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놀러다니기
  3. [공주] 다양한 볼거리가 한 곳에 모여있는, 지당 세계 자연사 만물 박물관

[공주] 다양한 볼거리가 한 곳에 모여있는, 지당 세계 자연사 만물 박물관

· 댓글개 · 라라윈
공주에서 마지막으로 들른 곳은 지당박물관입니다. 개인이 세운 박물관인데, 여러 가지 수집품들이 많다고 하여 가보았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5000원입니다. 사이버 시민증 있으면 20%할인되어 4000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를 타고 한참 들어가다보면 돌로 된 안내판이 보이고, 입구가 보입니다. 한적한 시골길이라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구와 매표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구 안에는 공룡 모형들이 세워져있습니다. 종도 다양하고, 직접 만져보고 맘껏 사진 찍을 수 있습니다. 저도 아이들처럼 공룡타고 사진찍고 싶었으나 모형 망가질까봐 꾹 참았습니다. 공룡 울음소리도 들려 쥬라기 공원에 들어선 기분이 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넓게 펼쳐진 백련. 하이얀 연꽃이 한가득 심어져 있습니다.



박물관 1층

박물관 안에는 1층은 해양생물과 동물, 조류등의 화석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나콘다.
헉.. 이녀석을 여행지에서 만나면 정말 무섭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이리 큰 건지.. 실제로 보면 미끄덩하게 젖어서 큰 덩치로 잽싸게 움직이기 까지 하겠지요... 무서워..ㅜ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이라신.
늑대와 호랑이가 섞인 듯한 종입니다. 특이한 생김과 처음보는 모양에 자세히 살펴보니 1936년도에 멸종되었다고 합니다. 처음 보는 듯한 신기한 종류에 집에 와서 찾아보니 우리나라에서 이 동물의 박제가 전시되어 있는 곳이 지당박물관 밖에 없다고 합니다.
태즈매니아 호랑이라고도 하는데, 호주쪽에 살던 동물이라고 합니다. 지금 이 동물의 DNA를 채취하여 복원시키는 연구가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박물관 2층과 연결되어 있는 아름다운 정원

2층에는 벌레들이 잔뜩 전시되어 있었는데 전 벌레는 좋아하지 않아 패스.. ㅡㅡ;;
2층을 통해 밖으로 나오니 아름다운 정원이 꾸며져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 말고도 여기 저기 테라스나 쉴 곳이 잘 되어 있습니다. 다만 먹을 걸 판매하지 않아 직접 가져온 것으로 해결해야 하니 이 곳에 가실 때는 간식거리나 음료를 꼭 챙겨가시길.. 도시락 싸가지고 가서 하루종일 놀아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박물관 제 3전시실

3번째 전시관으로 가는 중간에 뱀과 원숭이가 있습니다. 직접 뱀을 가까이서 여러 종류를 보니 묘한 기분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비노 버마 구렁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드테일 보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 백사.

3전시관은 수석과 진기한 것들이 가득 있습니다.
이 박물관 전시품들 총 감정가가 1550억원 정도 된다고 하니... 귀한 물품들이 많긴 많은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람을 마치고 오는 길에 배웅해 주는 호랑이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물관 초입. 이제 저는 집으로 가는 길..


친구덕분에 알게되어 갔던 곳인데 볼거리가 많아 즐거웠던 곳 입니다. 국가의 박물관과는 다른 아기자기하고 개인의 마음대로(?) 잔뜩 수집된 다양한 소장품들이 즐비한 것이 이 곳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공룡이나 자연사  화석들 때문에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도 많았습니다.
드라이브 코스나 휴식공간때문에 연인들에게도 좋을 것 같은 공간이었습니다.  

- 당일치기 백제 역사 여행 데이트 코스, 공주 부여 가볼만한 곳
- 공주박물관, 무료입장에 볼거리 즐길거리 산책코스까지 있는 최고의 데이트 코스 추천
- [공주] 우리나라 최초의 선사박물관, 석장리 박물관
- 공산성, 백제 웅진성으로 시간여행 - 2010 세계 대백제전 공주
- 공산성, 백제 웅진성으로 시간여행 - 2010 세계 대백제전 공주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