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남자 솔로탈출, 여자 조력자가 최고의 해법?

남자 솔로탈출, 여자 조력자가 최고의 해법?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남자 솔로탈출을 위해서는 여자 조력자가 최고!

상황은 이랬습니다.
함께 어울리던 여러 친구들 중에 남자들의 경우는 상당한 선수들이었습니다. 그러나 한 친구만 28년동안 여자 손목 한 번 잡아본 적이 없었던 것입니다. 여자에게 무관심하고 흥미가 없어서라면 괜찮지만, 여자에 대한 호기심과 연애의지는 누구보다 강렬한대도 커플이 안되자, 주변의 선수인 남자친구들이 비법을 전수하면서 솔로탈출을 돕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선수인 친구들이 다 나서서 커플이 되도록 열심히 도와도 커플이 되지를 못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한 여자친구가 발벗고 나서서 그 친구를 도와주자 바로 커플이 되었습니다.
긴 세월 남자선수들이 그토록 도와줘도 커플이 되지 못하던 완전솔로남이, 어떻게 선수도 아닌 어설픈 여자조력자 한 명이 생겼다고 해서 금세 커플이 될 수 있었던 걸까요?


영화 '좋은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中


남자 선수가 나서서 도와줘도  솔로탈출을 못했던 이유


1. 선수의 비법을 아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


옆에서 아무리 "여자에게 이렇게 해야 돼. 저렇게 해야 돼. 적극적으로 해.." 이런 이야기를 해가며, 비법을 알려줘도 본인이 실천을 할 수 없으면 아무 쓸모가 없습니다.
문제는 남자의 솔로탈출을 위해 가장 강조되는 것이 '적극성'과 '자신감' 인데, 오랜세월 솔로로 여자친구를 사귀어 본 적이 없는 사람에게  가장 없는 것이 바로 '자신감'이라는 점 입니다. 한 번이라도 여자친구를 사귀어 본 적이 있는 사람은 그래도 여자를 사귈 수 있다는 자신감과 여자와 사귄다는 것이 별거 아니라는 것은 압니다. 그러나 한 번도 사귀어 본 적이 없는 분은, 여자들이 싫어했던 기억만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여자도 긴장을 해서 무뚝뚝하고 차갑게 반응 했던 것일 수도 있어도, '저 여자는 나를 싫어하나봐. 역시 나를 별로라 여기는 군..ㅜㅜ' 하면서 자신감이 급격히 감소하여 다른 시도를 해보지도 못합니다. 이미 여자가 자신을 싫어하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자신감이 감소한 상태에서는, 전화번호를 묻거나 다음에 만나자는 제안 따위는 입이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그러니 옆에서 아무리 남자고수들이 "야.. 이 자식아~ 니가 그 상황에서 다음에 만나자고 했어야지! 그래서 전화번호도 못 받아왔단 말야?" 하면서 흥분을 하고, 다음에는 적극적으로 하라고 가르쳐 봤자 소용이 없었습니다.



2. 여자의 경계심 급 강화


본인이 전화번호를 받지도 못하고, 연락해서 만나자고도 못하기 때문에 주변친구들이 대신해서 연락을 해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여자의 입장에서는 자신에게 호감을 보여주는 것이 기분좋고 고맙기는 하지만, 주위의 남자들이 함께 나서는 상황이 되면 경계심이 더욱 강화됩니다.
혹여 자신을 쉽게 보고, 이 남자 저 남자가 공략해 보려는 대상으로 본 것은 아닌지 불안한 것 입니다. 남자들끼리 "누가 저 여자를 빨리 꼬시나?" 등의 내기라도 한 것은 아닌지, 남자들 사이에 돌려가며 찝적댈 대상으로 본 것은 아닌지, 당사자는 정작 별 마음이 없는데 괜히 주변에서 설치는 것은 아닌지.. 여러모로 불편한 의심이 생깁니다.



3. 도와주려는 친구가 비교대상이 되어 버려서


모든 여자분들이 그렇지는 않더라도, 많은 여자분들은 적극적인 남자분들 좋아합니다. 여자가 마음에 들어도 말도 못하고 있는 남자보다, 도와주겠다면서 여자에게 적극적으로 친구 홍보를 하는 그 사람이 더 멋있게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친구를 위해 나서주는 우정이나 의리도 멋있고, 여자에게도 적극적인 모습에서도 상당히 호감을 갖게 될 수 있는데, 더욱이 그 사람이 외모나 조건마저 더 좋다면?  원래 작업하려던 솔로남이 더 초라해 보이면서, 생기려던 호감도 사라질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는 도와주겠다고 나서던 그 친구와 여자가 커플이 되어 버리기도 합니다. ㅡㅡ;;;
그렇다고 솔로남보다 현저히 떨어지는 찌질한(?) 친구가 나서도 역효과인 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솔로남이 현저히 멋져보이는 것이 아니라, 친구가 이렇게 찌질하면 똑같은 놈일거라 생각해서 만나볼 필요도 없다고 생각해 버릴 수도 있습니다.



