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할인카드 할인쿠폰 내미는 남자, 여자의 생각은?

할인카드 할인쿠폰 내미는 남자, 여자의 생각은?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여자의 마음 심리 - 할인쿠폰 할인카드 잘 쓰는 남자 좋아요~

데이트 비용 절감을 위해 반값 할인 쿠폰 사이트를 이용하면 정말 좋다는 이야기를 하다보니, 정작 데이트 비용 부담을 더 많이 하는 남자분들은 할인 쿠폰이나 할인카드 사용에 알러지가 있으신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자가 쿠폰이나 할인카드를 일일이 챙기는 모습이 좀 남자답지 못하다 생각해서 그러기도 하고,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뇌리에 강하게 박혀있는 김옥빈양의 된장녀 발언때문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유재석 김원희의 놀러와에 나와서 했던, " 끌렸던 이성이 확 싫어지는 순간이 쿠폰, 할인카드, 적립카드 내밀때"라는 말이었죠. 2006년도 여름에 했던 김옥빈양의 할인카드 발언은 2010년 현재까지도 많은 남자분들의 소개팅 데이트 비용 계산의 지침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자 앞에서 할인쿠폰이나 할인카드를 내밀면 잘 될 것도 안된다는 진리처럼 전해내려오는 것 같아요. ㅠㅠ


할인 쿠폰, 할인 카드를 내밀어서 찌질해보이는 경우는?

사실은 할인받을 수 있으면 할인카드나 할인쿠폰을 잘 챙기는 남자가 더 경제개념 있어보여서 좋습니다. 하지만, 할인카드 내밀면 찌질해 보이는 경우가 있다는 것에도 공감은 하게 됩니다.
이랬다 저랬다 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과 맥락 때문에 그렇습니다. ^^;;;

"이번에 사두었던 주식이 대박이라서 한 1억 벌었어요. 여름에 유럽 다녀왔는데, 한 2천 들었죠. 그래도 저는 편한게 좋거든요. 얼마전에 차 사고가 났는데 수리비만 1억 정도 나왔어요. 상대방이 물어주겠다는데 제 차는 국내에서 수리가 안되서 그냥 제가 부담하겠다고 운전 조심하라고 했죠.. 하하하. "
돈자랑은 여자에게 잘 먹히는 5대 허풍중 하나 라지만, 이렇게 음식값 3만원 정도는 껌값도 안되는 것처럼 얘기하고, 할인되는 카드가 어느거냐며 카드를 찾고 있으면 이야기 앞뒤가 안맞는 느낌때문에 찌질해보입니다. 
반대로 식사하는 내내 돈에 예민하게 구는 남자도 찌질한 인상을 줍니다.
"여기 말고 제가 아는 식당이 있는데, 거기는 12000원이거든요. 여기보다 가격도 1000원 싼데, 더 잘나와요.
그 휴대폰은 얼마주고 샀어요? 그 요금제면 차라리 딴게 나은데. 제가 아는데서는...
그건 얼마 줬는데요? 그거 할인쿠폰이랑 쓰면 얼마면 살 수 있는데..."
이건 뭐 최저가 사이트 담당자랑 이야기하는 것도 아니고, 최저가 이야기, 조금이라도 할인받을 수 있는 차액, 이런 이야기만 하다가 할인쿠폰까지 내밀면 너무 쪼잔한 인상이 듭니다. 

다른 경우는 투자대비 이득 때문에 할인쿠폰을 쓰는 것이 안 좋게 보이기도 합니다.
5천원 할인쿠폰이 있다고, 우리동네에도 있는 피자집을 만원어치 기름값을 들여가며 옆동네에 할인쿠폰 있는집에 가서 먹는다거나, 삼천원 할인되는 것을 찾겠다고 1박 2일을 검색하고 있느니, 그 시간에 일을 해서 돈을 벌겠다 싶은 상황일 때 입니다. 시간이나 노력 등등을 따지면 전혀 할인이 아닌데, 혼자 할인을 따져가며 약은체 하면 오히려 못 미덥습니다. ㅜㅜ


할인카드, 할인쿠폰 잘 쓰는 남자가 좋은 이유는?

앞선 사례처럼 맥락때문에 남자가 할인카드나 할인쿠폰을 내밀면 찌질해 보일 수 있다라는 것도 맞지만, 실질적으로는 남자가 할인 카드와 할인 쿠폰들을 잘 사용하는 남자가 더 믿음직한 인상을 줄 때가 많습니다.
 
