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뱅킹, 은행업무 스피드 해결사 뱅크온

오늘 아침 증권업무 시작과 동시에 별 생각없이 핸드폰을 집어들었습니다. 모바일 뱅킹 이용하기 시작하면서는 모든 은행업무는 다 핸드폰으로 했거든요. 햅틱온으로 바꾸기 전에는 LGT 전용 모바일 뱅킹 서비스 뱅크온을 썼습니다. 햅틱온은 뱅크온을 어떻게 하는건지 열심히 찾았습니다. 
헉..! 햅틱온은 모바일 뱅킹 뱅크온이 지원되지 않네요. 이런 젠장...ㅠㅠ 정말로 젠장 소리가 절로 나왔습니다.

모바일 뱅킹을 쓰기 시작하면서 은행에는 입금/출금할 때 외에는 갈 일이 없었습니다. 몇 년간 인터넷 뱅킹, 폰 뱅킹도 사용할 일이 없었구요. 모바일 뱅킹 뱅크온으로 버튼 몇 개만 누르면 1분도 안 걸려 다 해결되는데, 귀찮게 직접 은행에 가거나 다른 뱅킹 서비스를 쓸 이유가 없던 것 입니다.
그런데 당장 은행업무는 봐야되는데, 모바일 뱅킹 뱅크온은 안되고, 오랫동안 사용 안해서 인터넷 뱅킹, 폰뱅킹도 정지되어있고 (사실 몇 년간 안써서 비밀번호도 기억도 안나고..ㅜㅜ).... 눈앞이 깜깜합니다.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 모바일 뱅킹, 농협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뱅킹, vm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뱅크온, 농협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 모바일 뱅킹, 농협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뱅킹, vm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뱅크온, 농협

확인해보니 뱅크온 요금제는 LGT 고객 누구나 쓸 수 있지만, 뱅크온의 서비스는 뱅크온 칩이 꼳히는 단말기만 되는 것이었습니다. 예전 핸폰은 칩이 들어가고, 뱅크온 버튼이 있어서 잘 몰랐습니다. 
최신형 무지막지 고가폰인 햅틱온이 뱅크온이 안 될 줄이야...ㅠㅠ (당연히 되는 줄 알았어요..ㅜㅜ)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 모바일 뱅킹, 농협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뱅킹, vm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뱅크온, 농협

마이크로 SD카드 삽입구에 뱅크온 칩을 밀어넣는 뻘짓 중...ㅠㅠ

답답한 마음에 마이크로 SD카드 삽입구에 칩이 들어가는지 확인도 해 보았습니다. 안 들어갑니다. (당연한 거겠죠.. ㅠㅠ)  아... 어떻게 해야되는건지.. 답답합니다. 다행히도 뱅크온이 안되도 모바일 뱅킹은 이용할 수 있다고 하여 얼른 신청했습니다.


금융 IC칩 없이 모바일 뱅킹 이용 방법 - vm 모바일 뱅킹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 모바일 뱅킹, 농협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뱅킹, vm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뱅크온, 농협

1. 인터넷뱅킹 가입자의 경우 거래은행 홈페이지에서 바로 서비스 신청이 됩니다.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 모바일 뱅킹, 농협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뱅킹, vm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뱅크온, 농협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 모바일 뱅킹, 농협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뱅킹, vm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뱅크온, 농협

2. 서비스 신청을 하면 핸드폰으로 문자가 날아옵니다. 
    다운로드를 누르고, 시키는대로 "네"를 누르면 됩니다.
3. 뱅크온 서비스는 편리하고 기능도 더 많으면서 800원이었는데, 모바일뱅킹은 기능도 없는 것이 200원 추가되네요. ㅡㅡ;;;  (뱅크온이 안되니 울며 겨자먹기로 동의...ㅜㅜ)
4.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려면 [다운로드 보관함]에서 프로그램을 찾아 실행시키면 됩니다.


뱅크온 vs vm 모바일 뱅킹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 모바일 뱅킹, 농협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뱅킹, vm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뱅크온, 농협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 모바일 뱅킹, 농협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뱅킹, vm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뱅크온, 농협

단연코 뱅크온이 안전성, 기능, 요금 3박자가 모두 일반 모바일뱅킹보다 뛰어납니다.

