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메일, 왜 컴퓨터 고수들이 많이 쓰는지 알겠어요

라라윈 IT 이야기 : 구글 지메일 보안 경고 보니, 왜 구글신이라 하는지 알겠다.

주위의 컴퓨터 고수님들이 지메일 계정을 많이 쓰시길래 하나 따라서 만든 것이었습니다. 만들어놓고 보니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려면 지메일 아이디가 꼭 필요하기도 해서,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중국에 다녀와서 집에서 지메일에 접속했을 때 였습니다.
바로 지메일 해킹 경보가 떴습니다. 중국에서 접속한 것 같으며, 해킹 우려가 있으므로 바로 모든 세션에서 로그아웃하고 비밀번호를 바꾸라는 것이었습니다.


구글신, 스팸메일 처리, 이메일 보안, 이메일 해킹, 지메일, 지메일 보안, 이메일 계정, 지메일 계정, gmail,


중국에서는 모든 인터넷 페이지를 감시한다더니 중간에 모든 인터넷 액세스를 감시하고 있는 시스템 때문에 보안경고가 뜨는 것일까요??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처음 보는 경고창이 신기하기도 하고, 아주 듬직하기도 했습니다.
중국에서 접속한 것이 지메일 뿐만은 아니었는데, 어떤 메일 서비스에서도 이런 보안경고를 한 적이 없었거든요.


그리고..
얼마전 스팸메일이 왔습니다.
보낸 이가 "나" 입니다. 헉....;;;;
제 지메일 계정이 해킹이라도 된거 아닌가 싶어 깜짝 놀랐으나, 곧 마음을 놓을 수 있었습니다.

구글신, 스팸메일 처리, 이메일 보안, 이메일 해킹, 지메일, 지메일 보안, 이메일 계정, 지메일 계정, gmail,


안내창에 "이 메일은 사용자 계정에서 보낸 메일이 아니며 위조된 것 같습니다." 스팸 신고를 하시겠습니까." 라고 안내가 나왔습니다. 예를 눌렀더니 처리되고, 메일은 스팸함에 있는 채, 빨간색 경고문구로 블라인드 처리를 해두네요.
보내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 입력란에는 맘대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제 핸드폰에서 타인의 번호로 문자보낼 수 있듯이요. 그렇기에 스팸메일함에 보면 수시로 "나"님이 "나"에게 보낸 스팸메일들이 와 있을 때가 많은데, 볼 때마다 기분 찜찜했었습니다. 그런데 지메일에 처음으로 "나"님이 보낸 스팸메일이 도착했는데, 이렇게 처리하는 것을 보니 듬직하네요.


지메일 계정이 해킹당한다 해도, 지메일은 가입시 제 개인정보를 넣은 것이 없기 때문에 주소, 전화번호, 주민번호등이 유출되지는 않습니다. 그 점에서도 마음에 들었는데, 접속 국가, 보낸 사람의 위치 등을 고려하여 위조된 메일인지 아닌지도 가려주는 것을 보니 든든합니다.
이래서 컴퓨터 고수님들이 지메일 많이 사용하셨나 봅니다... +_+
이래서 구글신님 소리를 듣는 걸까요... +_+

- 지메일 접속 시도 해킹 알림 메일 조심하세요! 정교한 비밀번호 해킹 메일 특징 4가지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