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친구의 남자친구, 남의 떡이 커보이는 연애 심리

친구의 남자친구, 남의 떡이 커보이는 연애 심리

· 댓글 16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친구의 남자친구, 남의 떡이 더 커보이는 여자의 심리

똑같은 것을 골라도 내가 고른 것보다 친구가 고른 것이 좋아보이고, 반찬을 먹어도 친구가 집은 반찬이 더 맛있어 보이는 심리가 발동할 때가 있습니다. 문제는 남의 떡이 커보이는 것이 물건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친구의 남자친구 친구 여자친구와 같은 남의 사람에게도 발동이 됩니다.


	 남자심리, 남자친구, 사랑, 솔로탈출, 여자심리,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 여자친구, 연애, 연애심리, 연애질,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연인, 커플, 친구의 남자친구, 친구 여자친구

니 사과가 더 맛있어 보이는구나.. +_+

1. 마루타 결과가 나온 친구의 남자친구


고기집에서 고기를 먹을 때나 밑반찬으로 고추가 반찬접시에 담겨져 나오면, 매운 음식을 잘 먹는 사람은 덥썩 집어들어 맛을 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마루타를 기다립니다. 누군가 한입 먹고 매운지 안 매운지 이야기해줄때까지 기다리는 것 입니다.
한 입 먹고 매운거 잘 먹는 친구도 얼굴 벌개지면 안 먹으면 되는거고, 하나도 안 맵다고 하면 매운걸 잘 못 먹는 친구가 먹길 기다렸다가 그 친구도 안 맵다고 할 때 친구가 안 맵다면서 내려놓은 그걸 먹으면 안 맵고 맛있습니다.

특히나 같이 알고 지내던 사이라 해도, 사람이 좋은 것과 사귀었을 때 애인 감으로 좋은 것은 상당히 다릅니다. 친구로는 좋은 사람이어도 사귀면 몹시 피곤한 스타일일 수도 있습니다. 반대일 수도 있고요. 알고 지내는 사람으로는 별로인데 애인으로는 자기 애인한테는 정말 좋은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안사귀고 (못 사귀고?) 있었는데, 친구와 커플이 되어 잘 지내는 것을 보니 그제서야 탐이 나기도 합니다.
몰랐던 사람이라 해도 소개팅에서 만났으면 싫어했을거면서도, 친구의 남자친구로 잘 지내는 모습으로 보니 탐나하기도 하고요.... ㅡㅡ;


2. 친구의 남자친구, 나 좋아하나?


평소 여자 앞에서는 말 한마디도 더듬거리던 남자라도 친구의 여자친구나 여자친구 친구들 앞에서는 이야기를 곧잘하기도 합니다. 합니다. 소개팅 자리처럼 긴장하지 않고, 어차피 여자친구도 있으니까 마음의 여유가 생긴게죠.. 마음도 좀 편해졌겠다, 여자친구의 친구들에게 잘 보여두어 나쁠 것도 없으니 더 편하게 대해주는 면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태도 때문에 솔로 친구들은 때때로 오해를 합니다.
상대방은 애인의 친구에게 점수 좀 따두려는 것 뿐인데, 솔로 입장에서는 예의상 친절이 아니라 혹시나 호감있는거 아닌가 하는 착각의 늪에 빠지기도 합니다. 원래 솔로일 때는 작은 관심도 크게 느껴지는데다가, 남의 떡이 더 커보이기까지 하니까요..
떡 줄 사람은 생각도 안하는데, 혼자서 혹시 "친구의 친구를 사랑했네.. 사랑해선 안될 사람을 사랑했네.." 라는 유행가 가사처럼 친구의 애인이 날 좋아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착각의 늪에 빠지기도 하고, 알게 모르게 호감을 가지기도 합니다.


