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카테고리 바로가기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 search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
  • 모든글
  • 생활철학
    • 생각거리
    • 일상 심리학
    • 전공 직업
    • 특별한 날 기록
  • 연애심리
    • 연애질에 관한 고찰
    • 결혼에 관한 고찰
    • 여자심리 탐구
  • 생활탐구
    • 읽을거리 즐기기
    • 볼거리 즐기기
    • 먹거리 즐기기
    • 놀러다니기
    • 바다건너 여행가기
    • 건강관리하기
    • 외모관리하기
    • 돈관리 잘하기
    • 집안물건 잘쓰기
    • 소소한 즐길거리
  • 기계치탈출
    • 프로그램 잘쓰기
    • 모바일 잘쓰기
    • 기계 잘쓰기
    • 자동차 잘타기
  • 방명록
"날 사랑하지 않아서 그래"라는 여자의 큰 오해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날 사랑하지 않아서 그런다는 여자의 오해 - 여자의 마음 심리 영화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가 나오기 오래 전부터 많은 여자들은 그 이야기에 상당히 공감을 했습니다. 그 내용이 책에서 나온 것인지, 어디서 나온 것인지 출처도 모른채 공감한거죠. 그가 당신에게 접근하지 않는다면? 망설이고 있는 거야 내가 먼저 해볼까? -천만에,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그가 당신에게 전화를 하지 않는다면? 바빠서 깜박한거야, 원래 전화하는걸 싫어하니까 -천만에,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그가 당신과 데이트하는 것을 귀찮아 하거나 미룬다면? 일이 바쁜거야 피곤하다잖아 하고싶어도 못하는 상황이라잖아 -천만에,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다른여자에게 한눈판 남자라면? 잘못했다고 실..

연애심리/여자심리 탐구 2009. 3. 9. 02:51
주위에 동성들만 있다보면 솔로형 성격이 되는걸까? - 솔로탈출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주위에 동성만 득실대는 이유 남자인데 주위에 시커먼 사내들만 득실대서 싫다고 하시는 분들이나, 여자인데 주위에 여자친구밖에 없어 연애를 할 껀덕지도 없다고 한탄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굳이 연애때문이 아니어도 모임에서 성비(性比)가 잘 맞을수록 모임이나 단체가 더 재미있게 잘 돌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각종 동아리나 동호회의 경우에도 남녀회원 성비가 잘 맞는 단체들이 회원수도 더 많고 모임이나 활동도 더 활발한 경우가 많습니다. 동성들끼리 어울리는 것이 편해서 동성들만 있는 모임을 즐긴다면 상관없겠지만, 이성을 간절히 그리워하는데도 동성만 득실댄다면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환경적 요인: 동성들만 많은 전공, 직업, 취미 때문에 이러한 상황이 되는 가장..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2009. 3. 1. 21:15
정말로 커플이 솔로보다 좋을까?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커플보다 솔로가 좋은 7가지 이유 얼마전부터 "당연히 커플이 솔로보다 좋은 거 알지?" 하는 줄 광고가 자주 눈에 띄였습니다. 별 생각없이 '커플 좋지, 누가 몰라서 솔로로 있나..ㅜㅜ' 하다가 '정말 커플이 좋기만 할까?'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어떤 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이 사랑에 빠지게 되었을 때 제일 먼저 드는 생각이 "이런, 젠장"이라고 합니다. 좀 의외인 듯 하면서도 이해되는 것이, 커플이 되면 솔로일 때는 없던 여러가지 고민, 걱정이 생기기 때문에 그런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커플이 되면 생기는 문제거리들은 뭐가 있을까요? 1. 경제적 쪼들림 데이트비용과 선물비용이 많이 듭니다. 거기에 업체의 상술덕에 챙겨야 할 날도 무지하게 많습니다. 거의 한 달에..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2009. 2. 27. 00:41
"왜 나를 사랑해?"라는 질문에 적절한 답은?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왜 사랑하냐는 질문에 뭐라고 답하면 좋을까? 서로 사랑하면 할수록 상대의 마음이 궁금해지고, 그 사람은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알고 싶어지는 것이 사람 마음인가 봅니다. 그래서 연인 간에 많이 오가는 질문이 있습니다. "왜 나를 사랑해?" "나의 어디가 좋아?" 이런 질문이죠. 그런데 이 질문이 그리 호락호락한 것이 아닙니다. 잘못 대답했다간 알콩달콩 뜨뜻한 분위기가 순식간에 싸해지며 둘 사이에 금이 갈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왜 나를 사랑하냐는 질문에 뭐라고 대답해야 좋을까요? "왜 나를 사랑해?" 상대를 마음 상하게 할 수 있는 대답 "다 좋아..." 가장 무성의하게 느껴지는 대답입니다. 이 말이 진심일지라도 귀찮아서 그냥 넘어가려고 하는 대답처럼 들릴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연애심리/여자심리 탐구 2009. 2. 23. 20:14
여자들이 남자들의 능력을 중시하는 이유는?

