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놀러다니기
  3. [공주] 자연휴양림 안의 산림박물관

[공주] 자연휴양림 안의 산림박물관

· 댓글개 · 라라윈
공주에는 둘러볼 곳이 정말 많았습니다.
박물관도 많고, 명소도 많고, 유적지도 많고....
이 날은 사이버시민증 덕분에 주로 박물관 위주로 나들이를 했었습니다.

점심을 먹고 산림박물관에 갔습니다.
이 곳은 산림청 소속인지라 공주 사이버시민증이 소용이 없더군요. 하지만 원래 저렴합니다. 차 한대와 성인 2명에 6천원이었습니다. 이 금액에 산림박물관, 산림욕장, 수영장 모두 포함입니다.

원래 계획은 이 곳의 물놀이장(수영장)에서 수영하려고 갔던 것인데 사람이 너무 많아 그냥 휴양림 여기 저기와 산림박물관과 식물원을 돌아보고 왔습니다.
수영복을 꼭 착용해 달라고 써있긴 하지만 크게 상관이 없고, 아늑한 사이즈에 미끄럼틀도 있고, 샤워장도 있었습니다. 사람만 너무 많지 않았다면 좋았을 텐데.. 아쉬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못.
(이 뒤로 더 큰 연못이 있었으나 그 사진들에는 모두 사람이 함꼐 있어 생략합니다.. ^^)

호박터널. 동물농장 쪽으로 가는 아치형 터널에는 정체를 알 수 없는 호박들이 한가득 열려 있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봐도 그냥 변종 호박이라고만 나오네요... (아시는 분은 가르쳐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림박물관.
산림박물관 속에는 여러 종류의 조류, 동물의 박제와 함께 우리나라와 외국의 수종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12지를 12종의 나무로 조각해 놓은 것도 정말 멋있었습니다. 전시관을 거의 돌아볼 쯤 바깥 유리에 보니 우리나라가 있었습니다. 독도도 선명. 우리나라의 산맥과 산림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톤치드 체험공간.
100원을 넣으면 산림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신나게 산림욕을 즐기는데 옆을 보니 유리창 하나가 깨져있었습니다.. 괜히 낚인 기분...ㅡ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미원.
이 곳은 수목별 농원이 많습니다. 매화원도 있고, 약재원 등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아마도 봄철에는 이 곳 장미원이 더욱 화려했을 것 같습니다. 철따라 피는 여러 종의 장미가 심어져 있어 피어있긴 하지만 풍성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열대식물원을 둘러보았습니다. 마치 밀림에 온 기분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왁스잠부. 열매가 저렇게 익어가는 모양입니다. 신 맛이 나고 속이 양초처럼 생겼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형야자. 이 곳을 둘러보다 보면 식물들의 거대한 크기에 눌려 흠칫 겁먹게 되었습니다. 열대 식물원이 아닌 여행지에서 마주치면 살짝 끔찍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 곳에는 숲속의 집도 저렴한 가격에 빌릴 수 있습니다. 단 늘 예약이 꽉 차 빨라야 합니다.
저는 조금 빡빢한 일정으로 둘러보았지만, 도시락 싸가지고 가서 하루동안 놀다 와도 좋을 곳 입니다.

- 공주박물관, 무료입장에 볼거리 즐길거리 산책코스까지 있는 최고의 데이트 코스 추천
- 공산성, 백제 웅진성으로 시간여행 - 2010 세계 대백제전 공주
- [공주] 성곽을 따라 산책도 하고, 볼 거리도 많은 '공산성'
- [공주] 다양한 볼거리가 한 곳에 모여있는, 지당 세계 자연사 만물 박물관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