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노트북 마우스 5000 후기

라라윈이 써본 전자제품: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노트북 마우스 5000

X-NOTE P510은 성능이나 디자인, 구석구석 사용자를 위한 세심한 편의기능까지 아주 만족스러운 노트북입니다. 


이 완벽한 노트북에도 한 가지 마음에 안드는 것이 있습니다. USB 포트가 두 개뿐인데다가 그것도 모두 왼쪽에 있습니다.



(알고보니 오른쪽에도 포트가 하나 더 있었는데, 제가 몰랐었습니다..ㅠㅠ)



저는 유선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 점이 무척 불편했습니다.  그러나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무선마우스를 사용하면 되었습니다.


이 컴퓨터는 자체적으로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합니다.
핸드폰도 블루투스를 지원하는데,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으니, 쓸 일이 없는 기능이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에 블루투스가 있는 것을 보면서, 단순하게 "컴퓨터로 무선이어폰 쓰는 것도 아닌데 블루투스가 무슨 필요가 있담..ㅡㅡ;;" 하고 생각했습니다. (블루투스는 무선이어폰에만 쓰는 것인 줄 알고있던 1인입니다..ㅜㅜ)
그러나 유선마우스가 너무 불편해서 찾아보니, 이제는 펜타입, 타블렛타입, 무선 등등 별의별 마우스가 다 있더군요. 그 중에 블루투스 마우스도 있었습니다. 그것을 보니, "아! 블루투스가 마우스나 부가장비랑 연결할 때도 사용하는거구나.."하고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얼른 블루투스기능이 되는 무선 마우스를 장만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루투스 노트북 마우스 5000'입니다.

포장이 너무나 튼튼합니다. 비닐포장이 너무 튼튼해서 가위로 난도질을 해야 간신히 마우스를 꺼낼 수 있었습니다.

마우스와 건전지, 마우스 케이스,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윗면에 건전지 표시등이 있고, 휠, 이전페이지로 돌아갈 수 있는 버튼도 있습니다.

밑면입니다. 건전지 2개가 들어갑니다. AAA사이즈 두 개가 들어가는데, 몇 달은 가뿐히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건전지 교환이 필요할 경우는 윗면의 건전지 표시창에 불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건전지 절약을 위한 전원버튼과 블루투스 버튼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버튼은 맨 처음 인식시킬 때 한 번 눌러 준 다음에는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한 번 인식이 되고 나니, 다음부터는 알아서 마우스 전원만 켜면 인식합니다.

컴퓨터에서 블루투스 장치를 실행시킨 뒤, 마우스의 블루투스 버튼 한 번 눌러주면 끝입니다. 그러면 몇 초도 안 걸려서 마우스를 인식하고, 마우스를 편안히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한 손에 쏘옥 들어오는 크기입니다.  여자 손에 딱 쥐어지는 정도인데, 마우스의 클릭버튼이 넓적해서, 손이 크셔도 사용하시는데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렇게 케이스에 넣어두면 됩니다. 노트북과 함께 가지고 다닐 때도 전용케이스가 있으니 깔끔하고 좋습니다.

무선 마우스를 처음 사용해봐서, '과연 편리할까, 잘 인식될까?' 갖은 걱정을 했는데, 실제 사용해 보니 정말 편리합니다. 마우스패드 없이도 너무나 잘 인식하고, 버벅댐이 없습니다. 먼 거리에서 사용해도 잘 됩니다. 이래서 무선마우스가 인기가 있다는 것과 레이저 마우스가 좋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블루투스로 무선마우스를 사용하니, USB포트가 남아돕니다. USB나 카메라, 프린터 등등의 장치 연결할 때나 한번씩 이용해주면 됩니다. 왼편에 있어서 불편하다 싶더니, 마우스를 제외한 나머지 용도는 모두 왼편이 편합니다.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터치패드 자체가 아주 훌륭한데다가, 블루투스 기능이 지원되어서 유선마우스를 위한 오른쪽 또는 뒤편 USB포트가 없었나 봅니다. 최신형 노트북에는 그에 걸맞는 주변기기도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
새 노트북 덕에 무선 레이저 마우스 써보니 정말 편합니다. 가끔 전원버튼 끄는 것을 깜빡하기도 하는데, 전원에 신경써야 한다는 것을 빼고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



주소 : 140-877 용산구 한강로3가 1-1번지 나진전자월드 6층 616호 마이크로소프트 센터앞
전화 : 02-3273-4717
A/S 접수받는 전화번호 : 대표 1577-9700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