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뭔가를 바꾸거나 새롭게 시작하는 것을 무척 귀찮아 하는 스타일입니다. (아..이 넘의 귀찮음은..)
그래서 "새로운 서비스가 나왔어요, 해보세요~ 바꾸세요~" 이런 말에 귀 닫아 버리는 편입니다.
이런 것 뿐 아니죠.. 블로그 하면서 좋은 팁을 봐도 귀찮아서 "좋네요~ 따라해야겠습니다~" 하고
모바일 뱅킹을 이용한 것도 은행에서 통장만들다가 엉겹결에 시작한 것 입니다.
"인터넷 뱅킹, 폰뱅킹 신청 해드려요~?"
하시길래, 만드는 김에 해버려야지 하는 생각에 했습니다. 폰뱅킹이 텔레뱅킹 말고 핸드폰 인터넷으로 되는 모바일 뱅킹도 있으니 같이 신청하라고 안내해 주시더군요.
처음에 정색을 했습니다. 핸드폰 인터넷 요금... 으~~~~ 무섭잖아요....ㅜㅜ 그래서 안한다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한달에 1000원만 내면 된답니다. 다른 돈 하나도 안 추가되고, 텔레뱅킹이나 인터넷뱅킹보다 편할거라는 말에 써보게 되었던 것입니다.
알아서 서비스를 찾아서 이용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저 같은 분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어쩌다가 알게 되서 써보게 되는 것 아닌 이상, 찾아다니며 서비스를 바꾸진 않는거죠.. 새로나온 무슨 서비스가 좋다고 해도.. 바꾸기 귀찮기도 하고, 꺼려지기도 합니다.
좋은것은 알겠어도 새로운 서비스가 꺼려지는 이유는?
1.새로운 것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뭐든 해오고 써오던 것이 편합니다. 새로운 것을 시작하려면 기존의 편안함에서 벗어나 간단한 규칙일지라도 새로 배워야 되고, 새로 적응을 해야됩니다. 그러니 아무리 새로나온 서비스가 더 편리하고 좋다고 할지라도 기존의 편안함을 깨고 귀찮음을 감수하며 바꾸기 싫은 때가 많습니다. 2. 어렵고 복잡한 설명 때문에
아주 쉬운 것이라도 처음 설명을 들으면 복잡하게 들립니다. 게다가 뱅크온같은 모바일 뱅킹에 대해 설명해 주시는 분들이 대체로 통신사 영업사원이거나 은행직원이다 보니 더 알아듣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우선 영업사원분은 무슨 말씀을 하셔도 영업하는 것 처럼 들려 귀에 잘 안들어오는 데다가, 통신 전문가가 아닌 저는 알아듣기 힘든 전문용어를 섞어가며 말하기에 더더욱 못 알아듣겠습니다.
행원분들의 경우 그분들도 잘 모르시기도 합니다. ㅜㅜ
제가 뱅크온을 써보니 편해서 주변분들에게 알려드렸습니다. 그래서 은행에 신청 하러 가셨는데, 허탕치고 오신 분들이 꽤 있었습니다. 이유인 즉, 행원도 그것이 뭔지 잘 몰라서 신청을 못했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엉뚱한 거래내역 문자알림 서비스만 신청하고 오신 분도 계시고, 그거 엄청 비싼거라고 했다고 그냥 오신 분도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새로운 모바일 뱅킹을 써볼려고 해도, 힘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강력추천해 드리고 싶은 분들이 있습니다.
모바일 뱅킹을 강추하고 싶은 분들!
1. 인터넷을 쓰기 힘든 공간에서 일하시는 분.
인터넷 없이도 24시간 장소구애 안 받고 쓸 수 있으니 컴터없이 일하는 사람에게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은행 거래는 많은데, 자리를 비울 수는 없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없이 되니까 돌아다니며 일하시는 분들에게도 편할거 같았구요.
그래서 주위의 학원장님들께 많이 알려드렸습니다. 컴터는 없는데, 수시로 누가 원비 납부했는지 확인해야되고, 거래처에 이체를 해야하는 일이 많으니 모바일 뱅킹이 딱 이신 듯 했습니다.
2. 인터넷 뱅킹, 폰뱅킹이 복잡해서 싫으신 분
어른들이나 컴터와 안 친한 친구들의 경우 인터넷 뱅킹이나 폰뱅킹이 복잡하고 어렵다고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특히 인터넷과 안 친하신 어른들의 경우 인터넷뱅킹은 달나라 이야기죠. 뱅크온은 버튼만 누르면 되니, 컴맹이나 기계치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귀찮은것 딱 질색이신 분
이건 사람마다 뭘 더 귀찮다고 생각하느냐에 따라 좀 느끼는 것이 다를 것 같아요. 저는 인터넷 뱅킹의 인증서가 너무 귀찮습니다. 요즘은 보안때문에 하드에 인증서를 저장하면 안되서, USB에 저장하잖아요. (보안이고 뭐고 그냥 하드에 두고 쓸 땐 편했는데..)
귀하신 인증서님은 따로 모셔져 있어서...ㅜㅜ
요기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모바일 뱅킹의 편리함에 빠져보시길...^^;;
모바일 뱅킹 이용방법
* 금융 IC칩을 꽂을 수 없는 핸폰 소유자의 경우:: 일반 모바일뱅킹 신청하는 방법
* 금융 IC칩을 꽂을 수 있는 핸폰 소유자의 경우:: 뱅크온 신청하는 방법
1. 거래 은행에 가서 금융IC칩을 발급 받습니다.
2. 칩을 핸드폰 뒷면에 꽂습니다. 그런 뒤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프로그램 다운 받기 전에 LGT 뱅크온 무제한 요금제(월 800원)부터 가입하시고 하세요. 그러면 다운로드 비용이나 모든 인터넷 사용료가 무료입니다.
3. 뱅크온 실행은 핸드폰에 있는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바로 서비스 화면이 나옵니다.
칩에 쓰여있는 것을 보면 뱅크온 외에도 M뱅크가 쓰여있습니다. 다른 통신사도 비슷한 서비스가 지원이 되나 봅니다.
저는 LGT 뱅크온을 이용해서 뱅크온 이용방법만 설명했는데,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통신사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알아보시길...^^
알아보는 건 해당 통신사 홈피에서 하시고, 어쨌거나 칩 받는 것은 은행가서 하시면 됩니다.
자~~ 모바일 뱅킹의 편리한 세계에 얼른 동참하세요~~~ ㅋ
(제가 모바일뱅킹 모집하는 사람이라도 된 듯... 제 덕에 모바일 뱅킹 가입자가 생기면 수당이라도?? ㅋㅋㅋ)
'기계치탈출 > 모바일 잘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핸드폰으로 찍은 애물단지 동영상을 쓸모있는 파일로 바꾸기 (14) | 2009.02.19 |
---|---|
모바일 뱅킹, 은행업무 스피드 해결사 뱅크온 (35) | 2009.02.10 |
햅틱온 후기, 첫 터치폰이 드디어 제 손에... (43) | 2009.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