마주치겠는 상태에서는 얼굴이 어떻게 생겼는지도 기억이 안 날 때가 있습니다. 남자도 긴장했겠지만 여자 역시 긴장해서 잘 못 본거죠. 그럴 때 그 남자에게 확 끌리기도 하고, 안 끌리기도 하는 것이 바로 "향기" 또는 "냄새" 입니다.
아직까지도 기억에 남는 향기와 냄새가 있는데, 먼저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의 향기부터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한 순간 반하게 되는 그 남자의 좋은 향기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 남자 향기, 남자 향수, 남자 냄새


1. 피죤 향기

가장 아찔하게 향긋했던 향기는 옷 전체에서 풍겨오는 피죤 향기였던 것 같습니다.
향수냄새와는 다른 부드럽고 은은한 향기인데다가, 피죤 광고들에서 옷에 폭 파묻고 있는 모델들처럼 포근한 느낌입니다. 몸의 특정부위에 바른 향수와 달리 옷 자체에서 나는 향기이기 때문에 남자 근처에 가까이 가거나 스치면 알 수 없는 좋은 향기가 나는 기분이 드는 겁니다.
옷 전체에서 폴폴 깨끗한 빨래의 피죤 향기가 나면 안기고 싶은 느낌도 드는 향 입니다.

그러나 이 향과 페브리즈의 향은 좀 다른 것 같습니다.
피죤 향기는 깨끗함이 바탕이 되는 옷 위에 더해진 향기인데, 페브리즈는 입던 옷에서 나는 냄새를 숨기기 위해 꼬질함 위에 더해지는 향기라 그런지 잠깐은 괜찮은데, 피죤향기처럼 오래도록 은은하게 계속 향기롭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 남자 향기, 남자 향수, 남자 냄새


2. 향수

특정 향수를 지속적으로 뿌리면, 그 남자 = 그 향기로 기억이 되기는 합니다.
향수를 잘 알아보는 분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특정 향수를 뿌리면, 갑자기 그 남자의 호감도가 급증하기도 하는데, 향수 종류를 잘 모른다해도 향기나는 남자가 더 좋긴 합니다.

다만 향수가 2위가 된 것은, 남자가 뿌린 향수와 여자의 취향이 맞아야 좋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매우 싫어하는 계열의 향수를 뿌린 남자는 오히려 멀리하고 싶은 당신이 되고 싶기도 합니다.
라라윈 서른살의 철학자, 여자 http://lalawin.com


3. 비누 향기

얼굴이나 손에서 살짝 풍겨오는 비누 향기도 아주 매력적입니다.
그러나 비누 향기는 막 씼고 나왔을 때는 살살 향기가 나는데, 피죤처럼 옷에 베어 있는 것이 아니라서 그리 오래 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람은 기억이 안날지라도, 그 남자의 향기는 기억이 남기도 하는 좋은 향기들입니다.
이와 달리 이름은 밝힐 수 없지만 강렬한 악취로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 순간 싫어져버리는 그 남자의 냄새

1. 안 갈아입은 셔츠와 정장의 살 냄새

옷을 안 빨고 오래 입으면 옷에서 살 냄새와 묘한 악취가 스물스물 올라옵니다.
교복이나 정장 같은 옷들은 면 티셔츠처럼 수시로 빨아입는 옷들이 아니기 때문에 자칫 그럴 때가 있는데, 특히나 며칠을 집 밖에 있었던 것인지 안 갈아입은 셔츠와 정장의 조합은 그 남자가 움직일 때마다 스물스물 풍겨오는 살 냄새에 죽을 지경이었습니다.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 남자 향기, 남자 향수, 남자 냄새


2. 잘 절여진 담배냄새

담배 냄새 자체가 그리 호감이 아니지만, 애연가여도 잘 절여진 담배 쩐내는 안나는 분도 많습니다.
그런데 막 담배를 피고 온 것도 아닌 것 같은데 담배연기 속에 3년은 숙성시킨 것 같은 훈제된 담뱃내는 그 남자와 멀어지고 싶게 만듭니다. 막 담배를 피고와서 잠깐 나는 담배 냄새는 참을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계속 나는 훈제 담배향은 참 견디기 어렵습니다.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 남자 향기, 남자 향수, 남자 냄새


3. 담뱃내와 프림 커피 입냄새의 조합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프림섞인 커피를 마시고 입을 헹구지 않으면 입에서 달큰하면서 안 좋은 입냄새가 납니다. 특히 담배 한 대와 프림 커피 입냄새가 조합이 되면, 가까이 하기에는 상당히 먼 당신이 됩니다.
다행히 이 냄새는 가까이에서 말하지 않으면 잘은 모릅니다. 그러나 회의실, 사무실 등의 밀폐된 공간에서 담배 한대와 프림커피 한 잔 드시고 오셔서 가까이에서 얼굴을 마주하고 이야기하면 참 싫어지는 향취입니다.


별로였다가도 향기 때문에 반하기도 하고,
멋지다고 생각했다가도 냄새 때문에 멀어지게도 하는 것이
"남자의 향기" 인 것 같습니다.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차도남의 인기이유는 내 여자에게는 따뜻한 것? -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 여자가 남자에게 반하는 순간 - 작은 배려로 여친 사귀는 법
- 돈 많은 남자 밝히는 여자, 무조건 속물이라고 할 수 있을까?
- 여자들이 다 좋아하는 남자는?
- 여자를 질리게 만드는 남자스타일은?
- 여자들이 정말 웃긴 남자를 좋아할까?
- 여자가 모성애를 느끼는 것은 강한남자? -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 왜 여자들은 키 큰 남자를 좋아할까?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