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윈 결혼에 관한 고찰 : 성형미인을 싫어하는 이유
안정환 부인과 안정환 딸이 방송 출연한 화면 캡쳐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안정환 딸래미 왈, 예쁜 엄마를 닮지 않고 아빠를 닮아 못생겨서 속상하다는 겁니다.
아빠를 닮아 속상하다고요?????
아빠가 안정환인데요????
무려 현빈을 오징어를 만들던 미모의 소유자 안정환인데, 아빠를 닮아서 속상하다니.... 사그러들었던 팬심이 울컥 치솟았습니다. 안정환 얼굴을 쏙 빼닮았다면, 여자라고 해도 이목구비 또렷한 미녀일 겁니다.
성형전 엄마를 속 빼닮은 것이 문제인거지요.
유전자의 힘이 놀랍다 싶을 정도로 안정환보다 이혜원 성형전 모습을 많이 닮았습니다. 그러나 딸래미는 몇 단계의 진화를 끝낸 엄마의 성형후 얼굴만 보고 있으니, 엄마를 닮지 않은 것이 속상하다고 했나 봅니다. 아빠의 리즈시절도 모르고, 엄마의 성형전 얼굴도 모르는 아이 입장에서는 충분히 할 수 있는 말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진실을 알고 있는 엄마는 어땠을까요? 자신의 성형전 모습을 쏙 빼닮았는데 엄마 닮지 않아 속상하다고 하는 아이의 말을 들을 때 어떤 심정이었을지 모르겠습니다. 유명인이다 보니 방송을 보는 사람들은 진실을 알고 있고, 언제 아이가 알게 될 지 모르는 상황이라서요...
성형미인을 싫어하는 이유
예전에 친구가 자신의 여자친구가 성형미인인 것을 알게 되어 충격받은 것을 보고, 조금 의아했습니다. 성형전 사진이 조금 충격적일 수는 있겠지만 화장발처럼 지워지는 것도 아니고 (이미 고쳐졌으니 계속 예쁘고), 애초에 지금처럼 예쁘지 않았으면 안 만났을것 같다고 생각을 했었어요. (▶︎ 여자친구가 성형 미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그러나 저와 달리 남자분들은 부정적 의견이 압도적이었습니다. 크게 두 가지 이유로 압축되었는데, 첫째 성형미인인 것을 몰랐을 경우 사기라는 것, 둘째 2세는 어쩔거냐는 것이었습니다.
사귀는 도중에 수술을 받아서 성형전 얼굴을 알고 있고,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기능적인 문제가 있어서 힘들어 하다가 수술을 받은 경우에는 이해를 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오히려 더 예뻐져서 좋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이미 수술을 받은 경우에도 사귀기 전에 성형수술을 했다는 것을 미리 알려준 경우에도 괜찮은데, 전혀 몰랐을 경우 배신감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성형해서 예쁘면 괜찮고 너무 성형 미녀같이 티나면 싫다는 등,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그보다 의견 일치를 이루는 것은 2세에 대한 걱정이었습니다. 사귈 때는 성형미인이건 자연미인이건 상관없는데, 결혼을 할 경우 안정환 이혜원 부부의 상황같은 경우도 걱정, 아이가 아무도 안 닮은 것에 대해 어떻게 설명해야 하느냐 하는 걱정, 엄마 만큼이나 돈을 많이 들여야 엄마 정도로 봐줄만 할테니 시작부터 돈 덩어리라는 걱정 등등이었습니다.
여자들이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자기 아이의 엄마가 될' 여자에 대한 걱정은 큰 가 봅니다.
이래서 일까요. 중국의 한 성형외과 광고는 '성형미인의 최후'라는 루머로 유명해졌습니다. 실제로는 다음 사진 하단에 성형외과 이름도 있고, "당신이 걱정할 오직 한 가지는 아이에게 어떻게 설명한 것인가 뿐" 이라는 광고 카피가 쓰여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광고 카피와 성형외과 이름은 가려진 채, 인터넷에서는 '성형미인의 최후'라면서, 잘생긴 남편과 결혼한 성형미인이 못생긴 애들 때문에 성형수술 사실을 숨기고 결혼한 것이 들통나서 이혼당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소설에는 살이 붙어 남편에게 이혼당하고 위자료를 엄청나게 물어줬다는 둥, 여자가 사기를 쳤다는 둥 하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한국에서 뿐 아니라 중국과 대만 내에서도 이 루머가 너무 커져서, 이 광고의 여자 모델이었던 예완청은 연예 활동이 어려울 정도였다고 합니다.
성형외과 광고가 워낙 강렬해서 일수도 있고, 사진 한 장에 소설이 나올 만큼 성형미인과의 2세에 대한 불안감이 크다는 반증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연애심리 > 결혼에 관한 고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 월급 500 만원 안되면 결혼 못한다? (18) | 2018.01.24 |
---|---|
결혼할 필요가 있을까? 미혼에게 실익이 없는 결혼 (37) | 2016.06.24 |
청첩장 어디까지? 결혼식 초대 안해서 서운해한다는 것은 착각 (6) | 2016.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