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프로그램 잘쓰기
  3. 카톡 선물 거절 방법, 거절하면 상대에게 어떻게 보이는지?

카톡 선물 거절 방법, 거절하면 상대에게 어떻게 보이는지?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프로그램 잘쓰기 : 카카오톡 선물 돌려보내기

카톡 선물하기 기능을 아주 즐겨쓰고 있습니다. 가볍게 선물 보낼 때, 문득 떠올라서 마음을 보낼 때 좋았어요. (- 간편하게 마음을 전하는 카카오톡 선물 방법) 아무 날도 아닌데, 갑자기 카톡 선물 받아도 굉장히 행복하고요.

그러나 부담스러운 선물이 오갈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받은 카톡 선물을 돌려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 돌려보내면 상대에게 어떻게 보이는지 몰라서 제가 저에게 선물을 보내고 돌려보내 보았습니다.



카톡 선물 거절 방법

받은 카톡을 돌려보내려면, 카톡 선물함으로 갑니다.


카톡 선물 거절 방법


메시지 카드 아래로 쭉쭉 내려보면 마지막 부분에 "선물 거절 안내"가 있습니다. 받은 카톡 선물을 거절하려면 선물 거절 버튼이 보일 때 버튼을 누르거나, 고객센터 (1544-2431)로 연락해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톡 선물을 거절하면 선물 보낸 사람에게 취소 및 환불이 되고, 카톡 선물을 거절했다는 메시지가 간다고 합니다.

"선물 거절"을 눌렀습니다.


카카오톡 선물 거절


"ㅇㅇㅇ님께서 보내신 선물을 거절하시겠습니까? 선물을 거절하시면 즉시 취소/환불 과정이 진행되며 다시 선물을 복구하실 수 없습니다." 라는 확인창이 나옵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바로 주문 취소 카톡이 들어오면서 "카카오톡 선물 거절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확인창이 나옵니다.


카톡 선물 거절


카카오톡 선물할 때 알림 들어오는 것처럼, 주문 취소 완료 알림도 들어왔습니다. "ㅇㅇㅇ님께서 선물하신 상품의 주문이 취소되었습니다. 해당 쿠폰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고 알려줍니다.



카톡 선물 보냈던 사람에게는 어떻게 보일까?

제가 궁금했던 것은 받은 사람이 카톡 선물 취소를 하면, 보낸 사람에게 어떻게 표시되는지 였습니다. 상대방이 카톡 선물 취소를 함과 동시에 카드 결제 취소 문자부터 날아왔습니다.


카톡 선물 결제 취소


결제 취소 문자가 들어온 이후, 상대방이 카톡 선물 거절 했다는 카톡 알림이 옵니다.


상대방이 카톡 선물 취소


"회원님께서 ㅇㅇㅇ님께 선물하신 것이 받으신 분의 요청에 의해 취소되었습니다. ㅇㅇㅇ님은 선물에 담긴 소중한 마음만 받으시고, 해당 상품은 돌려드리기로 결정하셨습니다." 라는 정중하고 따뜻한 안내가 옵니다. 마음만 받고 카톡 선물은 돌려 보낸 것이든, 부담되서 돌려보낸 것이든, 싫어서 그랬든 간에 카톡 선물을 거절했다는 알림은 정중하고 따뜻하게 옵니다. 

정중한 알림 이후에 사무적인 "주문 취소 완료. 주문이 취소되었습니다." 라는 알림이 한 번 더 왔습니다.


카톡 선물을 돌려보낸 경우, 앞으로도 볼 사람이라면 고맙지만 마음만 받겠다는 카톡 하나 정도 보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카톡 선물 보내기

- 카카오톡 선물 받을 수 없는 친구에게 카톡 선물 꼼수

- 카카오톡 차단한 사람에게 선물 보내면?

- 보낸 카톡 취소 방법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