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가장 실속없는 솔로남, 좋은 오빠가 되는 이유는?

가장 실속없는 솔로남, 좋은 오빠가 되는 이유는?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가장 실속없는 솔로남, 좋은 오빠가 되는 이유는?

연애질에 있어 가장 실속없는 남자 중 하나는 "좋은 오빠" 아닐까 싶습니다.
여자친구도 있고, 여동생들에게 인기도 많은 좋은 오빠라면 멋집니다만, 여동생 중 하나를 사귀려고 한 것인데 좋은 오빠가 된거라면 참 슬픈 일 입니다... 자꾸만 좋은 오빠 동생 사이만 된다면.. 혹시 다음의 이유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가장 실속없는 남자, 남자친구, 솔로탈출, 여자심리,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 여친 사귀는 법, 연애심리, 연애질, 연애질에 관한 고찰, 좋은 오빠, 좋은 오빠 동생, 좋은 오빠 동생으로만


확률 계산 실패


연인이 될만한 가능성이 있는 여자 3명에게 다 찔러보았을 때, 솔로탈출할 확률
그리고 한 명에게 목숨걸 때 솔로탈출할 확률

어느 쪽이 높다고 할 수가 없습니다. 로또 5개를 산다고 해서 1등이 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 같지도 않다는 것과 비슷해요.  어차피 되면 되는 거고, 안되면 안되는 것이기 때문에 확률이라는 것은 그냥 숫자 놀음일 뿐, 0 아니면 100일 뿐입니다. 솔로탈출도 마찬가지입니다. 세 명, 네 명, 10명에게 찝적댄다고 해서 솔로탈출 확률이 올라가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로또 5개 사는 것보다 더 우울한 점은 로또 5개를 산다고 해서 로또가 그 사실을 알고 삐지지 않지만, 여자 동생들 사이에서는 그 오빠가 다른 여동생들에게도 잘해주고 찝적댄다는 것을 알면 삐진다는...


언니같은 편안함


때로 바람피우는 사람들이 말하는 이유 중 하나는, 상대가 너무 편해져서 가족같다는 것 입니다. 더 이상 설레이지도, 긴장감 있지도 않다고...

그런 가슴 떨림이 사라지면서 사랑도 식어가는데, 그냥 좋은오빠가 되는 오빠들은 처음부터 너무 편해서 언니같아요... ㅠㅠ
언니 중에서도 조금은 만만하고, 같이 수다떨기 좋고, 내숭따위 떨지 않는 그런 언니...

그래서 같이 영화를 봐도 일말의 떨림이나 긴장감도 없고, 같이 늦게까지 술을 마셔도 걱정도 안되고, 팔짱을 끼던 장난을 치던 오해할까 걱정도 안 합니다. 어차피 호칭이 오빠일 뿐 언니같은 사람이니까요. 오히려 남자라 더 편하기도 합니다. 언니는 같은 여자라서 밤 늦게 헤어지려면 걱정도 되고 신경도 써야하지만, 오빠들은 알아서 들어갈테고, 때로는 오빠라고 집에도 데려다주니 더 좋고, 오빠라서 챙겨주는 것은 더 챙겨주면서 언니같이 마음 편해서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이건 어디까지 여자의 입장이고, 남자의 입장에서 봤을 때는 여자애가 편하게 데이트 하고, 장난처럼 팔짱끼고, 어깨동무도 하고, 속얘기도 잘하니 "얘가 나 좋아하나?" 하고 착각할 가능성이 아주 높아집니다.
 
여자들이 내숭을 벗었을 때는 의심해보세요.
털털한 여자여서가 아니라, 너님을 남자로 안 보기 때문일 가능성이 80%에요.
좋아하는 남자 앞에 가면 무지무지 털털한 여자도 안 그래요. 좋아하는 사람의 반응 하나하나에 촉수가 곤두서 있어서 편안하게 대하고 싶어도 자꾸 긴장합니다. 전혀 어색하지 않고, 너무 편하다는 것은 관계에 있어서는 청신호일지 몰라도 연애에 있어서는 적신호일지도...


아는 것이 병


참 멋있는데도 좋은 오빠가 되는 이유 중 하나는, 여자관계 때문일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보고 멋있는 오빠라서 호감이 갔는데, 사귀는 여자친구가 있다고 하면 바로 좋은 오빠라 생각하며 마음 접습니다.
마찬가지로 조금은 호감을 가지고 주위를 맴돌았는데, 오빠가 좋아하는 여자가 있다고 하거나, 죽을만큼 좋아하던 여자가 있다고 하면 딱 느낍니다.
다른 좋아하는 사람 있는데 내가 좋아하면 나만 상처받을거라고. 그 오빠는 나를 여자로 생각하지 않는 거라고.

또는 알고 보니 그 오빠가 예전에 사귀던 여자가 나랑 아는 사람이라거나, 내 친구가 그 오빠를 좋아한다거나 하는 연애 관계가 복잡하게 꼬이면 그냥 남친 후보에서 제외하고 좋은 오빠 동생으로 지내기로 마음 먹기도 합니다.

연예인 열애설보다 더 재미있는 것이 아는 사람 열애설입니다. 그래서 학교나 직장의 CC가 힘든데, 연애사에 대해 너무 잘 알게 되면 남친 예비 후보에서 빼버립니다..  여동생들을 연애 후보로 계속 두려면, 그녀들에게 연애사를 숨기는 것도 "그냥 좋은 오빠"가 되지 않는 팁일 수도 있습니다.


덜 친하고 조금 불편하지만 이성적으로 매력적인 오빠가 될 것이냐, 편안하고 그냥 좋은 오빠가 될 것이냐 하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기는 쉽지 않은 것 같아요..
다행히(?) 좋은 오빠 동생으로 지내다가도 어느 순간 서로가 이성으로 보이면서 오빠가 아빠되는 훈훈한 솔로탈출 성공담도 많기에 아직 희망은 있습니다. 다만 좋은 오빠 구역에 머무는 동안 좀 힘들다는것이 문제... ㅠㅠ

여자의 마음 심리- 좋은 오빠가 여자친구가 안 생기는 이유
- 좋은데, 남자로 느껴지지는 않는다는 말의 의미
- 여자가 갑자기 부담스럽다며 연락을 피하는 심리는 뭘까?
- 착해서 질리는 스타일이라 여친 안생기는 남자의 특징
- 여자로서 매력있는 색기있는 여자의 특징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