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애인 부모님께 인사 갈 때 체크포인트 3가지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설날 애인 부모님께 인사 갈 때 체크포인트 3가지

설날이면 솔로는 솔로대로 연애 안하냐, 결혼 해야지라는 "만나는 사람 없니?" 압박에, 커플은 커플대로 "언제 결혼하니?" 압박에 시달립니다. 특히나 양가에서 어렴풋이 또는 공식적으로 알고 계시는 커플의 경우 설날 애인집 인사가는 것이 은근히 스트레스인데, 설날 애인 부모님께 인사 가신다면 몇 가지를 체크해 보시고 예쁨 받으세요~ ^^


	 남자심리, 남자친구, 사랑, 솔로탈출, 여자심리,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 여자친구, 연애, 연애심리, 연애질,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연인, 커플, 설날 인사, 설날 선물, 설날 애인집, 설날 애인 부모님


1. 설날 선물 아이템


설날 인사갈 때 직장인 커플의 경우 설날 선물은 필수인데, 아이템 선택이 중요합니다.
보통은 우선 애인에게 "뭐 사가면 좋을까?"라고 물어보지만, 대답하는 사람도 딜레마입니다.
부모님께 이왕이면 더 좋은 것을 사드리면 좋지만, 선물하려는 애인은 어떤 생각인지 알 수가 없으니 뭘 사라고 말하기도 참 애매합니다. 사실 폼나는 거야 한우 갈비세트, 굴비세트 이런 정도 사주면 좋겠지만 애인이 선물 가격을 얼마 정도나 생각하고 있는지 알 수가 없어서 콕 찍어서, "우리 아부지는 한우를 좋아하시지." 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결국 결혼을 앞둔 소심쟁이 친구 커플의 경우, 소심하게 서로 "뭘 사지?" 하며 마트들을 빙빙 돌다가 어른들께 말씀드린 시간보다 한시간은 늦은 채, 과자 하나 사들고 가서 미리부터 어머니께 감점 당했다는 사연이 있습니다. 살 거 없으면 그냥 마트표 과일이나 샀으면 좋았을텐데 돈은 돈대로 쓰고 이미지 상한거죠.

그러니 예산에 따라 좀 더 폼나는 아이템을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 애인 집에 방문하는데 결혼 전 마지막 명절 방문이 될 것 같다면, 한우 갈비세트, 굴비세트 한 번 질러줄 만도 합니다. 받아서 맛이 아니라 명절날 이야기는 두고두고 이야깃거리가 되기도 하거든요. "우리 애 애인이 인사드리러 왔는데, 과자 하나 사왔더라고." 보다는 "우리 애 애인이 왔는데 갈비세트를 다 사온거 있지. 부모님 드시라고." 라고 하는 편이 자랑거리를 하나 추가시켜 드릴 수 있잖아요. 다만 어제 마트에 설날 선물 사러 가봤더니 한우 갈비세트, 굴비세트는 10만원~30만원 정도 되네요..
계속 이렇게 사드릴 수 있다면야 상관없지만 아직 결혼을 올해 안에 할지 언제할지 구체적이지 않고, 애인 자격으로 여러 번 명절인사를 드려야 될 것 같은 경우에는 추후에도 같은 수준으로 계속 사드릴 수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5~7만원 선에서 과일 박스, 인삼세트, 버섯 세트 등도 있고, 3만원 이내로 구입 가능한 모양 좋은 와인 술 세트, 고급 올리브유, 커피 세트 들도 있었습니다.
어른들은 딱 보면 그 선물이 어느 정도 값어치인지 한 눈에 알아보시기는 하지만, 최대한 모양좋고 깔끔한 것으로 골라가면 그 정성에 이쁘게 봐 주십니다.


