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KT 쇼미, 전화걸 때 내 이미지를 확실히 심어주는 서비스

KT 쇼미, 전화걸 때 내 이미지를 확실히 심어주는 서비스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이 써 본 핸드폰: KT 쇼미, 전화걸 때 내 이미지를 차별화시키는 부가서비스

제가 직접 전화번호부에서 상대방의 사진을 하나하나 찍어두지 않으면,
전화가 올 때 모두 똑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제 경우는 안드로이드가 방긋 웃으며 전화왔다고 하는데, 아빠가 전화해도, 엄마가 전화해도, 친구가 전화해도, 일 때문에 전화가 와도 늘 안드로이드가 출현합니다. ^^;;;

KT 쇼미, 안드로이드


급할 때는 전화번호나 이름을 제대로 확인 못하고 받아 당황하게 될 때도 있고, 누구한테 온 것인지 자세히 보기 전에 한 눈에 알아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만나는 사람마다 일일이 개성만점 사진을 찍어 따로 저장해줄만큼 부지런하지도 않죠. 다른 사람 사진을 찍어 전화번호부에 추가해 본 적이 없는 1인입니다. (귀찮아요...ㅜㅜ)
그렇다보니 분명 개성만점 사진이 지원되는 핸폰임에도 모두 똑같이 나오는데, KT 쇼미 서비스는 보여주고 싶은 사진을 보여주니, 기억에 확실히 남아서 좋았습니다.


KT 쇼미 서비스란?

KT 쇼미는 고객이 직접 설정한 컨텐츠가 전화를 받는 사람에게 보여지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간단히 얘기하면, 내가 설정한 화면이 상대방 전화기에 보여지는것 입니다.
내 전화에 상대방 이미지가 막 바뀌는 것은 아니지만, 상대방 핸드폰에 보여지는 나의 이미지를 내 맘대로 바꿀 수 있는것이죠. ^^

KT 쇼미, 부가서비스, 자기PR


쇼미서비스로 나만의 이미지나 문구를 설정해두면 장점이 많습니다.
우선, 내가 누군지 모르는 사람에게 전화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KT 쇼미서비스는 그룹별, 시간별, 요일별로 지정이 되는데, 위의 경우처럼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된 분들께 전화를 할 때는 제가 좋아라하는 일러스트 이미지를 사용하면 상대방이 알아봐 주실 가능성이 쬐금 더 높아집니다.
그러면 전화했을 때 상대방이 "누규?" 라고 할까봐 뻘쭘함과 전화해서 "저는 서른살의 철학자 여자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라라윈이라고 합니다. (버벅버벅)" "누구시라구요?" "라라윈이라고 하는데요." "네?" "저 서른살의 철학자 여자라는 블로그 운영하는 블로거 라라윈이라고 합니다..." "네." 라는 진땀나는 자기소개의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까운 사이에도 편리합니다.
우리가 트위터나 댓글에서도 닉네임보다 플필사진보고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데, 전화할 때 나만의 이미지가 뜨기때문에 상대방이 쉽게 알아볼 수 있고, 더 기억에 남게 하는데 유용합니다.
KT 쇼미서비스와 비슷한 서비스로 과거 레터링처럼 특정 문구 한 줄 정도가 뜨도록 하는 서비스 등이 있었는데, 문구 한 줄만 더 떠도, 상대방이 저를 알아보는데 상당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일할 때 아주 유용했는데, 문자 + 이미지로 내 전화를 좀 더 확실히 구분되게 해주는 이점이 큰 것 같습니다.
특히 자신의 이미지를 상대에게 어필하는 전화를 많이 하는 분들이나 사업하는 분들에게 더 유용한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KT 쇼미서비스 가입방법, 설정방법

가입은 간단합니다. KT 쿡앤쇼 화면에서 쇼미를 누르시고, 가입하기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됩니다.
KT 쇼미 홈페이지
요금은 월 900원인데, 자기홍보비용 또는 이미지관리 비용이라 생각하면 아주 저렴한 비용인 것 같습니다.
우선 한 달 무료로 써 볼 수가 있는데, 좋은 점은 다른 부가서비스들은 한달 무료체험을 미끼로 가입하게 해두고, 가입자가 깜빡한 사이 유료로 전환되는 낚시기법을 사용하는 것과 달리, 쇼미서비스는 한달 후에 자동으로 해지가 됩니다. 부담없이 써볼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인 것 같아요.


KT 쇼미, 부가서비스, 자기PR


특히 좋은 것은 그룹별 쇼미 지정이 가능해서, 일때문에 아는 그룹과 친구그룹, 애인 등을 따로 구분해서 적절한 이미지나 문구를 보여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KT 쇼미, 부가서비스, 자기PR


자기 사진을 이용해도 되고, 쇼미홈페이지에서 여러 이미지를 판매도 해서, 맘에 드는것을 골라서 사용해도 됩니다. 예쁜 플래쉬나 좋은 문구들도 나의 전화를 받는 상대방이 좀 더 기분좋게 전화받을 수 있게하는 작은 배려가 될 것 같기도 합니다. ^^
요즘같이 더운 날에는 기발한 쇼미로 전화받는 상대방을 한 번 빵끗 웃게 한 뒤에 전화받을 수 있게 하는 센스일수도 있구요. ^^ 이렇게 쇼미서비스로 나를 보여주고 캐치콜로 오는 전화 싹 잡으면 완벽한 센스 구성이죠.


요즘 여름맞이 쇼미서비스 가입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KT 폰꾸미기 부가서비스 쇼미에 관심있으시면 이벤트할 때 가입해서 한 달 무료체험부터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KT 폰꾸미기 부가서비스 쇼미 이벤트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