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앉는 자리로 보는 연애 심리, 상대가 나를 좋아하는지 알아보는 방법

앉는 자리로 보는 연애 심리, 상대가 나를 좋아하는지 알아보는 방법

· 댓글 18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앉는 자리로 보는 연애 심리, 상대가 나를 좋아하는지 알아보는 방법

중고등학교 시절이나 회사 다닐때처럼 앉는 자리가 정해져 있는 곳에서는 앉는 자리로 상대가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볼 수는 없습니다. 대학교나 학원같이 자유로이 자리를 앉을 수 있을 때, 유독 자꾸 내 뒷자리에 앉는 여자가 있다거나, 꼭 앞에 앉는 여자 또는 대각선에 앉는 남자 등이 있다면 그 사람 심리는 무엇인지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deogratia님이 물어보셨는데, 문득 대학 시절이나 학원에서 자리를 보며 혼자 설레였던 생각이 떠올라 써 봅니다. 별 생각없이 그 자리를 좋아해서 앉았을 수도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재미로 풀어보는 앉는 자리에 따른 연애 심리 입니다. ^^

앉은 자리 위치 심리
ⓒ라라윈, 2012, 갤럭시노트


1. 관심있는 사람 뒷자리 앉는 심리


상대가 호감이 있는 것이 분명한 상태에서 내 뒷자리에 계속 앉는다면 두 가지 목적을 동시에 달성하는 것 일 수 있습니다.

첫째는 뒷자리에 앉으면 조금만 머리를 숙여도 상대의 체취도 느껴지고 닿을 듯 가깝습니다. 좋아하는 사람 바로 뒤에 앉아서 그 사람은 잘 모르더라도 내가 손만 내 밀어도 닿고, 그 사람이 모르게 등에 머리카락을 살짝 떼어주면서도 터치아닌 터치를 시도해 볼 수 있는 "손만 뻗으면 닿는 자리" 입니다.

두번째는 앞자리에서 하는 말이 뒤로는 잘 안 들리지만 뒷자리에서 하는 이야기는 앞 사람에게 참 잘 들립니다.
상대방은 나에게 전혀 관심이 없거나 내가 누구인지 같은 강의실에 있는지 조차 모를 것 같을 때, 뒷자리에 앉아 친구와 이야기 주고 받는 척 하면서 자기 PR을 하기에 상당히 좋습니다..

남자분들은 호감있는 여자의 바로 뒷자리에 앉을 때 어떤 심정인지 정확히 모르겠으나, 여자의 경우 좋아하는 남자의 바로 뒷자리에 앉아서는 그 '어깨'에 반하기도 합니다. 바로 뒷자리에서 보면 남자 어깨가 꽤나 넓구나.. 라는 느낌이 드는데, 좋아하는 남자 뒷자리에서 넓은 등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안기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2. 관심있는 사람 앞자리 앉는 심리

반대로 앞자리에 앉는 심리는 시선이 받고 싶을 때 많이 하는 행동입니다.
바로 앞에 앉아있으면 좋건 싫건 수업 시간 내내는 쳐다보고 알게 모르게 관찰하게 됩니다. (최소한 앉은키 더럽게 크네.. 머리숱 많네 적네.. 등등.. ^^;;)
자꾸 관심있는 사람 앞자리에 앉으면, 그 사람은 이름조차 모르는 상태에서도 바로 앞자리에 계속 앉는 사람을 눈으로 익히게 됩니다. 단순 노출 효과를 노리는 것 입니다.
 
그리고 좋아하는 사람의 바로 앞자리에 앉으면 혹시나 그 사람이 나를 쳐다보는 것 아닌가 두근대긴 하지만, 친구와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잘 들을 수가 있습니다. 현재 사귀는 여자 (또는 남자) 친구가 있는지 없는지, 어떤 것에 관심이 있는지, 수업 끝나면 무엇을 할 것인지 등, 상대에 대해 많이 알아내기에 아주 좋습니다.


3. 좋아하는 사람 대각선 뒷자리 앉는 심리


상대방 관찰에 최적의 자리는 "대각선 뒷자리"입니다. ^^;
자연스럽게 시선을 돌리는 척 하면서 보기에도 좋고, 상대방의 모습을 잘 볼 수 있는 자리라서, 짝사랑 하는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좌석으로 꼽힙니다. 드라마나 영화에서 짝사랑하는 여자, 짝사랑하는 남자 훔쳐보며 혼자 얼굴 붉힐 때 가장 애용되는 좌석이기도 합니다. 적극적인 구애형은 옆자리. 소극적인 짝사랑형은 대각선 뒷자리 라는 공식처럼 등장하곤 합니다.. 
실제로 좋아하는 감정 티 안내고 관심있는 사람 관찰할 때 제일 편안한 자리이긴 합니다.
너무 가까워서 숨소리 들리거나 재채기만 해도  눈치챌 자리도 아니고, 적당히 주변이면서도 꼭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쳐다본 것이 아니라 우연히 쳐다본 척 할 수 있는 참 좋은 자리에요. ^^
특히 바로 뒷자리에 앉아서 관찰을 하면 좋아하는 사람의 얼굴이나 표정이 잘 안 보이는데, 대각선 자리의 경우 옆모습이 보여서 더 콩닥콩닥 가슴 설레이기 참 좋은 자리 입니다.