남녀사이에 돈 문제로 다투는 일은 안타깝게도 꽤 많은 일이 있는데, 둘다 돈이 없어서, 데이트 비용 분담때문에, 상대방의 경제관념때문에 등등의 일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여자들이 이해 못할 일 중 하나가 남자의 허세때문에 쓰는 돈 입니다. (아마도 남자도 마찬가지로 여자의 허세때문에 쓰는 돈을 이해못할듯..)
술에 취해서는 분위기에 들떠서 "오늘은 내가 산다~"며 카드를 턱 긁어놓고 다음날 방구석에 쪼그리고 앉아 담배를 피운다거나, 그렇게 얻어먹은 사람이 고마워하지도 않을 술값에는 아낌없이 돈을 쓰면서 여자친구에게는 돈 만원도 부들부들 떨고, 술값의 반의 반도 안되는 선물 하나 사달라고 하면 비싸다고 깜짝 놀라는 모습에 여자입장에서는 서운하고 어이없어집니다.
술값 허세에 이어, 계산할 때의 폼이 안난다며 할인혜택을 포기하는 것도 여자 입장에서는 안타까운 허세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내 남자친구가 아니면 헛돈을 쓰던, 간지따지면서 남들보다 돈을 더 내던 상관이 없는데, 내 남자친구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그래서 계산할 때 결제의 지혜를 발휘하는 남자를 보면 좀 더 점수를 주게 됩니다.
적절히 카드 할인도 이용할 줄 알고, 할인 쿠폰이 있다면 챙길줄도 아는 남자라면 허세때문에 과소비를 하지는 않을것 같아 좋은 인상을 받게 되고, 경제개념이 확실하고 돈을 제대로 쓸 줄 아는 남자라는 인상에 더 믿음직스럽습니다.


어색해서 도저히 할인쿠폰, 할인카드를 못 쓰겠다면?

1. 여자에게 주세요.

대부분 여자들은 할인카드를 챙기고, 쿠폰으로 할인받는 것을 똑똑한 소비라 생각합니다.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을 못 받는게 바보같은거라고 생각하기도 하고요. 그러니 할인쿠폰도 있고,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도 가지고 있지만 차마 못 쓰겠으면 여자에게 주시면 됩니다.
결제할 때, "여기 할인쿠폰을 받아서 있기는 한데 저는 이런거 못 쓰겠어요." 하고 카드와 함께 쓰윽 내밀면 대부분 여자들은 알아서 남자대신 할인쿠폰으로 할인 받아서 계산하고 영수증을 가져다 줄 겁니다.
여자에게 계산을 맡기는 것은 할인쿠폰 내밀때 쑥쓰러운 상황을 피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여자에게 믿는다는 느낌을 전해줄 수 있어 1석2조입니다. 보통 지갑은 절대 안 내주는데, 여자에게 계산하라며 지갑을 맡기면, 여자 입장에서는 남자가 자신을 믿고 있다는 인상과 지갑에 뭔가 들은 것이 있으니 내민다는 자신감을 엿보게 합니다.


2. 상대방이 계산하는 타이밍에 내미세요.

상대방이 커피를 사준다고하면 스타벅스에 따라가서, 상대가 계산하려고 지갑 열 때 쿠폰을 내미는거죠. "난 여기 쿠폰있어~ ^^" 하면서 계산하는 사람에게 쥐어주면, 서로 내는 기분이 들어서 기분 좋아집니다.
상대는 자기가 내려고 했는데 돈 굳으니 좋은것이고, 쿠폰을 내밀어 준 쪽은 부담을 덜어주면서 뻘쭘한 쿠폰도 처리했으니 서로 좋은 것이죠. 특히 커피값 같은 것에 감동하는 여자일 경우 할인 쿠폰 하나로도 점수 많이 딸 수도 있습니다. ^^


3. 사전에 예고를 하세요.

할인 쿠폰이나 할인카드가 있어도 계산할 때 내밀려면 고민되는 상황은, 괜히 할인카드를 내밀어서 조금 할인 받으려고 상대방에게 인상이 흐려질 것 같아서 이기도 합니다. 
가령 내가 낸다며 상대를 데리고 가서, 기분 좋게 밥을 잘 먹었는데, 계산할 때 내가 할인 쿠폰이나 할인 카드를 내밀면 상대방은 고마워하다가도 "뭐야, 할인쿠폰 있어서 밥 먹으러 가자고 했구나." 또는 "할인되서 여기왔나보지,." 하는 식으로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할인을 받아도 결국 내가 내는 것임에도 할인쿠폰 때문에 생색 안나는 거죠. ㅜㅜ

이럴때는 아예 사전에 "나 할인쿠폰 있는데, 그거 먹으러 갈래?" "나 할인카드 있는데 거기 갈까?" 이렇게 얘기를 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친에게 "나 20% 할인되는 카드 있는데 패밀리 레스토랑 한 번 갈까?" 라고 하면, 20% 할인을 받는다해도 상대방이 많이 부담해야 한다는 것을 더 크게 느끼며 고마워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는 "내가 반값 할인 쿠폰 샀는데 가자." 라고 하면, 상대방은 조금은 마음의 부담을 줄이고 더 기분좋게 갈 수 있게 되기도 합니다. ^^


요즘은 약간의 관심만 기울여도, 할인받을 수 있는 것들이 널려있습니다.
대부분의 신용카드나 통신사 할인카드는 영화, 커피, 레스토랑 할인을 제공하고, 반값 할인 사이트에서는 반값에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판매합니다.
할인따위는 모른다며 '남자는 무조건 현찰' 이라는 남자보다도, 이런 시대에 맞게 지혜롭게 할인 받을거 받고, 돈을 제대로 쓸 줄 아는 남자가 훨씬 멋집니다. ^^

- 데이트 비용 안 내는 여자, 돈보다 남자를 진짜 화나게 하는 것은?
- 송년회에서 푼돈으로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 여친 사귀는 법
- 남녀가 생각하는 합리적인 소비는 완전 달라?
- 돈 없다는 남자친구, 돈보다 더 스트레스인 것은?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