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핸드폰 분실 시 당황하지 않기 위한 대비법 2가지

핸드폰 분실 시 당황하지 않기 위한 대비법 2가지

· 댓글개 · 라라윈
만약에 핸드폰을 잃어버렸다면?
아아아악... 우선 생각하기도 싫은 끔찍한 상황입니다.
당장 집에만 두고 나오거나, 배터리만 다되어도 불안초조 안절부절 난리가 나는데, 분실이라도 하는 상황은 머리속이 하얘집니다. 우선 핸드폰에 저장된 전화번호, 약속때문에 답답하고, 다음으로는 고가의 핸드폰을 잃어버리면 다시 생돈을 들여 구입해야 하니 속이 쓰립니다... ㅜㅜ
이런 최악의 상황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핸드폰 전화번호부(주소록) 동기화

핸드폰을 잃어버렸을 때 가장 난감한 것이 전화번호부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경우에는 구글 동기화를 통해, 핸드폰의 전화번호를 웹상에 똑같이 저장할 수 있습니다.


구글 핸드폰 전화번호부 동기화, Google Sync


구글과 핸드폰 전화번호부 동기화

구글과 동기화 하는 방법은, 기존 휴대폰의 전화번호부 엑셀파일을 구글에 업로드 하기만 하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구글싱크 활용법은 ☞ 껍데기님의 구글싱크 활용법
단, 구글은 미쿡서비스이다보니 한국어로 된 항목은 읽지를 못해서, 전화번호로 인식하지 못하고 메모로 인식해 버리기 때문에 엑셀파일에서 Categories, First Name, Mobile Phone, Home Phone... 으로 항목 이름을 바꿔서 저장해야 합니다.

구글싱크, Google Sync Excel File, 구글 동기화 엑


동기화가 되면, 전화번호부에 g 마크와 함꼐 전화번호들이 주르륵 나타납니다.


옵티머스큐 동기화, LG Air Sync


옵티머스Q  LG Air Sync로 동기화

LG 옵티머스Q의 경우에는 LG Air Sync도 됩니다.
LG Air Sync를 통해 Web 계정을 휴대폰에 등록한 후 휴대폰의 데이터(연락처,일정,메모,북마크)를 Web(LG Air Sync)와 동기화하고, Web에서 휴대폰의 데이터(연락처,일정,메모,북마크)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Mobile Sync for Android에서 LG Air Sync를 연결하면 휴대폰, PC, Web 3곳의 데이터를 동일하게 관리하거나, PC에서 사진 파일을 LG Air Sync 사이트로 업로드 할 수 도 있습니다.
굳이 컴터에 연결하지 않아도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에어싱크라고 이름붙인 것 같습니다. 선이 없어도, 컴터가 옆에 없어도 상관없이 핸드폰의 정보를 컴터속에 집어넣어놓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편리해서 좋습니다. ^^

LG Air Sync 바로가기:  (우선은 아이디 등록을 해야 사용가능)


이렇게 항상 동기화를 해두면, 혹시라도 핸드폰을 잃어버리더라도, 인터넷상에 다 저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새 핸드폰에서 동기화만 시키면 쉽게 전화번호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


2. 핸드폰 분실보험 가입

요즘은 핸드폰이 정말 고가이다보니, 소중한 휴대폰에는 분실보험이 필수인 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부터 휴대폰 분실보험은 꼭 가입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사용한 적은 없지만, 한 달 5000원으로 마음의 평화를 얻고 있기 때문에 만족합니다. ^^
저는 보험은 많이 가입해있지만, 보험은 사용하려고 들기보다는 사용할 일이 없는 것이 더 좋다는 생각을 합니다. 사망시 몇 억원, 장애시 몇 억원보다, 그냥 제가 건강하고 보험료 되돌려 받지 않는 편이 좋아요... 마찬가지로 휴대폰 분실보험도 애지중지하는 비싼 휴대폰 잃어버리고 두 배로 속상할까봐 가입은 해 두었지만, 사용할 일이 없는 것이 더 좋다는 생각을 합니다. 말 그대로 그냥 보험인 셈 입니다.
어쨌거나, 월 몇 천원으로 100만원에 육박하는 고가 휴대폰을 늘상 들고다녀야 하는 부담감을 벗어던지고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다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

통신사마다 보험이 다 있는 것 같은데, 제가 사용하는 LG U+ (LGT)의 경우는 스마트폰이면 월 5000원입니다.



소중한 핸드폰이 불안한 땐, 핸드폰 보험을..

핸드폰을 잃어버리는 불상사는 일어나지 않으면 가장 좋지만,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평소 핸드폰에 저장된 전화번호부를 백업해두고, 휴대폰분실보험에 가입해 두는 것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

- 핸드폰 분실시 대처법, 경찰서 vs 통신사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