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인기있는 외모, 타고난 얼굴보다 애티튜드가 중요?

인기있는 외모, 타고난 얼굴보다 애티튜드가 중요?

· 댓글 19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인기있는 외모, 타고난 얼굴보다도 태도가 중요?

남자친구가 안 생긴다, 또는 여자친구가 없다는 이야기를 하면, 자연스레 그 사람의 얼굴이나 외모에 시선이 갑니다. 그러나 잘 생겼어도 애인이 없는 사람도 있고, 못 생겼는데도 애인이 있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외모만 가지고는 이야기 하기가 참 힘듭니다. 특히나 8대 불가사의 같은 것은, 빈말로도 잘생겼다고 하기 힘들거나 예쁘다고 절대로 말할 수 없는 외모의 소유자인데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사람이 있습니다. 요즘 소위 훈남이라고 하는 잘 생기지는 않았지만 훈훈한 남자들이나, 타고난 외모는 별로지만 스타일이 좋거나 잘 꾸미는 사람들이 그런 사람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떤 사람은 타고난 얼굴이나 몸매는 참 좋은데도 인기가 없고, 어떤 사람은 그저 그런데도 인기가 있는 것을 보면 이유가 궁금해집니다. 패션 센스 때문이 아닐까 싶어서 "남자에게 인기있는 패션 코디 팁" "여자에게 인기있는 옷차림" 이라거나 패션 센스를 키워준다는 패션 관련 프로그램들을 열심히 봤습니다.


패션 프로그램은 남의 의상에 대한 비판에서 시작합니다.
한 주의 베스트와 워스트 의상을 뽑고, 어떤 연예인의 패션 감각은 극찬하기도 하고, 어떤 연예인의 그 패션은 꽝이라면서 과감히 비판하기도 합니다. 이런 프로그램을 보노라면, 자연스레 남을 평가하는 그 패널들의 패션으로 시선이 갑니다. 그러나, 거의 항상 패널들의 패션은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었어요. 

평가단 패션이 더 난해해

유명한 분들인데, 분명히 저분들의 패션센스가 참 뛰어날텐데... 보는 저는 난해해집니다.
"남의 옷차림 보고 이러쿵 저러쿵 하기 전에 니 옷이나 잘 입으세요." 라고 하고 싶고, "정말 그 머리, 그 옷이 당신한테 어울린다고 생각해?" 라고 되묻고 싶어지는 어려운 패션을 선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너무나 당당합니다.
분명한 자신의 컨셉이 있고, 그것을 표현했으니 되었다고 생각하는 모양입니다. 너무 당당한 그들의 모습을 보다보면, 반대로 보던 사람이 자신의 시선을 의심하게 됩니다.

'이래서 내가 패션 센스가 없는건가. 내 눈에는 저 옷이 이상하게 보이는데 저쪽이 더 예쁘게 보이는데, 패션감각이 있는 사람들은 시선이 다른가...'
하는 생각이 드는겁니다.

패셔니 스타도 마찬가지입니다. 옷 잘 입고 근사한 스타일을 지닌 스타들에게 우리는 패셔니 스타라는 수식어를 붙이는데 그들의 의상이 늘 사람들 눈에 참 예쁘거나 멋진건 아닙니다.
아무리 공효진이라도 아줌마 패션 같을 때가 있고, 세계적인 모델 장윤주라도 이웃집가는 차림 같은 느낌일 때도 있습니다.


'저 옷은 좀 이상한데... 코디가 안티..'
이런 이야기를 하면서 하나 덧붙이게 되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도 공효진이니까.. 장윤주니까..." 또는 "저런 옷을 입어도 빛나는 몸매, 기럭지" 등의 찬사입니다. 
만약 같은 옷을 제가 입었다 생각하면...  "내가 입었으면 완전... OTL..." 모드니까요.

