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연애고수 따라하다 실패하는 순진남

연애고수 따라하다 실패하는 순진남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연애고수 따라하다가 실패하는 순진남 - 여자의 마음 심리, 바람둥이 구별법

과거에는 연애경험이 있었다는 자체가 큰 흠이 되던 시절도 있었지만, 요즘은 사귀는 사람이 없다는 것이 뭔가 부족한 사람으로 보여지는 분위기 입니다. 어른들 조차도 "넌 여자친구도 없니? 사귀어 본 적도 없어? 어이쿠.. ㅡㅡ;;" 하며 애인이 없는 것을 문제처럼 말하시기도 합니다. 
게다가 주위에서도 무슨 실수만 하면, "그러니까 니가 솔로인거야!" 라고 면박을 줍니다. 이런 일들을 반복 경험하다보면, 애인이 없고 사귀어 본 적조차 없다는 것이, 성격이 이상하거나 어딘가 문제가 있는 사람이라서 그런 것처럼 생각하게 되어 스트레스가 됩니다.
여자분들도 그런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울 수 없지만, 그나마 여자분들은 남자를 사귀어 본 적이 없다는 것을 장점으로 여겨주는 남자분들이 꽤 많이 계신 덕에 그 스트레스 정도가 조금 덜합니다. 그러나 남자분들은 여자보다 경험이 더 있어야 하고, 여자를 리드해야 한다는 압박때문에 실제로는 연애경험이 없는데도 연애고수인 척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애고수 따라하다 실패하는 순진남


여자를 많이 만나 본 척, 여자를 잘 이해하는 척, 연애를 해봐서 잘 리드할 수 있는 척.. 등의 TV나 영화 속 바람둥이들의 모습을 따라하는 것 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행동은 안타깝게도 부작용을 가져올 때가 많습니다.
여자분들이 연애고수인 '척'에 속아, 정말 연애고수 바람둥이인 줄 알고, 처음부터 싹을 잘라버리기도 하고, 실제로는 어색하고 연기하는 티가 다 나는데 고수인 척 하는 모습이 가식적으로 비춰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 연애고수들은 자신이 고수라는 것을 절대 드러내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히려 연애경험이 없는 순진남인 척 한다고 합니다. ㅡㅡ;;;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순수하고 좋은 여자를 사귀려면 외모부터 말씨나 행동에서 선수라는 티를 내면 작업 성공율이 뚝 떨어진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저 남자는 바람둥이"로 찍히면, 많은 여자들이 우선적으로 연애대상에서 탈락시키고, 소문이 나쁘게 나기 때문에 한 집단에서 한 여자를 사귀다 다른 여자를 사귈 때 큰 걸림돌이 된다고 합니다. 오히려 순진하고 좋은 인상을 주는 것이 작업성공율을 높여주는 전략중 하나라고 합니다.


#1 밤에 여자를 집에 바래다줄 때.. 다른 사람이 없을 때..

많은 남자들은 "커피 한 잔 이라도..." 등의 핑계로 여자집에 들어가려고 하거나, 집까지는 아니어도 스킨쉽 한가지라도 시도해 보려는 끈적한 속내를 보이는 것 입니다.
하지만 고수들은 절대 그런 마음을 내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런 속을 드러내면, 대부분 여자들은 자신을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성적인 욕구를 채우려고 하는 줄 알고 경계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여자 집앞에서 바로 쌀쌀맞게 돌아나와도, 의무적으로 마지못해 데려다 준 듯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적당하게  집 앞에서 붙잡고 여러 얘기 하지 않고, 어서 들어가라고 하고 뒷모습을 봐주며 예의있으면서도 따뜻한 호감을 준다고 합니다.
그렇게 하면, 여자들도 "이 남자는 순수하게 정말 나를 좋아하나봐.." 하고 생각하기도 하고, 남자에게 호감이 있을 경우 몇몇 여자들은 먼저 적극적으로 나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2  스킨쉽 진도를 나갈 때...

연애고수들은 오히려 순진한 척, "좋아하는 여자 생기면 손 잡고 걷는 것이 소원이었는데.." 하는 풋풋한 멘트를 날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런 말을 들으면, 여자들은 남자가 소년같다고 느끼기도 하고, 이런 남자는 연애고수나 바람둥이는 절대 아닐거라고 믿기도 하고, 정말 자신만을 좋아해 줄 순수한 남자처럼 보며 좋아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TV나 영화에서 볼 때는, 연애고수들은 반지르르한 외모에 화려한 말솜씨, 여심을 잘 아는 선물과 이벤트로 여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처럼 나오곤 합니다. 그러나 실 생활에서의 고수들은 그렇게 누구에게나 알려진 '연애고수' 스타일이 아니라, 오히려 순진남의 모습으로 여심을 사로잡고 있나 봅니다.

멋있게 리드해야 한다는 압박때문에 연애고수인 척 하려고 고생할 것 없이
순도 99.9% 순진남 이라는 점을 어필하는 것이 솔로탈출의 빠른 방법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연애고수님들이 순진남인척 하면, 진짜 순진남과는 어떻게 구분해야 할까요? ㅜㅜ)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