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여자심리 탐구
  3. 나 얼만큼 사랑하냐고 물으면 남자친구는 왜 성의없이 대답할까?

나 얼만큼 사랑하냐고 물으면 남자친구는 왜 성의없이 대답할까?

· 댓글 10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나 얼마나 사랑하냐고 물으면 남친은 왜 성의없이 대답할까?

남자친구한테 나 얼만큼 사랑하냐고 물으면 로맨스로 시작해서 액션 영화로 끝나는 경우가 수두룩 합니다. 남지친구가 어찌나 성의없이 대답하는지 괜히 물어봤다 싶어 후회스럽기도 합니다. 여자를 속상하게 하는 대답 패턴은 여러 개 있습니다.

유형1 : "나 사랑해?" "ㅇㅇ"
몹시 성의없게 느껴져 여자 삐질 가능성 95%

유형2: "나 사랑해?" "널 안 사랑하면 너랑 사귀겠냐? 버럭"
로맨스를 기대했는데 썰전으로 변해서 여자 서운하게 느낄 가능성 90%

유형3: "나 사랑해?" "....."
무응답으로 여자 복장터질 확률 98%

이 외에 "너 오빠 못 믿어?" 같은 묘한 동문서답 유형도 있습니다. 어떤 대답도 다 성질이 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누가 이런 답을 하라고 했냐고요? 사실 나 얼만큼 사랑하냐고 물어봤을 때는 원하는 (정해진) 답이 있습니다.
"무지막지 진짜 정말 아주 아주 많이 사랑한다"고 대답해주기를 바란 것 입니다. ㅡㅡ;

- "왜 나를 사랑해?"라는 질문에 적절한 답은?
- 여자 친구의 질문에는 정해진 답이 있다
-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친구 질문, 여자의 심리에 숨어있는 BEST 답변


나 사랑하냐고 물으면 서운하게 만드는 남자, 왜 그럴까?

사랑하냐고 물으면, 사랑한다고 대답하면 될 것을 가지고 왜 그렇게 서운하게 만들어 버리는지.... 정말 서운합니다. 30대 중반의 깨달음은....


그냥 안 물어보면 자기 발등을 찍을 일이 없습니다.
나 사랑하냐고 물어봐서 기분 좋았던 기억이 거의 없어요.

첫째, 질문의 대상부터 잘못되었다.

차근 차근 되짚어 보자면, "정말 사랑한다. 내 눈에는 니가 지구에서 가장 예쁘다" 등의 여자가 원하는 말을 술술 할 수 있는 남자라면, 여자가 묻기 전에 이미 충만한 애정표현을 해 줬을 겁니다. 그런 표현이 없으니 여자 입장에서는 '이 남자가 나를 대체 어떻게 생각하는거지? 사랑하기는 하나?' 같은 생각이 들어서 "나 사랑해~?"라며 옆구리를 찌른 것일 테고요.
즉, 애초에 그런 표현을 못 하는 남자에게 물어봤다는 자체가 문제의 시작인 것 입니다.

감정 표현이 서툰 사람에게 감정표현을 해달라고 조른 것은 음치에게 노래해 달라고 한 것, 글씨 못 쓰는 사람에게 글씨 써보라고 강요하는 것, 사람 앞에 나서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발표 하라고 등 떠미는 것, 몸치에게 춤춰보라고 하는 것... 과 비슷했던 것 입니다. 애초에 감정 표현을 잘 못하는 사람에게 사랑하냐고 물어보고 강요아닌 강요를 하는 자체가 상당한 스트레스 입니다.

둘째, 사람마다 가치 두는 포인트가 다르다.

어떤 사람은 말 자체를 신뢰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어떤 사람은 말은 별로 신뢰하지 않고 행동을 보고 신뢰합니다.
타인의 '말' 만으로도 신뢰를 주는 사람의 경우에는 행동에 앞 서 말을 해주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이다." "사랑한다" "너에게 잘 해줄 것이다." 와 같은 말만 있어도 믿을 수 있는 것 입니다.
그러나 말로는 신뢰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말을 하는 것이 무가치하다고 여깁니다. "사랑한다. 너 속상하지 않게 하겠다." 라고 말을 했다가 행동으로 지키지 못하면 괜히 신용만 잃게 되는 것이고, 어차피 "다 해주겠다."라고 말을하면 못 해줄 것이 뻔한 거짓말이니 그냥 행동으로 해 줄 수 있는 만큼 하는 것이 낫다고 여기는 것 입니다.