남자분들은 여자를 볼 때 '외모'를 중시하고, 여자들은 '능력'을 중시한다고 합니다. 소개팅 해준다고 할 때의 남자의 질문은 "예뻐? 예쁘냐?" 인데 반해, 여자들은 "차는? 직업은?"하는 질문을 한다는 이야기는 농담아닌 농담처럼 많이 얘기되곤 합니다. 하지만 이 것은 농이 아닌 사실입니다. 많은 수의 여자들은 남자의 외모보다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여자들이 남자의 능력을 중요하게 여기는 이유는 뭘까요? 1. 생물학적 이유: 임신기간 동안 보호받아야 하니까. 이것은 진화론적인 입장입니다. 여성들은 임신기간동안과 출산 후 상당기간동안 자신의 생계를 책임질 수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이 기간동안 자신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잘 먹여살릴 수 있는 남자를 찾는 것이 본능이라고 합니다. 주위에서 봐도 제..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2009. 2. 22. 22:49
임자있는 사람들에게 더 관심을 보이는 건 무슨 심리일까?

요즘은 '바람났다'는 것이 대수롭지도 않은 일입니다. '불륜', '바람'이 단골소재가 된지도 오래고, 현실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사랑은 쟁취하는 거라는 생각으로 애인이 있는 상대라도 마음에 들면 적극적으로 접근하시는 분들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애인이 있는 사람들은 있는 애인과 잘 지내게 놔두면 좋으련만, 왜 커플을 갈구하는 수많은 솔로들을 제쳐두고 임자있는 사람들에게 더 관심을 보이는 걸까요? 1. 유난히 부담없는 상대라서. 유부남, 유부녀를 '유난히 부담없는 남자' '유난히 부담없는 여자'라고 풀이하기도 합니다. 임자가 확실히 있는 사람들이기에 스캔들이 잘 나지 않는 대상이라 부담이 없고, 경험이 많아 이야기를 나누고 고민상담을 하기에도 편안한 상대들이기에 하는 말이라고 합니다...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2009. 1. 31. 03:10
왜 여자들은 키 큰 남자를 좋아할까?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왜 여자들은 키 큰 남자를 좋아할까? 여자분들이 남자분들을 볼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조건 중 하나가 '키' 입니다. "얼굴은 상관없는데 키는 나보다 크면 좋겠어." "키는 최소한 내가 하이힐 신은 것보다는 커야지.. " 하는 여자분들이 많습니다. 여자들이 "남자들은 예쁜 여자만 좋아하던데, 안 예쁘게 타고난 걸 어떻게 하라고?" 를 외치듯, 남자들도 "여자들은 키 큰 남자만 좋아한다면서, 그럼 키 작은 남자는 어떻게 하라고?" 하는 그런 상황인 것 같습니다. 사람의 취향은 제각각 다르긴 합니다만, 대다수 여자분들이 자신보다 키가 큰 남자를 좋아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여자들은 왜 자신보다 키 큰 남자를 좋아하는 걸까요? 1. 남자들도 자기보다 키 큰 여자를 싫어해서. 모든..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2009. 1. 18. 02:36
여자친구가 화났을 때 최상의 해법

인터넷에 올라온 질문들 중에서 "여자친구가 화 났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하는 질문을 여러 차례 보게 되었습니다. 그 질문에 답을 하려고 생각해보니, 남자분들 입장에서는 여자친구가 화를 내면 정말 깝깝하고 고민스러운 일 일것 같습니다. 아마도 여자친구가 화가 나면 이렇겠죠... 정말 와 닿는 답변이었습니다. ^^;; 대책이고 뭐고 간에 우선 당황스럽겠죠.. 남자와 여자는 화를 푸는 방식도 많이 다릅니다. 남자분들은 화가 나거나 고민이 생기면 혼자 자정(自淨)의 시간을 갖는 것을 좋아하는 반면, 여자들은 다른 사람과 이야기를 하여 푸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흔히 남자들은 일이 생기면 자신의 동굴로 들어가고, 여자들은 동굴밖으로 나와 다른 사람과 이야기를 한다고 하죠.. 그러다 보니, 다른 사고방식을 ..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2009. 1. 9. 01:55