3. 친구가 말 안하는 친구의 남자친구 애로사항


사귀다 보면 모든 것이 다 잘 맞고, 다 좋을 수가 없습니다. 내 남자친구지만 이 점은 정말 서운한 점도 있고, 속 터지게 만드는 점도 있지만, 친구 앞에서는 말하기 싫은 것들도 많습니다. 친구니까 솔직하게 남자친구 때문에 속상한 것들을 다 털어놓는 것 같아도 어떤 부분에서는 자신도 모르게 말 안하는 부분들도 없잖아 있습니다.
가까운 사이에도 그럴진데, 조금 덜 친한 친구 앞에서는 더욱 더 남자친구의 좋은 점만 자랑을 합니다. 동창회나 오랫만에 만난 여자친구들 끼리의 모임에서는 남친 자랑 배틀이 살벌하게 불붙기도 합니다. ㅡㅡ;; 남친이 1년 전에 사준 선물, 남친이 처음 작업할 때 예쁘다고 했던 얘기, 남친이 사랑한다고 했던 상황, 남친이 잘해준 얘기, 남친이 챙겨준 사례 등등등.... 남자친구 자랑질은 가히 눈뜨고 보기 힘들 때도 있습니다.
정말 남자친구가 너무 잘해줘서가 아니라, 친구가 남자친구 자랑을 시작하면 상대적으로 자신이 초라해지는 기분이 들어서 그렇습니다. 친구의 남자친구는 정말 잘해준다는데, 내 남자친구 놈은 속만 썩인다거나, 내 남자친구는 있는지 없는지 존재감도 희미해지고 있다는 이야기를 솔직히 하기에는, 친구는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 여자" 같은데, 나는 친구보다 뭐하나 부족한 것도 없는데 "사랑받지도 못하는 가엾은 여자"가 되어버리는 것 같아 마음이 상하기도 해서 그렇습니다.

그러나 듣는 친구 입장에서는 친구의 남자친구는 저렇게 잘해준다는데, 내 남자친구는 뭔가... 싶어져서 친구의 남자친구가 부러워지기도 합니다.... 그 옆에 있는 솔로의 부러움은 말할 것도 없고요... ㅠㅠ



	 남자심리, 남자친구, 사랑, 솔로탈출, 여자심리,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 여자친구, 연애, 연애심리, 연애질,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연인, 커플, 친구의 남자친구, 친구 여자친구


하지만 1박 2일 복불복에서도 "바꿀 기회 드릴까요~?" 에 속아넘어가 바꾸고 나면, 자신의 원래 가졌던 것이 좋을 때가 부지기수죠. 남의 떡이 커보인다고 손에 쥐고 있던 떡을 놓고 남의 떡만 쳐다보고 있노라면, 원래 있던 만큼도 못 가지기 쉽습니다.


	 남자심리, 남자친구, 사랑, 솔로탈출, 여자심리, 여자의 마음, 여자의 심리, 여자친구, 연애, 연애심리, 연애질,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연인, 커플, 친구의 남자친구, 친구 여자친구


남의 떡은 남의 떡일뿐, 내가 가진 떡이나 상하기 전에 맛나게 먹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 손에 쥔 떡이 쉬어서 상해버릴때까지 쥔 채로 남의 떡만 쳐다 보고 있다가는 쫄쫄 굶을지도 모릅니다. 그나마 내 떡 조차 없는 솔로도 있잖아요.... ㅠㅠ

연애 심리- 바람피우는 상대가 더 매력적인 것은 이유는 뭘까?
-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와 있는 것을 봤다면?
- 내 애인은 다른 이성이 유혹하면 어떻게 할까?
- 여자가 가장 질투하게 되는 것은? - 여자의 마음 & 심리
- 왜 바람을 피우는 것일까? - 바람 피우는 심리
- 유부남에게 끌리는 미혼녀의 심리
- 바람둥이에게 끌리는 여자의 마음 심리
💬 댓글 16
logo

친구의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가 더 이~뻐!~ (사마귀 유치원 버전)
안녕하세요. 라라윈님!~ 오랜만입니다. ^^. 종종 뵐께요.
행복하고, 건강한 한주 시작하시길 바래요!~ ㅎㅎ

logo
왜놈 ㅅㅂ

마루타 라는 말은 좀 그렇네요...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다 죽인 천인공노할 일인데...

다른 단어로 바꾸어주셨으면 합니다.

logo

항상 그런거 같아요..^^ 부족한 점을 채우려는 노력이 필요하겟죠..^^

logo

친구의 남자친구가 더 잘생기거나 돈이 많다면 남의 떡이 더 커보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logo

조광지처가 좋더라,,,ㅋㅋ

logo
조광지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가 뭘 잘못했는지도 모르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ogo

이런 이 글이 공감이 된다면...???
그래도 제눈에 안경이 최고죠..ㅎㅎㅎ

logo
지나가다

한국여자들은 참 살기 편한 것 같아요..
여자들도 징병제로 모두 군대 갔다왔음 좋겠습니다.