뭘 입어도 근사해 보이는 포스를 가진 스타라는 점, 타고난 몸매 조건이 우월하다는 차이점이 있지만, 그녀들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태도" 입니다. 아마도 그녀들도 옷을 입으며 오늘은 참 예쁘고 괜찮다 싶은 날도 있지만 아닌 날도 분명히 있을겁니다. 자기 얼굴이나 외모, 몸매가 전부 마음에 쏙 드는 것도 아닐테고요. 하지만 그렇더라도 당당하고 자신있는 태도가 그녀들이 간혹 이상한 차림이더라도, 얼굴이 남보다 예쁘지 않은것 같더라도, 남보다 멋있어 보이게 만듭니다.
이와 달리 타고난 외모가 빼어나더라도 옷이 불편해서 계속 신경을 쓰고, 주눅든 듯한 움추린 어깨에 자신없어 보이면 예쁘고 근사한 차림도 덜 근사해보입니다.


옷은 잘 입는 것도 중요하지만 애티튜드 (attitude)가 정말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아무리 예쁘고 멋있게 차려입었어도 본인이 어색해서 어쩔 줄 몰라하고, 잘 어울리는데도 자신에게 안 어울리면 어떻게 하나 걱정하고, 주눅들어있는 모습을 보이면 실제 외모보다 초라해 보인다는 겁니다.


인기있는 외모도 마찬가지 인 것 같습니다.
남자에게 인기있는 여자, 여자에게 인기있는 남자가 모두 외모가 빼어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평균을 밑돌 수도 있는 외모의 소유자들도 꽤 많은데, 인기가 있는 사람들의 특징은 자신의 외모에 대해 상당히 자신있는 태도를 보입니다.

주위에서도 보면, 학과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학생이 가장 옷을 잘입고, 가장 예쁘게 생긴것은 아닐 때가 많습니다. 오히려 그 여학생보다 더 예쁘게 생기고 더 몸매좋은 여학생이 있지만 그녀는 소극적이고 자신없어 보이는 모습 때문에 인기가 없고, 좀 못생겼지만 뜯어보면 귀엽기는 한 여학생은 자신감있는 당당한 태도에 사랑받고 있는 상황이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도 오히려 타고난 얼굴이 참 미남임에도 자신없이 보이면 여자에게 인기가 없는데, 칭찬할 말을 찾고 찾아서 간신히 "훈남"이라고 해줄 수 있는 외모의 소유자라도 당당하고 자신있어 보이면 외모까지도 더 괜찮아 보이기도 합니다.

인기없는 외모는 "못 생겨서"가 아니라, 자신의 외모에 너무 "기죽어 있고, 자신감이 없는 초라해 보이는 태도"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지나친 왕자병과 공주병은 경계해야겠지만, 자신있어 보이는 태도 만으로도 타고난 외모가 두 배는 빛나보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 예쁘면 잘해주고, 못 생기면 못해주고?
- 여자도 남자의 얼굴을 많이 볼까?
- 가르마만 바꿔도 더 예뻐보여요~ 예뻐지는 간단한 팁
- 예쁜 여자만 사귀는 남자의 비법
- 남자들이 좋아한다는 예쁜 여자는 어떤 여자야?
💬 댓글 19
logo

그래서 남자들이 김혜수 님에게 열광을 하나 봅니다 -_-

logo
김종진

글을 읽어보니 제가 왜 솔로인지 알것같네요. ㅎㅎ 이성친구들이 절 보면 행복해 보이지 않다는데 고쳐야 겠어요.

logo

뭐든 자신감과 호감있는 태도가 아닌가 싶어요. ㅎㅎㅎ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모든 것에 자신감을 갖는것이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

logo
HJ

어깨펴고 당당하게 행동하는 것이 오히려 외모를 살릴 수있겠다 싶어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logo
스트론튬

