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여자심리 탐구
  3. 자매가 오히려 남자답게 자란다?

자매가 오히려 남자답게 자란다?

· 댓글 27 · 라라윈

라라윈의 가족구성 이야기: 자매가 오히려 남자답게 자라는 이유

딸만 둘 있는 아빠의 로망은 애교스러운 딸들이 아빠의 출퇴근에 샤방샤방 애교와 함께 맞아드리는 해피하우스 였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딸만 둘 있는 저희 집의 현실은 아니었죠. WWF와 UFC 광팬이었던 동생은 집에서 TV보면 늘 격투기를 틀어놓고, 수사물을 완전 좋아하는 자매가 봤던 수사물이라도 또 보고 또 보는 장면을 봐야 했으며, 애교라고는 용돈 받을 때 빼고는 볼 수 없으셨습니다.
여자만 있으면 더 여성스럽고 애교스러워지지 않느냐고도 하지만, 현실은 상당히 달랐습니다. 

변정수 변정민 자매용감한 자매?


자매만 있으면, 더 씩씩해져.

지켜줄 오빠나 남동생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강해져야 합니다.
최소한 둘 중의 하나는 힘이 세거나 처세술에 능하거나 해서, 동네 아이들 사이에서 편히 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합니다. 오빠나 남동생이 있는 친구처럼 별것 아닌 것에 삐졌다고 해서, "치. 너 우리 오빠한테 이를거야." 라고 하거나, 다 커서도 남자친구와 헤어졌다고 해서 "이 자식. 니가 우리 누나를 울려? 너 죽는다." 하며 협박해 줄 남동생은 없으니까요.
그래서 저희 집의 경우는 병약했던(?) 저 대신 동생이 태권도를 배워 유단자가 되었죠. 동생 덕분에 동네에서도 편했고, 저는 동생이 태권도를 배운 후부터 심부름을 도맡는 언니가 되는 불편함 약간 감수하고 살기는 편했습니다.


자매사이에 애교따위 필요없어.

애교부린다고 용돈을 주는 오빠가 있는 것도 아니고, 애교 부린다고 부탁을 들어줄 대상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자매끼리 있으면 애교따위는 필요없습니다.
오히려 애교는 자매를 멀어지게 하는 요인일 뿐이죠. 가끔 필요한 일이 있으면, 서로의 애칭을 사랑스럽게 부르며 달콤한 말을 주고받기는 하지만 평소에는 아주 담백한 대화가 오갑니다.
"시스터." "왜?" "리모콘" "여기"
끝입니다.
"우리 수사물보자." "응"
끝입니다.
괜히 "나아~ 저거 보고 싶엉" "나~ 피자 먹고 싶어용" 이런 끝이 감기거나 혀 짧은 소리를 했다가는 "뭐라고?" "말 똑바로 못해? 뭐라는거야?" 하는 훈훈한 대화가 오가죠.


자매만 있으면 성 정체성 개념 없어

남매가 자라다보면 어려서부터 다른 이성에 대한 인지가 빨라진다고 합니다.
남매를 키우는 부모님은 아이가 초등학교 들어가고 부터 목욕시킬 때 왜 서로의 몸이 다르냐는 질문에 곤혹스러워지셨다거나, 남녀의 성격이나 취향에 대한 다른 점을 계속 궁금해 하는 아이들 교육에 고심하신다고 합니다. 그러나 자매의 경우에는 자라면서 그 과정이 없습니다. 남자 몸이 어떻게 다른 지 궁금할 일도 없고, 오빠나 남동생과 여자와의 차이가 뭔지 알 리도 없습니다. 그냥 남녀의 차이에 대해서 배우는 것은 학교에서 이론적으로 배우는 것과 초등학교때 남녀합반에서 찌질한 초딩 남학생을 보며 알아가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렇기에 남자는 이래야 하고 여자는 이래야 한다는 개념도 없고, 남녀의 차이에 대해서도 잘 모릅니다. 그래서 어떤 면에서는 더 여성스러워지지만, 어떤 면에서는 남자다워지는 면도 많습니다. 자매의 성격차이는 성별차이가 아닌 그저 사람은 원래 다를 뿐이라고 생각되는 것일 뿐이죠.



남보기에 어떻듯 자매라서 좋은 점은 참 많습니다. ^^
어릴 적에도 같이 놀러다닐 때 좋았고, 크면 클수록 더 친구같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털어놓고, 함께 뭉쳐 다니는 재미가 아주 쏠쏠합니다. 자매가 함께 남자다운 취미를 공유하는 즐거움도 있고요...ㅋ 
여자만 둘이 자란다고 해서 더 여성스러워지는 것은 전혀 아닌 것 같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오히려 남자답게 자라게 되는 것이 자매인지도 모르겠습니다. ^^;;;;
여러분의 형제자매는 어떠신가요? ^^


형제 자매 남매, 가족의 특성?- 딸낳고 아들낳는 것이 120점인 이유
- 아들은 외박가능, 딸은 통금시간 10시?
- 남매들은 연애는 유리하고, 결혼은 불리해?
- 남자친구의 또 다른 애인, 엄마
- 엄마 닮은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 아빠 닮은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
💬 댓글 27
이전 댓글 더보기
logo

