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윈 인터넷 AS 후기 : 인터넷 속도가 느릴 때, AS 신청하면 늘 나오는 뻔한 대답 3가지
가입문의에는 밤 11시에도 응답전화를...ㅡㅡ;;;
이렇게 입안의 혀처럼 구는 것은 가입할 때 뿐 입니다. 가입한다고 하면 새벽이고, 밤이고 가리지 않고 전화연락하고, 가입절차 착착 진행시켜주고, 아주 마음에 쏙 들게 해줍니다.
하지만 인터넷 설치가 완료되고 난 순간부터 고객은 잡아놓은 물고기 입니다.
가입할 때의 무한친절은 오간데 없이 인터넷 A/S를 받으면, 항상 불만족스럽고 속이 터집니다. (잡아놓은 물고기니 아무렇게나..?)
A/S를 받는다고 속도가 개선되는 경우도 거의 없고, 뻔한 대답에 울화통만 터지게 만듭니다.
인터넷 A/S의 뻔한 대답 3종세트
1. 고객이 모르는 전문용어로 기를 죽인 뒤, 고객이 잘 몰라서 그런다는 식.
"고객님~ 인터넷 그건 $#^%$*^&%*가 어쩌구 저쩌구 하는거구요, 이런 방식은 $#^%*&^(%$& 방식이라 그런 식으로 되는거에요.. 그리고.. 이건 @$#&^$*..."
모든 고객이 IT 전문가는 아니라고! 좀 알아듣게 설명해 주던가, 문제를 해결해주던가..
2. 항상 컴퓨터 성능 타령.
"인터넷에는 문제가 없구요. 컴퓨터 성능때문이거나 랜카드 이상일 수 있어요.."
"새로 산지 얼마 안 된 최신형 고사양 컴퓨터 인데요.."
"아~ 삼성의 새로나온 000 모델에 사용되는 랜카드가 000 인데, 그거랑 저희 업체 모뎀하고 잘 안 맞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그러나봐요."
그나마 이렇게 컴퓨터 성능이 확실할때는 호환문제를 이야기하지만, 컴터가 오래된 것 같아 보이면 컴퓨터 문제로 몰고가며 인터넷은 이상이 없으니, 컴터 A/S를 받아보라고도 합니다.
왜 항상 멀쩡하던 컴퓨터는 인터넷 A/S만 부르면 이상있는 컴터가 되는걸까.
3. 신뢰 안가는 속도측정. "이 정도면 속도 잘나오시는 거에요."
까만 창 하나와 바늘 왔다갔다 하는 창 두개 띄워놓고는
"아무 문제 없는데요~ 보세요. 정상이잖아요. 이 정도면 평균속도 나오는 거에요."
뭐가 평균속도고 문제 없는건지 알아볼 수가 있어야지... ㅜㅜ
이렇게 표를 들이대면 멀쩡한데 A/S신고해서 귀찮게 하는 사람이 되어버리는 듯..ㅜㅜ
3개업체 다 써봐도 어느 인터넷 업체나 비슷했습니다. 모뎀을 최신형으로 바꿔주는 등의 적극적인 서비스를 하는 곳도 있었지만, 대부분 저런 뻔한 응대로 전화비와 시간만 낭비했다는 생각만 들곤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인터넷이 어지간히 속 썩이지 않는 한은 그냥 참습니다. 어차피 A/S받는다고 속도가 개선되는 것도 아닌데, 괜히 전화하고, 방문 기다리느라 피곤하기만 하니까요.
그러다 어제 문제가 생겨서, 오늘 또 A/S를 받았습니다.
어제 cdmanii님 덕분에 인터넷 속도측정 그래프 읽는 법을 알게 되어 이번에는 제대로 A/S를 받을 준비를 했습니다. 그동안은 기사님들이 창 띄워놓고, "보세요~ 잘 나오죠? 이 정도면 잘 나오는 편이에요~" 하면 그런가보다 했는데, 어제 꼼꼼히 배운 덕에 속도가 괜찮지 않은 상황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업체에서 기사님이 오셨습니다. 또 인터넷 A/S 멘트 3종세트를 똑같이 하십니다.
오늘은 어제 공부한 바가 있었기에 차분히 하나하나 질문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상품의 평균속도는 $#^%^*&^%던데... 측정결과는 거기에 못 미치는 것 같네요."
대충 괜찮다고 하고 가시려 했나본데, 정확히 질문을 하자 흠칫하신 눈치입니다.
"인터넷이 느려진거 같아요~" 하면 "기분 탓이실 수 있어요. 이 정도면 수치상 정상입니다."하고 가버리시던 것과는 달랐습니다. 전문가스러운(?) 대화가 오가자, 내용이 보다 진솔해 졌습니다.(역시 아는 것이 힘? ^^;;)
하지만 한참을 이야기해봐도 별다른 해결책이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참고 쓰는 것 밖에 없나요?"
"네. 지금 상황에서는 다른 방법이 없네요.
나중에 이사하실 때는 광랜이 되는 지역인지 알아보고 가시거나, 광랜이 되는지 확인하고 인터넷 신청하세요. 되는 업체 있고, 안되는 데도 있거든요. 사실 저도 000 업체 서비스 기사지만 집에서는 000꺼 써요.
그냥 약정기간 지나시면 바꾸시는 것이...."
기사님의 솔직한 대답과 조언에 고맙기도 하면서 씁쓸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넷 업체의 속내에 대해서 좀 더 알게 된 것은 좋지만, 결국 인터넷 속도문제에서 해결된 것은 아무 것도 없네요.
해법은 약정기간만 쓰고 다른 업체로 바꾸면 된다는 거? ㅡㅡ;;;;
오늘의 교훈
1. 광랜 서비스가 되는 업체가 어느 곳인지 확인하고, 인터넷 서비스에 가입하자!
광랜이 서비스 되는 지역에 사신다면 상관없겠지만, 아니라면 주택광랜이 되는 업체가 있고, 아닌 업체가 있으니 꼭 확인하고 가입하세요. (저처럼 무조건 광랜이 다 되는 줄 알면 안됩니다..ㅜㅜ)
물론 가입하려고 전화하면, 무조건 된다고 하니 문제입니다만...
2. 인터넷 속도 개선을 원하면 공부를 하고 똑똑하게 질문하자!
어설프게 "인터넷이 느려졌어요~어떻게 해주세요"라고 하면 돌아오는 것은 뻔한 대답 3종세트 뿐 입니다. 그러니 귀찮더라도 속도측정 그래프 보는 법을 배운 뒤에 A/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대답과 서비스 수준이 달라집니다.
- 인터넷 느릴때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 인터넷 AS 제대로 받는 팁
- 인터넷 익스플로러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컴맹용 인터넷 안될때 해결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제거 & 다운그레이드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작동 중지 오류 해결 방법
'기계치탈출 > 모바일 잘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T KT LGT 요금제 비교, 어느 통신사 핸드폰 요금이 쌀까? (56) | 2009.02.21 |
---|---|
핸드폰으로 찍은 애물단지 동영상을 쓸모있는 파일로 바꾸기 (14) | 2009.02.19 |
모바일 뱅킹 장점 vs 단점, 모바일 뱅킹이 어렵고 귀찮으세요~? (8) | 2009.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