역시 태도가 중요하단 말씀. 외모는 한순간이지만 태도는 그사람과 만나는 모든 순간을 좌우할 수 있으니깐요

logo

정말 저에게는 와닿는 포스팅입니다.
저도 외모가꾸는데 보다는 자신감있는태도를 갖추는데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logo

쫌 난해하긴 난해하네요.. ㅋㅋ 저도 잘 이해가 안됩니다..
뭐 저분들도 방송프로그램이다 보니 일부러 저러는 점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역시 태도가 중요한거군요....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결론은

훈남 훈녀가 되는 게 좋겠어

logo

여자친구가 생기면 정말로 옷에 신경을 많이 쓰는거 같아요 ~^^

logo
사이버나그네

글쓴이분 한번 읽어보세요.

글쓴이가 패션프로그램의 평가단의 옷차림새를 보며 자신이 "난해"해진다고 하였습니다. 이 말인 즉슨, 당신의 잣대로 보았을 때, 평가단의 패션센스가 떨어진다고 보는 것이 옳겠지요?

이 글을 읽는 나도 매우 난감했습니다. 글 도입 부분에서 훈남을 일컫기를, "빈말로도 잘생겼다고 말할 수 없는 사람"이라고 하였습니다. 글쓴이 본인이 얼마나 잘났고 외적으로 화려하게 생겼는 지는 전혀 알 수 없지만, 당신이 훈남이라는 카테고리에 속하는 사람들을 그런식으로 비하 할 만한 사람이라고는 전혀 생각되지 않는군요.




그리고 문맥상으로 보았을 때 글쓴이가 "난해"해진다는건 도대체 무슨 소립니까?

logo
별밤

100분 토론 대기중입니까?
'음 그럴수도 있구나' 라고 읽고 넘기면 되지
왜 과민 반응인지 모르겠네요.

logo
난독증초기증상

난독증초기증상으로 보입니다.
글의 주제와 요점을 다시 파악하고 오세요

logo
......

그냥 봐도 그 얘기가 아닌데요....;
한번만 주어, 동사 확인하면서 다시 읽어주세요..

logo
슈프림

진짜 난독증심하다
댁이 뭔소리 하는지 모르겠어
본문을 다시 읽어보시오

logo
insfire

여행갔을때 찍은 잘 나왔다 싶은 사진들 보면 전부다 자신감 있는 태도가 배어있더라구요
이쁜 옷 입어서 패션에 자신이 있을 때는 물론 자신감이 생기지만, 그렇지 않을때도 평소에도 자신감 있는 태도를 유지해야겠다는 생각을 이 글을 보면서 했습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

logo
얼큰녀

'너나 잘하세요'라고 말해주고 싶은 패션관련 프로그램들..

logo
피스

자연스럽게 멋도내고 센스있고 편안한 패션.
제가 좋아하는 여성스타일이기도 하고 제가 남학교,공대,공익,보안요원 하면서 겪은 대부분의 남자들이 공통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이기도 하죠. 여자가 멋을 많이 내는게 스스로가 원해서 그런거면 멋많이 내는 여성들 높이봐주겠지만 일종의 슈퍼우먼컴플렉스로 "여자는 꾸며야해"라는 명제때문이라면 안타깝지만 멋안부리는 여성들이 피하고 싶은 여성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인생의 창"인 눈이 깊고, 보호해주픈 "외모,사는 모습"의 여성이라면 모든걸 초월해서 역시 제가 겪은 모든 남자들이 기본적으로 좋아하더군요. 물론 남성들의 선택은 각각다른 개성의 남자에 따라 다양하지만요.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7)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4)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4)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7)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이별 극복의 5단계
금융업은 정장만 입었지 양아⋯ 💬ㅇㅇ ♬~♩ ♪♩♪ 말랐는데 한개⋯ 💬ㅈㄹ 글쓴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 💬깽 제가 키 170 살짝 넘는 여고⋯ 💬170cm 여고생 평생 택시타고 아무일 없이⋯ 💬횽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