둘 다 틀린 것은 아닙니다. 말 만으로도 상대를 믿어주는 사람이 나쁜 것도 아니고, 말보다 행동으로 보여주려 하는 사람이 나쁜 것도 아닙니다. 다만 스타일이 다른 둘이 만나서 연애를 하려니... 한 쪽은 자꾸 "말을 해달라"라고 하고, 한 쪽은 지키지도 못할 말, 입에 발린 말을 뭐하러 하나 싶어 뚱하게 대꾸를 해서 투닥투닥대게 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셋째, 질문의 목적이 무엇이었는가.

"나 사랑해~?" 라고 물어봐서 성질이 나고, 서운하고, 짜증이 나는 상황이 비일비재 하다면... 무언가 문제가 있습니다. 정말로 남자친구가 애정 표현에 쑥스러움을 많이 타는 사람인데 억지로 강요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준 것일 수도 있고요.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고 싶어하는 사람인데 자꾸 말을 강요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왜 이런 질문을 했냐는 것 입니다.

"나 사랑해~?" 라고 물어보게 되는 상황은, 가볍게 장난스럽게 애정표현을 하고 싶었을 수도 있지만.... 솔직히 남자친구가 나를 좋아하는지 아닌지 잘 모르겠어서... 농담 반 진담 반으로 물어본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남자친구가 나를 너무나 사랑하고 아껴주고 있다고 느끼면, 나 사랑하냐고, 얼만큼 사랑하냐고 하는 질문은 할 필요가 없을겁니다.

남자친구가 나를 얼만큼 사랑하는지 의문이 생기는 것은... 남자친구가 무심하다 느껴져서 일수도 있고, 친구들의 남자친구에 비해 잘해주지 않는 것 같아 보여서 일수도 있습니다. 결론은 "정말 사랑해"라는 말이 듣고 싶어서라기 보다는 나를 사랑한다는 느낌을 받고 싶은데, 요즘 너의 행동은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기 어렵다는 내용을 아주 우회적으로 표현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우회적으로 말하면 남자 입장에서는 그냥 여자들은 원래 "사랑하냐고 물어보고 귀찮게 한다" 라고 여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콕 찍어서 말하세요.

"요즘 행동이 영 마음에 안 들어. 나에게 너무 관심이 없어. 나를 좀 더 챙기도록."
"매일 나에게 칙힌 한 마리를 사준다! ㅋㅋㅋ"

이라고 하는 편이 "나 사랑해~?" "나 얼만큼 사랑해~?" 보다 훨씬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순수하게(?) 사랑한다는 말이 듣고 싶은 목적도 있지만, 정말 사랑받고 싶고, 날 더 챙겨줬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더 큰 것 아닐까요... ^^;;;


- "왜 나를 사랑해?"라는 질문에 적절한 답은?
- 여자 친구의 질문에는 정해진 답이 있다
- 남자가 싫어하는 여자 친구 질문, 여자의 심리에 숨어있는 BEST 답변
- 왜 남자는 여자의 말을 못 들은 척 할까
- 표현하지 않는 남자 친구, 츤데레 남친 어떻게 하면 좋을까?
- 여자가 바라는 별 것 아닌 일이 남자는 제일 어려운 일?
💬 댓글 10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9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6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6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5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휴대폰 액정 깨짐, 3천원으로 깨진 액정 자가수리 후기24 thumbnail 카톡 차단한 사람에게 카톡 선물 보내면?21 thumbnail 여자로서 매력있는 색기있는 여자의 특징31 thumbnail 여자가 남자를 좋아한다는 행동 신호, 끼부림 스타일32 thumbnail 이별통보 하는 여자의 마음 심리 - 헤어진 여자친구 다시 사귀는 법79 thumbnail 여자친구가 삐졌을 때 풀어주는 방법 - 여자의 마음 심리30 thumbnail 남자 고백 거절한 후 여자의 심리 변화 4단계68 thumbnail 주말 두통, 잠을 많이자면 머리가 아픈 이유13
요즘 서울 지하철이 많이 붐비다고 하든데 남여가 붇어⋯ 💬김짱구 걍 안정환 팬이라서 이혜원 까고싶다고 솔직하게 말하세요⋯ 💬ㅇㅇ 성형미인보다 성형 안한 추녀가 낫다는 본인 정신승리 💬ㅇㅇ 전화 걸기 무섭게 소리샘 연결로 이어지는 사람이 있었는⋯ 💬지나가다 탈퇴한 계정에 체크카드 등록되있는데 전부 없어진거겠죠?⋯ 💬고당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