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이 좋아하는 예쁜 여자는 어떤 여자야?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남자들이 좋아한다는 예쁜 여자는 어떤 여자일까?

공공연히 알려져 있는 남녀의 이상형 중 하나가,  남자들은 예쁜 여자를 좋아한다는 것 입니다. 소개를 시켜준다고 해도, 여자가 "성격은?" "키는?" "차는?"을 캐물을 때 남자분들은 "예뻐?" "예쁘냐?""정말 예쁘냐?"를 물어본다는 말이 농담아닌 농담으로 이야기됩니다.  이러한 이야기들은,  키 작은 남자분들 앞에서 여자들이 "남자 다른 것은 아무 것도 안 보는데, 키는 커야돼." 라는 말을 하는 것만큼 잔인한 말이 없는 것처럼,  여자들에게 있어서도 "다른 거 다 필요없고, 무조건 예뻐야 돼!" 하는 말은 참으로 맥빠지게 만드는 말 입니다.
남자친구 한 번 사귀어 보겠다고 성형을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성형을 한다해도 "고쳐서 예쁜 것은 싫어. 연예인  OOO도 정말 예쁘긴 한데 고친 티 너무 많이나서 인조인간 같아." 라고 하며  순수자연미인을 바라는 취향 앞에서 마냥 작아질 뿐입니다.
그러나 남자분들께 물으니, 여자들이 오해하고 있는 부분이 상당히 있는 것 같았습니다.



얼굴 자체가 예쁜 여자가 좋은거야?
전체적으로 스타일이 좋고 예쁜 듯한 여자가 좋은거야?


순정만화의 법칙에서는 구리고 촌스러운 여자가 안경하나만 벗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미모로 남자를 사로잡는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아무리 얼굴이 예뻐도 촌스럽고 이상한 차림에 묻혀있으면, 덜 예쁘고 잘 꾸미는 여자에 비해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자들의 경우에는, 남자분이 외모나 스타일의 센스가 조금 부족해도, 크게 개의치 않는 분들도 많습니다. 자신이 앞으로 코디해주고, 옷 스타일을 바꾸어 주면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남자분들이 여자의 숨겨진 미모를 발견하고, 백화점을 쇼핑하며 공주로 변신시켜주는 것은 드라마 속 이야기 일 뿐, 여자가 외모나 스타일이 좀 부족한데, 자신이 만나가면서 세련되게 변화시켜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남자분들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여자들의 스타일에 이래라 저래라 조언하는 것이 쉽지도 않고, 그런 작은 부분에 신경쓰는 것이 남자답지 못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타일을 뜯어 고칠 필요없이, 함께 다닐만한 외모나 스타일의 여성을 원하는 경우가 많은가 봅니다.

그렇다보니 얼굴이 예쁜 것도 중요하지만, 뜯어보면 얼굴 자체는 좀 덜 예쁠지라도 전체적인 분위기가 예쁜 여성분을 더 좋은 외모로 보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실제 단체나 모임에서 인기가 있는 분들을 보면, 미모 자체만으로도 눈을 휘둥그레하게 하는 분들도 있지만, 얼굴보다 스타일이나 성격, 다른 매력 등의 요인들이 보태져서 그런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얼굴 자체는 그렇게 예쁘지 않은데, 귀엽고 사랑스러운 스타일이라 인기가 많다거나, 뭔가 끌리는 매력이 있다거나 하는 식인 것 같습니다. 
(예쁘다는 기준자체가 개인차가 무척 큰 부분인거 같기도 합니다. 귀여운 스타일, 섹시한 스타일, 지적인 스타일 등등 취향에 따라 예쁘다는 기준이 매우 다를 듯 합니다...... 어렵습니다....ㅜㅜ)


예쁜 것은 길어야 3개월?


소개를 통한 만남이나 첫눈에 반하는 러브스토리에서는 인물이 정말 중요합니다. 정말 못생긴 여자에게 첫 눈에 반했다는 러브스토리는 거의 없습니다. 혹여 그런 경우에도 못생긴 인물을 덮고도 남을 매력이나, 눈이 휘둥그레해지는 재력이나 조건이 있어서라는 이야기가 있을 뿐 입니다.
확실히 외모가 좋은 것은 초반에 호감을 얻어내는 데는 유리한 조건일 것 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서 연애경험 많으신 분들이 한 말씀 하시더군요. 예쁜 것은 길어야 3개월이랍니다. 초반에는 얼굴만 보아도 좋고, 이렇게 예쁜 여자를 내 것으로 만들었다(?)는 사실에 아주 흐뭇한데, 자꾸 보면 그 얼굴이 그 얼굴 같아 보인다는 겁니다. 안젤리나 졸리와 브래드피트 같은 커플들도 늘상 서로의 얼굴을 보다보면, 서로의 얼굴이 평범해 보일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시간이 흘러서 더 이상 외모에 끌리지 않을 때  다른 매력이나 끌리는 부분이 없으면, 상대에 대한 애정이 시들어 버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델 부인이나  연예인 애인을 두고도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리기도 하고, 헤어지기도 하는  사연들이 있나 봅니다.


왜 남자들이 과거에 사귀던 여자들은 다 미인이야?


남자분들이 과거 연인 이야기를 할 때면 '자신의 옛 여인이 정말 예뻤다, 미인이었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십니다.  처음에는 순진하게 그 말을 그대로 믿으며, 어쩜 다들 예쁜 여자만 사귀었을까 궁금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 분들의 과거 여자친구들의 외모를 확인하게 될 기회가 있어서 보면, 정말 예쁜 경우보다 평범한 외모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마도 자신이 사귀던 여자가 미인이었다고 하는 것이 자신의 능력을 드러내주는 말이어서 그럴 수도 있고, 또는 사랑할 당시에는 정말 눈에 콩깍지가 씌여 그보다 더 예쁜 여인이 없었기에 하는 솔직한 심정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 모습을 보면, 정말 예쁜 여자보다도, 예쁘게 보아줄 수 있고, 자신의 눈에 세상에서 제일 예쁠 수 있는 여자를 좋아한다는 말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남자분들이 "여자들은 돈 많은 남자면 최고라며?" 하는 이야기를 하시며, 여자들의 희망사항과 취향을 단순화시켜가는 이야기를 들으면, 참 거북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모든 여자들이 똑같은 이상형을 가진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어찌보면 "남자들은 예쁜 여자면 다라며?" 하며 단순화 시키고, 삐딱하게 말하는 이야기를 들으며, 남자분들 역시 불편하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모든 분들이 예쁜 것만을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취향을 가지고 있고, 중요시하는 것도 모두 다를테니까요...
그래서 실제로 사귀는 연인을 보면 외모나 조건만이  아니라, 성격이나, 코드가 잘 맞거나, 다른 여러 가지 이유로 만나고 사랑하나 봅니다.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 여자도 남자의 얼굴을 많이 볼까?
 - 여자들이 정말 나쁜남자를 좋아할까?
 - 왜 여자들은 키 큰 남자를 좋아할까?
 - 여자들이 남자들의 능력을 중시하는 이유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