4. 좋아하는 사람 대각선 앞자리 앉는 심리

대각선은 대각선이더라도 대각선 앞자리는 심리가 또 약간 다릅니다.
앞서 앞자리에 앉는 심리처럼 우연히라도 나를 자꾸 보게끔 만들고 싶은 심리가 있습니다. 특히 여자들 예쁘게 꾸미고 잘 보이려고 잘 차리고 간 날, 좋아하는 남자의 대각선 앞자리의 남자의 시선을 받기 좋은 자리에 앉는 것 좋아합니다.
또는 친구들과 떠들면서 관심받고 싶을 때도 유용합니다. 좋아하는 사람 바로 앞자리나 뒷자리에 앉아서 떠들면 관심받기 이전에 비호감일 수도 있는데, 대각선 앞자리 쯤이면 곧바로 민폐를 끼치는 것은 아니라서 거리조절도 되어서 좋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의 대각선 앞자리의 경우에는 착각의 늪에 쉽게 빠지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앞쪽에 앉아있으니 상대는 별 생각없이 고개를 돌려서 보았을 수도 있고, 교수님 턱밑에 앉아있었으면 칠판을 보느라 교수님을 쳐다보느라 봤을 수도 있는데... 좋아하는 사람"도' 나를 쳐다보고 있는 것 같은 착각에 '혹시...' 라며 혼자 설레여하기 참 쉬운 자리입니다.

앉는 자리로 보는 연애 심리는 어디까지나, "관심 또는 호감 이상의 감정을 가지고" 주위를 맴도는 경우에 해당될 수도 있는 이야기일 뿐 입니다.
상대는 아무 생각없이 맨 뒷줄을 좋아해서, 또는 주위에 누가 앉던지 상관없어서 그냥 그 자리에 앉았을 뿐인데, 혼자 설레여하면서 해석하다가 헛물 켤수도 있어요.... ^^:;;;

💬 댓글 18
logo
ㅋㅋㅋㅋ

진짜 그런듯 ㅋㅋ
대각선 뒷자리 = 짝사랑 전용석

logo

기억이 아득해서 어디에 앉았나 기억도 안 나지만 아마도 뒷자리 대각선이지 아닐까 하는 생각이^^ㅋ

라라윈님 방문자가 엄청나게 많은데도 왜 다음뷰 순위가 이렇게 낮을까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_-;;;

뷰, 미워요,,,ㅎ

logo

눈빛을 보면 어느정도 알것 같은데... 역시 연애심리를 앉는 자리로 확인도 가능하겠군요

logo
공돌이

공대 기계과는 거의 해당 사항 없네요..ㅠㅠ
동기 200명 중 여자 3명..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잘 보구 갑니다..!!
드디어 금요일!! 이네요 ^^
아무쪼록 좋은 하루 보내시고..
평안한 주말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logo

대각선 뒷자리...공감됩니다.^^

logo

오~ 자리에 따리 이런 숨은 뜻이?+_+ 근대 정말 잘 맞는것 같내요..^^

logo

저도 대각선자리가 공감이갑니다.

logo
알 수 없는 사용자

그럼 내 대각선 뒷자리는 누가 앉아주실까?
내 뒷자리는 벽이라서 아주 안타깝네요.

logo
하이에낭

재미뿐만 아니라 꽤 날카로운 포인트까지 있는 포스팅이네요.
강의실 자리 잡을 때 확실히 이런 심리 있죠ㅋㅋ
제 앞자리에 자꾸 눈길이 가는 여학생이 있는데, 일부러 들리라고 옆에 앉은 친구와 큰소리로 대화를 나누곤 해요. 목소리도 좀 신경 쓰구요 ㅋ
앞으로는 다양한 힌트를 흘려둬야 겠네요

물론 혼자만의 착각일 수도 있지만, 즐거운 착각이니까요..

logo
정말

희한하게 내가 관심 가지는 예쁜 여자들은 바로 뒷자리에 앉더라. 그 여자들이 예쁘다는 자신감에서 그러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난 좀 피해서 앉고 적당히 거리를 두고 차츰차츰 가까워지고 싶은데 바로 뒷자리에 앉아서 신경이 쓰이고 불편함.

logo
하이에낭

'정말'님 경우를 실제 못 봐서 뭐라 하는게 웃기지만, 님 혼자서 신경 쓰고 불편해 하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관심녀가 님 뒤에 앉으면 오히려 좋은 모습을 보여줄 기회 아닐까요?

logo

제가 가끔 헛물 켰었습니다... ㅋㅋ

logo

ㅎㅎ 정말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logo

심리테스트는 항상 재미로 해야죠..ㅋㅋㅋ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궁금이

옆자리는? 옆자리는... 옆자리!?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8)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6)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8)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6)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8)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8)
나가죽어라 이♪♪♪♪개새ㅡ⋯ 💬ㅋㅋㅋ 걍 나가뒤져야대 니같은 개정⋯ 💬ㅋㅋㅋ 진짜 연애하기 함들다… 💬🥰 ? 뭐냐? ㅋㅋㅋㅋ 자기합리화⋯ 💬ㅇㅇ Hey~소시오패스 꼰대 친구는⋯ 💬개나소나 팩폭이랍시고 우월감느끼는 루저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