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남자 친구는 많은데 왜 애인은 없을까? 풍요속 빈곤형 솔로

남자 친구는 많은데 왜 애인은 없을까? 풍요속 빈곤형 솔로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이성친구는 많은데 왜 애인은 없을까? 풍요속의 빈곤, 만민의 연인형 솔로의 솔로탈출 방법

얼마전 굡님과 왜 남자 친구는 많은데 애인은 없을까 하는 이야기를 하다가 무한 몰입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왜 그럴까 생각 많이 해보았던 주제거든요. ^^;; 분명히 남보기에는 주위에 남자 친구들은 많아 보이고, 멋진 사람도 많고, 친구로 종종 만나니 그 중에서 한 명과 잘 되면 솔로탈출이 아주 쉬울 것 같은데, 정작 본인은 풍요속 빈곤형 솔로가 되는 상황입니다. 쉽게보면 친구는 많은데 애인은 없다면 그냥 여자로 안보이는 상황일 수도 있고, 여자로는 보이더라도 주위에 남자 친구가 많아보이니 고민하게 되는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남자 친구는 많은데 애인이 없는 이유, (반대로 여자 친구는 많은데 애인이 없는 이유 일수도..) 몇 가지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


1. 여자도 아니고 남자도 아닌 제3 종족으로 완벽 포지셔닝

이건 제가 초큼 잘하는 일인데.. ㅜㅜ 분명히 남자 많은 모임에서 홍일점이지만, 어느 순간 보면 저는 남자도 아니고 여자도 아니고 "just" 프렌드이자 동료로 자리매김하곤 합니다. 그 덕분에 저를 형이라 생각하고 (ㅠㅠ) 연애 상담을 해오는 동생들 이야기 듣고, 여자사람은 맞는데 남자같은 녀석이라 생각해서 여자 심리에 대해 연애상담 하는 오빠들 이야기를 듣게 되어 연애블로그를 운영하는데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럴 경우  남 보기에는 멋진 남자가 많은 모임의 홍일점인데 솔로인, 풍요속 빈곤형 솔로로 보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이미 홍일점이 아닌 머리 긴 남자일 뿐인거죠.

이처럼 남들이 보기에는 이성 친구가 많아서 여중 여고 여대 여자사람 직장의 모태솔로에 근접한 엘리트 코스를 걷는 사람보다 솔로탈출이 쉬울 듯 하지만, 친구로 친해지면 이성이 아니라 그냥 여자도 아니고 남자도 아닌 제3종족 친구로 완벽 포지셔닝을 하게 됩니다.

풍요로워 보이지만 그녀들에게 그의 입지는...?


2. 이성 친구가 많다는 자체가 신경쓰이는 악조건

다행히도 남자도 아니고 여자도 아닌 제3종족으로 포지셔닝 하지 않았고, 매력적인 이성 "친구" 로 자리매김을 했다해도, 이성친구가 많다는 것은 좋은 조건은 아닙니다. 이성 친구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성격이 털털하거나, 나름의 매력이 있다는 것일 수도 있고, 이성에게 인기 하나 없는 사람보다 인기 있는 것이 좋다고도 할 수는 있으나, 내 애인 감으로 생각해볼때는 신경쓰이는 조건입니다.

그 사람과 사귀게 되면 당장 이성친구를 싹 정리하라고 할 수도 없고, 울며 겨자먹기로 "본인은 절대 다른 마음이 없다는" "정말 친구일 뿐이라는" 이성들과 어울리는 꼬라지를 감당해야 됩니다. (- 애인의 이성친구 이해할 수 있나요?)
인기 많은 사람이 내 애인이 되면 그만큼 매력적인 애인이 생길 가능성은 있지만, 추후 애인관리에 수고스러움이 클 것이 너무 불보듯한 상황이죠. 본인의 말로는 자신은 애인만 생기면 이성 친구는 싹 정리할거라고, 자기 애인밖에 모른다고 하더라도  관심있는 사람 입장에서 보면 아무래도 신경 거슬리는 조건일 수 있습니다.


3. 많은 이성 친구 = 경쟁자 집단,

나중에 사귀게 된다고 해도 이성 친구가 많다는 것은 피곤해 질 수 있는 요건인데, 우선은 그런 사람과 사귀기도 쉽지가 않습니다. 1번의 제3종족 베프라서 주위에 이성 친구가 많은 경우가 아니라, 나름의 이성적인 매력이 있어서 주변에 작업의도를 가지고 친구로 맴도는 이성 친구가 많은 경우라면, 주변의 친구라는 사람들이 연애 경쟁자들입니다.  

