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카톡 차단한 사람에게 카톡 선물 보내면?

카톡 차단한 사람에게 카톡 선물 보내면?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실험실 : 카카오톡 차단한 사람에게 선물 보내면 어떻게 될까?

호호아줌마님께서 카톡 차단한 사람에게 카톡 선물 보내면 어떻게 되냐고 물으셨는데, 저도 궁금해서 한 번 실험해 보았습니다. 저에게는 실험을 해 볼 수 있는 대상이 있지요. 저를 차단한 제 동생 ㅋㅋㅋㅋㅠㅠㅠㅠ (카톡 차단 당해서 이런 실험도 해볼 수 있게 해줘서 고맙구나)



카톡차단한 사람에게 카톡 선물 보내기 실험

저를 카톡 차단한 사람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바로 실험 시작합니다.


카톡 차단한 사람에게 선물


카톡 선물을 보내도, 카톡 차단한 사람은 못 받을 수도 있으므로, 제일 싼 빽다방 앗메리카노 한 잔을 사 봤습니다. 주문 결제 과정은 똑같은데, 다른 점은 카톡 선물 상자가 달려가는 화면이 안 나왔습니다. (▶︎ 카톡 선물보내기 화면)


카톡 차단하면 선물 못 봄


대화 목록에서 "최미정님이 선물과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라고 보입니다. 만약 카톡차단을 안 했다면 눌러보지 않고 견디기 힘든 유혹적인 메시지죠. 선물을 보냈다니... 그러나...


카톡 차단하면 선물도 못 봄


아직 카톡 차단을 풀지 않고 있는 동생은 선물한 날도, 다음날도, 다다음날도 확인하지 않습니다. 어쩌면 저만 카톡 차단당한 것을 의식하고 있을 뿐, 제 동생은 저를 차단한 사실을 까맣게 잊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카톡 차단 당한 사람은 애타지만, 차단한 사람은 아무렇지 않은 듯 합니다.

[카톡 차단한 사람에게 카톡 선물 보내기 실험 결과]

카톡 선물은 똑같이 보내지지만 1자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카톡 차단해도 선물은 받아줄 것 같죠? 아니었습니다. 혹시 카톡 선물이라도 받아주면, 카톡 선물을 징검다리로 다시 연락이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했는데... 헛된 기대였습니다.



카톡차단한 사람에게 보낸 선물, 환불 가능

카톡 차단 당한 것도 서럽고, 카톡 차단한 사람에게 혼자 좋다고 선물 보낸 것도 서글픈데, 돈만 날린 셈이 되면 정말 속상합니다. 다행히 카톡선물 보낸 것을 바로 취소하고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카톡 선물 환불


선물함에서 취소를 누릅니다. "취소시 교환권을 더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선물 받으신 분께 취소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주문을 취소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옵니다. 승인을 누릅니다. 바로 결제취소 완료 됩니다.


카톡 선물 환불


카톡선물 취소와 거의 동시에 카카오에서 통장으로 결제 금액 환불되었습니다. (저는 체크카드로 결제해서 이런걸수도...)

카카오톡 선물하기 정상 취소완료되었다고 메시지도 옵니다. 카톡 차단한 사람의 대화창에는 아무 메시지도 안 나타납니다. 보냈던 선물과 야속한 1자만 남아있네요.



- 카카오톡 선물 거절 방법

-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 카카오톡 프로필 히스토리 안 보이게 하는법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