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잼있던 별순검 13부,

지난 12부에서는 그간 별순검을 보며 쌓은 추리, 수사 능력이 향상되어
매분구 살인사건인데다가 살인자의 그림자가 기생의 올린머리까지 보여
'아, 납중독에 의한 살인이군..'했다. 그래서 끝까지 보긴 보되 상당히 재미없게 보았었다.

오늘은 좀 나으려나 하는 기대에 보았는데,
13부는 너무 재미있었다.
살인의 흔적도 없고, 증거도 없는 자연사와 같은 죽음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파헤쳐 가는 것이다. 이야기에 완전히 빠져들어 몰입해 가는 중에 다음시간을 기약하며 끝나버려 궁금증이 극에 달한다.
매주 2부 연속 방영을 하다가 오늘은 갑작스레 13부 하다 말고 베스트 한 편을 하여 상당히 황당하였다. 별순검 홈피에 들어가 보니, 사과문이 올라와있다.



제목   4주간 1회씩 방영됨에 대하여 사과드립니다. (2007-11-24 23:14:28, Hit : 1508)
이름   별순검

지난주부터 진행하고 있는 베스트 에피소드 이벤트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시청자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13회가 방송된 뒤로 14회를 기다리다 당황하셨을 시청자께는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별순검은 1/3정도의 사전제작 분량을 진행했고 방영이후에도 긴 로케이션 스케쥴을 한회 한회 소화해가며 거의 쉼없이 제작, 안방극장으로 전달해드리고 있습니다.
좀 더 무리를 해서 매주 약속한 2회 연속 방송을 채움이 당연한 도리입니다만, 부족함이 보이는 상황에서 무조건 시청자께 전달하는 것은 더 큰 죄를 짓는다는 심정사이에서 수주간 고민하였습니다.
그 결과, 시청자께서 가장 공감해주신 4개의 에피소드를 선정해 4주간 한회씩만 방송하기로 결정하고, 2주의 여유를 좀 더 완성도 있는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더욱 힘을 쏟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사실 시청률이 높을 경우 시청자의 동의없이 회를 늘리가는 '고무줄 편성'하고는 다릅니다만, 어떤 변명에도 시청자와의 약속을 어긴 것에 대하여는 변명으로 밖에 들리지 않으실 것으로 압니다.

비록 매주 2회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지만 17회가 방영되는 12월 22일 부터는 다시 2회씩 마무리하여, 연말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됩니다.

지금껏 여러 부족한 가운데서도 애정을 보여주셨던 시청자 여러분.
4개월간 1주일 중 7일 내내 더 좋은 작품을 만들기위해 추위 속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스텝과 배우들을 심적으로 믿어주시지 않겠습니까?
2주가 더 주어진 이상 조금이라도 더 완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믿어주신 만큼 더 무거운 책임감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앞으로 3주간 계속되는 베스트 에피소드 이벤트에도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드리며...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별순검 제작진 일동-

아마도 별순검 제작진도 11,12부가 시원치 않았단 것을 안 모양이다.
아무리 별순검이 좋아도, 드라마 내용이 충실하고 재미있을 때 좋은 것이지 극의 내용이 뻔할 때는 그 이야기가 달라진다. 13부와 같이 추측불가, 추리불가 수준으로 재미있게만 만들어 준다면야... 한 주에 하나씩만 나온다해도 좋다.
한주에 두 편씩 하면야 재미를 많이 느끼는 즐거움이 있지만, 한 주에 한 편씩 하면 재미를 오래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이 생기니 말이다.

그나저나 13부 결말이 궁금해 일주일을 어찌 기다리나..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