여성조력자가 있으면 어떻게 커플이 될 수 있냐고?


1. 긴장감 완화와 신뢰도 상승


주위의 남자친구들이 도와주겠다고 발 벗고 나서서 타겟 여성에게 "저 친구가 너를 마음에 들어한다. 잘 해봐라. 좋은 놈이다." 이런 이야기를 해도 여자의 입장에서는 더 큰 부담이 되고, 그다지 신뢰감있게 들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여자가 옆에서 "저 사람 괜찮은거 같아..." "여자한테 잘 해줄 스타일인거 같아." "저런 남자 사귀면 괜찮지.." 이런 이야기를 하면, 여자들은 좀더 편안한 마음으로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타겟녀를 잘 아는 주변의 여자가 나서서 "그 남자 너랑 정말 잘 어울려. 그 사람은 너의 이런 이런 점 감싸주고, 잘해줄 스타일의 남자야." 라는 말을 해주는 경우에는 커플성공 가능성이 급격히 증가됩니다.



2. 여자심리는 여자가 더 잘 아는 경우가 많아


아무래도 같은 여성이다보면, 그 여자가 왜 그러는지에 대해 좀 더 빨리 예민하게 포착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오프라인 상에서 서로 얼굴을 맞대는 사이에서는 타겟녀의 반응이나 생각을 좀 더 잘 읽어내어, 도전하는 솔로남에게 적절한 조언을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커플이 안되도 얻는 것이 많아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남자솔로를 위해 남자분들이 나설 때는, 오히려 그 사람이 커플이 되어 버릴 위험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성조력자는 그럴 위험이 없습니다.
게다가 만약 도와주는 여자분이 싱글인 상황이라면, 처음에 사귀고 싶어했던 여자와 잘 안되더라도, 도와주려는 여자분과 커플이 되어서라도 솔로탈출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조력자 분과도 잘 안되더라도, 여성조력자와 고민을 털어놓고 상의하고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여자에 대한 울렁증이나 대화공포증이 감소되는 효과라도 있습니다.


영화 '좋은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中


여성조력자는 어디서 찾아?


"젠장! 지금 주위에 여자 사람 하나가 아쉬운 판에 도와줄 여자는 또 어디서 찾아? ㅡㅡ^"

하면서 확 짜증이 나실 수도 있습니다. 도와줄 여자분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1. 주위에서 커플인 친구들의 여자친구.

 
주위도 모두 솔로라면 어쩔 수 없지만, 주변의 커플이 나서서 솔로탈출을 위해 도와준다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단, 솔로탈출을 도와준다는 명목하에 솔로인 친구가 커플의 데이트비용을 지불하게 되는 엄한 상황이 되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너 커플되는데 최선을 다해서 도와줄게. 우선 술이나 사." "우리가 너 커플 되게 해주려고 수고했잖아. 밥이나 사." 하는 커플도우미는 조심할 것.



2. 학교나 직장 선후배, 친구.. 등의 모든 오프라인 인맥 총동원

   
주변의 누구라도 좋습니다. 사귈 여자로 생각했을 때는 제외되었던 인물일지라도, 도와줄 사람으로는 상관이 없으니, 기혼녀나 여자선배, 여자 후배, 친구들 누구에게든 도움을 요청해 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마음에 드는 여성이 있을 때 함께 만나고, 그 여자분에게 이런 저런 말을 해 줄 수 있는 대상이라면 가장 좋습니다. (온라인 인맥은 상황을 잘 모르기에 이렇지 않을까 하는 추측만 해줄 수 있기에 큰 도움이 안 되실 듯....ㅜㅜ)


3. 마음에 드는 여자의 주변인이라면 금상첨화


이건 만고불변의 진리죠. 주변인을 포섭하라는 것.
마음에 드는 여자분의 친한 친구가 조력자로 나선다면, 백만대군을 얻은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혹시 오랜기간 많은 남자친구들이 도와줘도 솔로탈출에 실패했다면 도와줄 여자분을 한 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28년간 솔로였던 친구는 결혼을 했고, 25년간, 26년간 솔로였던 후배들은 커플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도우미였던 주변인들은 정작 솔로.... ㅜㅜ



솔로탈출: 여친 사귀는 방법 - 소개팅에서 첫 날 왕비호가 되는 확실한 노하우? - 여친 사귀는 방법
- 여자와 기습 키스, 싸대기 맞을까 두려우세요? 스킨십 진도 - 여자의 마음 & 심리
- 여자가 어색한 쑥맥 남자의 8가지 행동 패턴 - 솔로탈출, 여친 사귀는 방법
- 솔로일 때가 거의 없는 사람들의 특징 (항상 커플?) -여친 남친 사귀는 방법
- 여자가 끊이지 않는 남자와 빈곤 솔로의 차이점? - 여친사귀는방법, 연애비법
- 변태로 오해받기 쉬운 순진남 -여자의 마음 심리
- "소개팅 시켜드릴까요?" 라는 말의 다양한 용도
- 주위에 동성만 득실대는 상황이 계속되면, 사람이 변해? - 무적 솔로부대의 특징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