가서 고생 좀 해야 이런 글따위 안쓰겠죠..
자기일이나 열신히 하고 살지 뭔 남의 남자에까지 침을 흘리는지..

logo
강호동 사진 고르는 쎈스좀 보소잉

몰락한 예능계의 황제는 이제 사람도 아니라 이거당가?
강돼지는 이제 더이상 사람도 아니랑가?
호동씨한테 굴욕적인 사진은 잔뜩올려놓고 호동좌를 능욕하믄 될랑가잉?
이건 마치 시민군이 카다피를 죽인담에
정육점에 걸어놓고 조롱하는거랑 마찬가지랑게!

logo
진짜 마루타는 라라윈이다

이 시대의 진짜 마루타는 라라윈이죠.
21세기의 노처녀는 이런식으로 나날히 늙어간다는 것을 보여주고
우리가 여태까지 알던 히스테리와는 전혀 다른 종류의 히스테리를 부린다는 걸 보여주는 좋은 본보기죠.
사람들이 알지는 모르겠지만 여기에 올리는 글들보면 대부분 커플들 사이를 돈독하게 해준다기보다는 남녀간의 갈등을 유발하는 심지같은 글들이 많다는걸 알 수 있을거에요.
겉으로는 연애에 관한 고찰이니 뭐니 하면서 연애 훈수를 두는 것 처럼 보일수도 있지만 실은 여러분의 마음속에 불안과 불신을 심어놓은 뒤통수계략이랍니다.

logo
마루타라니...

글쓴이분 이것좀 보세요
마루타가 뭡니까 마루타가
글쓴이분이 몰상식해서 선택한 단어라면 우리나라의 역사 교육을 질책해야겠지만
매국노가 아니라면 어떻게 그걸 알고서도 그런 혐오스러운 단어 쓸수있는건가요?

logo
수정

ㅎㅎ 전 그래도 다른 여자 좋아하는 남자는 생각 없어요~

logo

부족한 점을 서로 채우고
그 부족한 점 까지 사랑할수 있는게 좋은거 같아요 ^^

logo
ㅋㅋㅋ

우리나라에는 너무 찌질이들이 많은것 같다. 위 댓글들을 보면 죄다 솔로에 항상 피해의식에 젖은 사람들이야 뭐야. 마루타도 공공연히 쓰는 단어인데 진짜 찌질하게 걸고 넘어지네ㅡㅡ

logo
ㅋㅋㅋ

어디가서 그따위 무개념소리 씨부리지 마라. 마루타 어원이 뭐고 누가 피해자들이었는지 니가 알면 이딴 개소리 안씨부리겠지

logo
최은정

남자의 본능이죠....뭐라고 해야하나 꼭 자신의 것을 만들고 나면 오히려 실증나면 버리는 심리? 그거 잘알죠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이성친구를 잘 보여주진 않습니다.
남자친구라고 해도 동등하게 지내고 꼭 사귀는 사이라면 공개적으로 사귄다고 말도하고 다닙니다. 저같은 경우는 동거를 하면서 가치 살고있고 저희집에 부모님께 인사를 드렸거든요
처음에는 굉장히 경계하시면서 나무래시더니..그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나쁘지 않다고 판단을 내렸나봅니다. 몰래 집나가서 산다고 하니까 저희 엄마 난리치고 아빠랑도 이야기 해보라고 하고...이건 무슨....결혼을 하겠다고 집을 나갔는데 가족이 생기는 건데 당연히 항상 조심하고 자신의 상황에 대해 잘 이야기 하는건 너무나 중요한일 아닌가요?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8)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6)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8)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4)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4)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6)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8)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8)
나가죽어라 이♪♪♪♪개새ㅡ⋯ 💬ㅋㅋㅋ 걍 나가뒤져야대 니같은 개정⋯ 💬ㅋㅋㅋ 진짜 연애하기 함들다… 💬🥰 ? 뭐냐? ㅋㅋㅋㅋ 자기합리화⋯ 💬ㅇㅇ Hey~소시오패스 꼰대 친구는⋯ 💬개나소나 팩폭이랍시고 우월감느끼는 루저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