이상형을 만나면 어떻게 하실래요?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만의 이상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 처럼 오른손 잡이이지만 왼손으로 과일깍는 여자를 좋아하는 분도 있고, 체격이 좋으면서도 배는 나온 남자를 좋아하는 분도 있고.. 취향이나 이상형도 가지각색입니다. 누구나 이상형이 있듯 누구나 생각하고 바라는 것도 있습니다. 이상형을 실제로 만나는 것 입니다. 이상형을 만나 핑크빛 미래를 함께하는 일. 상상만으로도 므훗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꿈꿔오던 이상형을 실제로 만나게 되면 사람들은 어떤 행동을 할까요? 멋지게 대쉬할까요? 관심을 끌기 위해 애쓸까요? 평소보다 멋진 모습을 보일까요? 실제로 이상형을 만난 분들의 사례를 보면 가장 많이 한 행동은 평소답지 않은 '바보짓'이라고 합니다. 저도 이야기를 들으며 의외였습니다. #1 소..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2009. 1. 6. 20:28
애인에게 선물을 많이 받고 싶으세요?

제 앞가림은 못하면서도 다른 커플을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ㅜㅜ 남편감으로는 최고지만 연애하는 센스가 없던 남자와 연애경험 많은 여자를 이어준 적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저만 만나면.. '선물'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동생이 남친에게 다이아몬드 반지를 받았대." "예전에 사귀던 남자는 우리집에 늘 과일한상자씩 선물했었어. 나 집에 들여보낼 때 마다 엄마 아빠 선물 사서 보냈었는데..." "내 친구 OO이는 남자친구가 %$&^(*^)*%& 도 해준거 있지~" "그런 여자애들 보면, 참 기분이 상해. 내가 걔네보다 못난 것도 하나도 없는데, 왜 나는 그렇게 못 받는지......." 바라기만 하는 그 심보가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어찌되었건 둘을 이어주기로 마음을 먹은터라 우선은 그..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2008. 12. 22. 02:10
왜 커플은 '깨진다'는 말을 쓸까?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우정은 끊어지지만 커플은 깨지는 이유 영어 공부나 한자를 할 때는 어원이며 그 뜻을 분석하곤 한다. 문득 같은 방식으로 우리 말, '깨지다.'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다. 깨지다. 보통 연인관계가 끝나거나, 사랑이 깨지다, 헤어지다. 이럴 때 흔히 쓰는 표현이다. 깨진다는 것은 본디 유리, 도자기 같이 부서지는 물체에 쓰는 말이다. 왜 사랑도 유리, 도자기들처럼 깨진다고 했을까? 유리, 도자기들은 본디 모래, 흙 낱알이 고온의 열을 통해 뭉쳐져 단단한 하나가 된다. 그러나 어느 큰 충격에 의해 금이 가고 나면 다시 붙이기 어렵고, 심하면 산산조각이 나기도 한다. 어찌보면 사랑도 참 똑같다 싶었다. 낱알같던 두 남녀가 만나 사랑의 열정이라는 고온의 열을 통해 마치 하나인듯 뭉..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2007. 11. 12. 03:50