	 남자심리, 남자친구, 사랑, 솔로탈출, 여자심리,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 여자친구, 연애, 연애심리, 연애질,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연인, 커플, 설날 인사, 설날 선물, 설날 애인집, 설날 애인 부모님


2. 설날 인사 가는 시간


설날에 어머니들은 하루 종일 상 차리다가 볼일 다 보십니다.
아침 먹었으면 뒷정리하고 점심준비하셔야 되고, 점심먹으면 저녁준비, 저녁 끝나면 주안상 준비에 분주합니다. 그러다 보니 어설프게 식사시간을 끼고 방문하면 뒷 정리도 해야되고, 손님도 받아야 되니 바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예 식구들 사이에 끼어서 같이 밥을 먹거나, 식사가 완전히 끝나고 좀 쉴 수 있는 중간 시간에 맞춰서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시간에 맞춰서 찾아가면 대가족에게 한번에 인사드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대신 몹시 긴장되고 부담스럽다는 단점이 있고, 여자의 경우 그런 시간에 찾아가게 되면 일을 거들기도 뭣하고 여자애가 눈치없이 앉아있기도 곤란합니다. 쭈볏쭈볏 주방에 들어서도 처음 온 아들래미 여자친구에게 설거지를 시키시지도 않기 때문에 앉기도 서기도 곤란한 상황에 놓일 수도 있어요. 그러니 딱 다과시간에 걸맞은 시간에 찾아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리 비교적 정확한 시간을 말씀드리고 가는 것도 예쁨받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설날이면 서로 인사를 오가기 때문에, 자녀가 "오늘 내 애인이 올거야." 라고 하면, 어른들은 손님이 온다니 나가지도 못하고, 누가 온다고 전화를 해도 시간이 겹칠까봐 신경쓰십니다. 중간에 낮잠 한 숨 자려고 해도 언제 들이닥칠지 모르니 불안해 하시고요. 그러니 미리 3시, 4시 이렇게 시간약속을 하듯이 말씀을 드리고 가는 편이 더 편합니다.


	 남자심리, 남자친구, 사랑, 솔로탈출, 여자심리,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 여자친구, 연애, 연애심리, 연애질,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연인, 커플, 설날 인사, 설날 선물, 설날 애인집, 설날 애인 부모님


3. 술자리 테스트 관문 조심


설에 찾아가면 주안상을 차려주시는 어른들도 많습니다.
푸짐한 설 표 안주들에 "사람은 술 먹여보면 안다"는 전통의 진리를 실천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여자들도 "요즘은 여자들도 술 한잔씩은 할 줄 알아야 된다"며 술 권하시기도 하는데, 이런데 넘어가서 거침없이 주당면모 과시하다가는 사전 심의에서 감점당할 수 있습니다. 남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남자가 술 좀 할 줄 알아야지. 허허허."라는 말씀에 주시는 잔을 홀짝홀짝다 받아먹다가 한순간에 정신줄 놓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설날에는 다양한 주류로 넘쳐나는 가정들이 많아서, 술 종류도 백화 수복부터 나오기 시작해서 선물들어온 와인에 양주까지 마구 마구 섞어 마시게 될 수도 있으니 술 조심 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설 같은 날에는 모이는 어른들도 각양각색이셔서 음주운전조차 대수롭지 않게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한 잔 정도 괜찮아, 괜찮아." 그러나 이러다 걸리면 서로 입장 곤란해지니 애초에 차를놓고가거나 술 한잔 마시게 되면 다른 사람이 운전하거나 대리운전을 미리 생각해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설날 인사드리러 갔다가 술 먹고서 음주 검문에 걸려 벌금내고 면허 취소되었다고 하면 결혼 전부터 서로 입장 난처해집니다.


설날 맛있는 음식도 많이 드시고, 설날 애인의 부모님 찾아뵙게 된다면 예쁨많이 많이 받고 오세요. ^^


애인 부모님- 애인이 부모님께 미움받는 것은 내 탓?
- 엄친아 때문에 연애에서도 스트레스
- 새해에는 솔로탈출과 제대로된 연애 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면
- 아내와 엄마들이 선물보다 현금으로 달라고 하는 심리
- 결혼한 남자의 책임과 의무를 보니, 여자라서 햄볶아요..
- 부모님이 소개하신 부자집 아들은 왜 안 끌릴까?
- 아들 며느리와 절대로 함께 살지 않겠다는 어른들
- 남자는 맥가이버 라는 환상이 불러온 참상
- 결혼 정보 회사가 정하는 결혼 스펙 등급, 참 껄끄럽다.
- 남자친구의 또 다른 애인, 엄마
- 궁합은 이별로 가는 지름길
- 명절에 어른들 결혼독촉을 피하는 요령
- 사랑한다는데, 집안을 따지는 이유는 뭘까?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