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여자심리 탐구
  3. 여자들이 연락에 집착하는 이유가 뭐냐구요?

여자들이 연락에 집착하는 이유가 뭐냐구요?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여자들이 연락에 집착하는 이유 - 여자의 마음 심리

참으로 쿨하고 무심하던 사람들도 사랑에 빠지면 우선 핸드폰에 예민해집니다.
핸드폰을 분신같이 여기고, 수시로 시계가 아닌 문자를 확인하기 시작합니다.
연애 초반에는 대체로 남자분들이 연락을 더 자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점차 남자분들은 "바쁘다, 뭐하다.." 이런 이유로 연락이 뜸해지고, 그럴수록 여자분들은 "왜 연락도 없냐?"며 서운해하고, 연락문제로 싸우는 경우를 자주 보게 됩니다. (물론 반대인 커플들도 많으실 겁니다.)

 	 남녀, 남녀문제, 남녀차이, 남자친구, 마음, 문자, 사랑, 심리, 심리학, 여유, 여자친구, 연락, 연락 횟수, 연락에 집착하는 이유, 연락은 마음, 연애, 연애질에 대한 고찰, 연애학, 연인, 연인 연락, 연인문제, 전화, 커플, 커플 전화,라라윈


가끔 남자분들이 물어보십니다.
"여자들은 왜 연락에 집착하는거에요? 바쁘면 못 할수도 있는건데..."
맞습니다. 바쁘면 못 할수도 있지요, 문제는 대다수 여자들은 그렇게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겁니다.
여자들은 어떻게 생각하기에 연락에 집착하는 것 일까요?
(여자분들만 이런건 아니겠죠. 사랑에 빠지면 연락에 집착하는 건 왜 일까요? 가 더 맞는 말일지도...^^;;;)


남자분들도 그렇겠지만, 사랑에 빠지면 점차 상대방의 마음이 더 궁금해집니다.
나는 그를 사랑하는데, 그도 나와 같은 마음인지.. 그도 정말 나를 사랑하는지..
그런 것이 무척이나 궁금해 지는 것이죠..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아무것도 궁금하지 않겠죠..)

문제는 상대의 마음을 독심술을 통해 읽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기에 행동을 통해 유추한다는데에 있습니다.
상대가 나를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 상대가 나만 보면 행복해 하는 행동, 계속 내 목소리를 듣고 싶어 하는 것, 나를 보고 싶어 하는 것, 선물을 하는 행동. 나를 좋아해서 희생을 감수하는 행동 ……
이런 것들을 통해서 상대의 마음을 짐작하는 것 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손쉽게 자주 상대의 맘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연락" 입니다.

정말 바쁘고 정신없고 여유가 없으면 문자 한 통 보내기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음이 있으면 아무리 바빠도 문자한 통 보낼 30초가 없겠냐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정말 관심있고, 마음이 가면 바빠도 짬을 내서 연락을 하는 것이 사람 마음이기에, 문자 한 통조차 안 보내는 것은 그만큼 신경이 없는 것이라는 논리에도 일리가 있습니다.


연락 = 마음의 여유라는 입장

다음은 인터넷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연락=마음의 여유'라 생각하는 입장의 글 입니다. 
- 아무리 바빠도 문자 메시지 한 통 보낼 여유는 존재한다.
- 여러 사람들과 어울리고 있어도, 화장실 가는 걸음에 전화를 걸 여유는 존재한다.
- 10분 정도만 더 기다리다가 다시 전화를 걸 여유는 존재한다.
- 비록 잠이 오더라도 5분 정도 통화를 할 수 있는 여유는 존재한다.
- 30분 정도 문자 메시지의 답장을 기다릴 수 있는 여유는 존재한다.

모든 것이 핑계로 느껴질 때, 그 때문에 서운하게 생각될 때...
사랑도 핑계를 만들며 변질된다. 여유가 없는 사랑은 그렇다.

언제 그렇게 우리의 삶과 일이 바빴던가.
그것도 아니라면 언제까지나 사랑이 변치 않고 당신을 기다려 줄 것이라고 맹신하는가.

사랑은 화분과 같다. 방치해두면 결국 시들어 버리고 마는 꽃이다.
조금의 관심과 여유만으로도 행복해 할 그 사람을 떠올려 보라.
어쩌면 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당신의 여유와 관심일지도 모른다.



물론 하루종일 전화기를 붙들고 산다고  더 사랑하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정성과 마음이겠죠. 하루 종일 정말 바쁜 애인이 잠깐의 휴식시간에 쉬지도 못하면서 전화 한 통만 해주어도, 문자 하나만 보내주어도 상대는 충분히 좋아할 것 입니다.
하지만 바쁘거나 어렵지 않음에도 연락 한 번 없을때는 서운한 마음이 드는 것이 당연한 것 같기도 합니다.

연인의 연락을 기다리고, 연락에 집착하는 것은,
그만큼 애인을 사랑하고, 관심이 있고, 상대도 나에게 관심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 때문입니다.
관심이 없는 대상은 연락을 하거나 말거나 신경쓰이지도 않고, 기다려지지도 않잖아요.
그런 연인의 마음을 조금 헤아려 주셔서 바쁘시더라도 연락 한 번 더 하심이 어떠실지.... ^^


여자의 마음 심리+  연인에게 얼마나 연락해야 사랑하는 걸까?
- "왜 나를 사랑해?"라는 질문에 적절한 답은?
- "날 사랑하지 않아서 그래"라는 여자의 큰 오해
- 왜 여자는 프로포즈에 집착할까?
- 여자의 말로 알아보는 여자의 속마음 - 여자의 마음 & 심리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