여자는 사랑을 위해, 남자는 인정받기 위해 목숨을 바친다?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남녀차이 마음의 방 이론 혹자는 저 말에 무척 긍정할 것이고, 혹자는 여성 비하 발언이라 할지도 모르겠다. 혹자는 제쳐두고.. 나에게는 저 말이 가슴에 와 닿았다. 예전에 들은 이야기가 떠올라서 였다. 남자와 여자 마음의 방 가설 여자는 마음의 방이 하나래. 그래서 한 사람을 사랑하게 되면 온 방을 그 사람으로 채워버리는 거지. 남자는 마음의 방이 여러 개래. 다만 그 크기가 크고 작음이 달라서 어떤 이는 큰 방을 차지하고 어떤 이는 작은 방을 차지 하게 되는 거지. 그래서 서로 사랑을 할 때 남자는 큰 방을 여자에게 내어 주고도 비어 있는 다른 방을 다른 여자들에게 내어 주기도 하지만, 여자는 하나의 방이 꽉 차 그러지 못한대. 하지만 사랑이 끝나고, 여자는 하나의 방이 ..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2007. 11. 9. 01:15
남녀는 말하는 구조가 다르다?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남녀의 말하는 뇌구조 차이 남과 여는 참 다른 언어소통 구조를 가졌습니다. 우선 '말'하는 방식이 그렇습니다. 1. 여자는 말이 많고 남자는 적다? 사실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여자의 두뇌에 하루에 쏟아내고자 하는 단어는 몇 만 단어인데 반해 남자는 몇 천 단어 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녁에 여자는 하루에 있었던 일들을 모두 이야기 하고자 할 때, 남자는 괴로워집니다. 남자는 이미 회사, 또는 밖에서 몇 천 단어의 분량을 소진했기 때문에 더 이상 말이 하고 싶지 않은데, 여자는 아직도 수 만 단어가 남아 있어 말을 하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남자들이 여자들의 대화를 잘 이해못한다고 답답하다고 하기보다, 구조적 차이에 대해서 이해해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것은 여자들이 ..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2007. 10. 25. 23:56
  • «
  • 1
  • ···
  • 33
  • 34
  • 35
  • 36
  • »
공지사항
  • 라라윈 소개와 연락처
글 분류
  •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 by 라라윈 (3430)
    • 생활철학 (531)
      • 생각거리 (284)
      • 일상 심리학 (63)
      • 전공 직업 (32)
      • 특별한날 기록 (152)
    • 연애심리 (945)
      • 연애질에 관한 고찰 (803)
      • 결혼에 관한 고찰 (74)
      • 여자심리 탐구 (68)
    • 생활탐구 (985)
      • 읽을거리 즐기기 (76)
      • 볼거리 즐기기 (177)
      • 먹거리 즐기기 (242)
      • 놀러다니기 (132)
      • 바다건너 여행가기 (38)
      • 건강관리하기 (55)
      • 외모관리하기 (69)
      • 돈관리 잘하기 (46)
      • 집안물건 잘쓰기 (83)
      • 소소한 즐길거리 (7)
      • 이벤트 즐기기 (60)
    • 기계치탈출 (968)
      • 프로그램 잘쓰기 (274)
      • 모바일 잘쓰기 (447)
      • 기계 잘쓰기 (216)
      • 자동차 잘타기 (31)
최근글
댓글
방문자
  • 총계 :
  • 오늘 :
  • 어제 :
  •   Copyright © 2007 라라윈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 All rights reserved.
  •   Code Is Content by 마크쿼리 ·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