특히 본인은 잘 모르고 있다해도, 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고 접근하는 입장에서 보면 주위의 작업의 손길들이 훤히 보입니다. 사심없는 친구인 척 하지만 다 마음이 있어서 저렇게 해주고 있다는 것이 경쟁자 입장에서는 잘 보이는거죠. 그렇다 보니 이성 친구가 많은 사람에게는 쉽사리 다가가기 어렵기도 합니다.

본인만 모르고 주변에서는 알겠는 감정들...


4. 사랑과 우정사이, 친구에게 고백할 때의 위험부담

이성 친구가 많은 사람에게 주위에서는 쉽게 말을 합니다.
"주변에 친구들 많잖아. 그 중에서 골라..ㅋ"
라고 하지만, 선뜻 답을 할 수가 없는 것은 친구와 사랑 둘 다를 쥘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친구로 지내던 사람과 애인이 되려면, 감수해야 될 위험부담들이 많습니다. (- 사랑과 우정사이, 친구로 남아야 될까? 고백을 해야될까?)  친구로는 정말 좋았던 사람이 애인으로는 참 아닐 수도 있고, 한 집단 내에서 잘 아는 사람이라면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가 어색해 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과 우정 사이의 애매한 관계인 이성 친구가 있는 상황이라 해도, 빨리 애인으로 발전을 하기 어렵습니다. 


5. 만민의 연인이냐, 한 사람의 연인이냐

결정적으로 풍요속 빈곤형 솔로는 솔로탈출 의지가 강렬하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풍요속의 빈곤형 솔로는, 솔로는 솔로지만 같이 놀 이성은 많으니까요.
영화보고 싶다면 영화 봐주는 남자 친구도 있고, 편히 밥 같이 먹고 놀 수 있는 남자 친구도 있고, 남 보기에는 애인처럼 필요한 곳에 같이 놀러 다닐 수도 있는 남자 친구도 있다면, 굳이 애인이 없어도 아쉬움을 덜 느낍니다. 오히려 솔로이기 때문에 챙겨주는 사람이 더 많을 수도 있습니다. 제3종족 친구로 보던, 매력적인 이성으로 보던간에 누구나 애인 후보에 올려놓을 수 있는 솔로니까요.

그러나 애인이 생기게 되면, 이런 만민의 연인같은 솔로 혜택은 포기해야 됩니다.
당장 애인님하가 자기 여자친구가 다른 놈이랑 영화보거나, 남자 많은 모임에 끼어앉아있는 것을 좋아할 가능성이 희박합니다.  또 원래 친구들도 애인이 생긴 여자 친구는 솔로일 때처럼 편하게 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말하죠.
남자 '친구'가 많을 때는 애인이 없고, 애인이 있을 때는 남자 친구는 없다고. 
그렇기 때문에 풍요속 빈곤형 솔로의 경우에는, 솔로탈출을 하고 싶다고 입으로는 말하되 솔로 혜택도 크기 때문에, 솔로탈출에 그다지 적극적이지 않기도 합니다.


주위에 이성을 만날 기회 조차가 없는 사막형 솔로도 괴롭지만, 풍요속 빈곤형 솔로도 막상 솔로탈출이 쉽지만은 않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사막형 솔로는 주위에서 나서서 만남의 기회라도 제공하고 신경을 써주지만, 풍요속 빈곤형 솔로는 "니가 알아서 하셈. 니 주위에 많잖아. 나나 소개팅 좀 시켜줘." 하는 뚜마담 역할만 떠맡게 되기도 합니다.
솔로 유형별로 나름의 애환은 다 있는 듯 합니다. 하지만 상황의 차이는 있어도 어쨌거나 친구가 채워줄 수 없는 애인이 필요한 외로움은 똑같다는... ^^;;


솔로탈출 애인 사귀는 법- 멀쩡한데 연애를 못하는 사람의 특징
- 좋아하는 것 같은데, 남자가 적극적으로 대쉬하지 않는 이유
- 솔로탈출을 위해 절대 조심할 물건 3가지
- 이성 많은 동호회에 가입해서 솔로탈출 하는 방법
- 크리스마스 솔로의 우울증 탈출 생존 방법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