1. 안전성

뱅크온칩에는 ID와 기본 계좌정보가 내장되어 있고, 휴대폰의 칩 정보를 여는 PIN번호라는 보안장치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PIN번호는 휴대폰 분실 시에도 개인의 금융정보 누설 및 일체의 금융행위가 근본적으로 일어나지 못하게 만든 또 하나의 안전 장치입니다. 핀번호로 접속하기 때문에 분실하는 경우에도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없어 안전합니다. 고객의 모든 정보는 휴대폰에서 암호화되며 정보가 입력된 뱅크온칩(금융 IC칩)은 위조, 변조, 해킹이 불가능합니다. 또한PIN번호 입력, 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번호는 3중 보안체계가 적용되므로 다른 뱅킹 서비스보다 안전한 것입니다.


2. 기능

은행업무는 기본이고, 은행 CD/ATM기에서도 핸드폰만 갖다대면 카드없이 은행업무 다 볼 수 있고, 증권거래 및 조회서비스, 영화/항공 예매서비스 등도 됩니다. 또 교통카드로 쓸 수도 있습니다. 
이름은 뱅크온이지만, 뱅크 뿐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가 지원되는 팔방미인이죠. ^^

3. 요금

모든 통신사가 모바일 뱅킹은 지원합니다. 통신사간 모바일뱅킹 요금을 비교해 보면 LGT의 요금제가 가장 저렴하면서, 실속있습니다. 월정액제와 종량제 두 가지가 있거든요.

[통신사별 모바일 뱅킹 이용료 비교]

   SKT KT LGT 뱅크온  LGT 종량제 
 월 이용료 1000원  900원  800원  없음 
 VM 프로그램
 다운로드 비용
무료  무료  무료  건당 800원 
 데이터 통화료 무료  무료  무료  0.5KB당 2원 
*** 이체 수수료는 통신사 모두 동일:  당행간 무료, 타행은 500원

LGT 뱅크온의 경우 가장 싼 800원에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한달동안 얼마만큼 거래를 하든, 24시간 뱅킹에 접속해 있든간에 800원이면 끝나는 거죠.
다만 LGT도 뱅크온칩이 안들어가는 핸폰은 은행별 정보이용료(농협은 200원, 국민/우리는 무료)가 추가됩니다. (아..뱅크온..ㅠㅠ) SKT와 KTF는 정보이용료는 어떻게 처리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눈여겨 볼 것은 LGT만의 종량제 인것 같습니다.
저는 은행거래를 많이 하는 편이라 정액제가 유리한데, 은행거래를 아주 가끔 하는 분에게는 종량제가 유리할 것 같습니다. 가끔 쓰는 서비스를 위해 다달이 요금을 내는 것도 아까우니까요. 쓰는 만큼만 내면 되니, 적게 쓰시는 분들에게는 월정액보다 저렴할 것 입니다.
모바일 뱅킹 프로그램 처음 다운로드 받을 때 800원만 내면, 더 이상 다운로드 비용도 들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업뎃되는 경우는 다시 다운로드 받아야 되므로 800원이 또 든다고 하는데, 오랫동안 써본 결과 1~2년에 한 번 업뎃 될까 말까라서 한번 받으면 1년이상 다운로드 비용이 또 들일은 없을 듯 합니다. 가끔 편리하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하고 싶은 분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 비교해볼수록 뱅크온이 정말 최고인 것 같습니다.
다음엔 꼭 뱅크온이 되는지 확인 제대로 하고 핸폰 바꿔야 겠어요....ㅠㅠ
(햅틱온에 마냥 행복하던 주말이었는데, 월요일 아침부터 뱅크온땜에 이렇게 우울해질 줄이야...ㅠㅠ)
몇 년간 즐겨쓰던 서비스를 못 쓰게 되니 너무너무 답답합니다.
예전엔 뱅크온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되던 것을, 이젠 다운로드 보관함 찾아 들어가서 모바일 뱅킹 실행시켜야 되다니.... 정말 귀찮네요. 다른 서비스들도 아쉽구요...
칩이 안들어가는 핸폰도 뱅크온 쓸 수 있게 해주시면 안되나요~~~ ㅠㅠ


모바일 뱅킹 후기- 모바일 뱅킹이 어렵고 귀찮으세요~?
- 기업은행 스마트 뱅킹 어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뱅킹 이용방법
- 아이폰 농협 인터넷 뱅킹 인증서 가져오기 방법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