전 그냥 남자라...ㅋ
남매여도 저희 누난 남자같음..ㅋ

logo

공감가네요 저희도 자매에다가 전 여대까지 나왔더니,
남자한테 부탁도 잘 안 하고 소라의 봄을 보며 아 남자가 뭐 이래 앜 ㅋㅋ
라라윈님도 자매시구나 왠지 더 친근해욜~

logo

제 여동생은 제 친구들과 놀아서 완전 남자다운 성격이 되더군요.
지금도 남편 쥐고 흔단다지요. ^^

logo

자매가 친구같고 얼마나 좋은지 공감해요^^

logo

변정수씨 자매 사진을 보니 이해가 팍팍~ㅎㅎ
제 아내는 여자동생이나 언니가 없는게 아쉽다고 하더군요~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딸을 둘만 둔 아빠...
음~~조금은 남자같다는 생각이 공감살짝합니다..
잘 지내시죵???

logo

저는 남매라..으음..

logo

연년생 여동생과는 절친이자 동생이자 인생의 동반친구입니다.^^

logo

이건 안겪어봐서 약간 잘 모르겠^^;;;;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음...제 여친이 자매인데...
잘 한번 관찰해 봐야겠네요 ㅋ

logo

제 친구 동생인 쌍둥이 자메를 보니 맞는 말인듯

logo

생각해보니 동생이 저한태 애요부리면 어찌될까생각해봤는데 어색할거같아요 너무자주봐서그런걸지도모르지만 장난은치겠지만 으흐

logo

부모 입장이야 당연히 아들 하나 딸을 원하겠지만
누나와 함께 자라다보니 깨닫는 건 재미가 없다는 거여요^^

logo

제 애들은 남매인데...
딸이 완전히 노는게 남자같은데...

logo

ㅎㅎ 그런가요? 전 여동생이 있어서
자매들 이야기는 전혀 몰랐네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logo

정말 이런가요??
저도 3형제인데
남자들 얘기랑 비슷한걸요.ㅎㅎ
서로 아껴주고 친구 이상으로 잘 지내는 자매도 있던데요.

logo
ㅋㅋ

난 오빠가 있지만 막자랐는데......ㅋㅋㅋㅋㅋㅠㅠ
우리 오빠는 내가 애교부리면 나를 죽이려 들듯;;;;

logo
전 남매가 좋아요

그래서 자매만 있는 여자애들이 무례한점이 많았군요^^
전 남자형제가 있는 여자들이 좋아요. 아님 외동딸이나.
배려를 잘 해주거든요. 오히려 남자들에게 더 환상아닌 "환상" 이 있는것 같구요.
그래서 그애들 앞에선 왠지 더 강하고 똑똑하고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고요.
자매만 있는 애들은... 저랑 안맞더군요.
외동딸같은 경우는.. 보호본능이 가장 많이 일어나죠. 그애들은 사람을 좋아하고 발랄하거나 아니면 얌전하지만 저같은 겁장이도 무장을 시키죠. 그런 친구가 어릴때 있었고요.

전 누나가 한명 있는데 그 영향인지, 연애를 안해봤어도 여자를 잘 알거든요.
어릴때 한 열살때까지 누나하고만 놀아서...

logo
ㅋㅋ완전공감..

애교라고 해봐야 남들앞에서는 절대 할 수 없는 온갖 구린 짓..
그게 애교임.. 콧소리 절대 없음..그런거 하면 아구창 날라감.. ㅠㅠ
너무 여성스럽지 않아서 정말 생김새까지 남자같았음 어쩔뻔 했나 난감함 ㅠㅠ

근데 정말 둘도 없는 친구임 자매는.. 너무좋음 ~
취미도 잘 맞고, ㅋㅋ 얘기도 잘 통하고, ㅋㅋ 서로 달라도 언제 싸웠냐는듯
좋아짐..ㅋㅋ 이상함 ㅋㅋ

ㅋㅋ 부모님께 애교 부릴때는 유일하게 용돈 필요할때나 주실때....완전 공감..ㅠㅠ...

logo

저희 자매만 그런게 아니었나봐요... ^^;;;
어릴땐 무척이나 싸웠는데 지금은 정말 둘도없는 베프같아요..

logo
건넛마을 처자

저희집이랑 똑같네요...ㅋㅋ
완전 공감하고 갑니다...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8)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6)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8)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6)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8)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8)
나가죽어라 이♪♪♪♪개새ㅡ⋯ 💬ㅋㅋㅋ 걍 나가뒤져야대 니같은 개정⋯ 💬ㅋㅋㅋ 진짜 연애하기 함들다… 💬🥰 ? 뭐냐? ㅋㅋㅋㅋ 자기합리화⋯ 💬ㅇㅇ Hey~소시오패스 꼰대 친구는⋯ 💬개나소나 팩폭이랍시고 우월감느끼는 루저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