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프로그램 잘쓰기
  3. 애드클릭스 애드센스 최적화 방법 정리

애드클릭스 애드센스 최적화 방법 정리

· 댓글개 · 라라윈
애드클릭스를 시작하고 처음에는 포스트 하나하나에 그 때 그 때 광고스크립트를 삽입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매번 사이트 들어가서 다운 받아 오는 것도 귀찮고, 이유는 알 수 없지만(관리자분께 물어보니 중복 스크립트 오류라고 하긴 하던데.. 아닌듯) 개별적으로 올린 광고들은 글을 수정하면 보이지 않아 글을 수정할 때 마다 새로 퍼다 올려야 하는 무한 귀찮음을 유발하였습니다.
그래서 많은 파워블로거분들 사이트 구경 다니며 연구해 본 결과 블로그 여기저기에 광고를 철썩 붙여 놓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애드클릭스 광고를 고정적으로 부착해 둘 곳은 크게 두 군데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 개별 포스트. 둘째, 블로그 메인페이지.

저는 처음 블로그 메인페이지에만 광고를 설치하였는데, 생각해보니 블로그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대부분 메인으로 들어와서 글을 검색해서 읽는 것이 아니라 검색사이트에서 검색된 제 글을 읽게 되기 때문에 해당포스트만 보고 가는 분들이 더 많았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첫 페이지 뿐 아니라 개별 포스트에도 스크립트를 링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개별 포스트에 광고 설치하는 요령입니다.

1. 에디터 링크
     글 제목 바로 밑이나 댓글 바로 위에 넣습니다.
     스킨(skin.html 부분)에서 <div class= article> 부분을 찾고 그 위에 넣거나 블로그 하단([## article rep desc ##] 밑에 또는 그 밑에..)에 에디터링크를 복사하여 붙입니다. 고수분들은 보통 제목 바로 밑에 붙이던데 저는 거기에 두어도 클릭이 "0"이어서 댓글 위로 옮겼는데, "1~2" 클릭이 생겨서 두다가 다시 "0"클릭이어서 옮길까 고민 중입니다. 어찌되었건 포스트 안쪽에 있는 것이 클릭률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2. 컨텐츠 링크:
  글 안쪽(글 우측 상단)과 글 하단에 설치합니다.
   1) 글 우측 상단: 공인된 최적화 자리입니다. 여기에 설치하는 방법은 [## article rep desc ##]  바로 위에 컨텐츠 링크를 붙여 넣고, 컨텐츠 링크 넣을 때 다음 태그를 넣으면 됩니다. 이때의 컨텐츠 링크는 세로3개짜리 입니다.
 
<div style= "float: right; margin=0 0 0px 0px;"> 
 <ㅡㅡ! 켄텐츠 링크 시작--.>
            ↓
 <ㅡㅡ! 컨텐츠 링크 끝--.>
 </div>

  * 장점: 이렇게 스킨에 설정을 해 놓으면 매번 글쓸때마다 소스 복사하러 다닐 필요 없어 좋고, 최적화 자리니 만큼 그나마 수익도.. 조금은 낫다.
  * 단점: 포스트 처음이 그림이거나 하면 조금 보기 싫다. 따라서 이렇게 해 놓으면 포스트 처음에 글을 좀 써주는 것이 좋다.

 2) 글 하단: 글이 모두 끝난 밑에 세로형 컨텐츠링크를 설치합니다.
                 [## article rep desc  ##]  바로 밑에 넣으시거나,
                스킨 디자인에 따라 "posted by 000" 이 있는 경우에는 그 밑에 넣으셔도 됩니다.
               

다음으로, 블로그 홈에 광고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1. 테터데스크 이용:
헤드라인형이 광고 삽입에 가장 좋습니다. 헤드라인 부분에 html 수정으로 들어가 광고를 설치합니다. 헤드라인 포스트 위에는 에디터링크를 밑에는 컨텐츠링크를 넣습니다. 이 광고가 생각보다 클릭률이 좋았습니다.
우선 <div class= TD_ toparticle 바로 밑에 에디터 링크를 복사하여 붙입니다.
다음으로 글 맨 밑의 </div 위에 컨텐츠 링크를 복사하여 붙입니다.
                           ☞ 설치된 화면 보기


2. 사이드바에 설치
사이드바용 컨텐츠 링크를 복사하여 넣습니다.
   1) 스킨에 삽입
      넣고 싶은 위치에 (보통은 티스토리 배너 위) 위 아래를 다음 소스로 감싸서 넣습니다.    
   
 <s_sidebar_element>
       <ㅡㅡ! 켄텐츠 링크 시작--.>
            ↓
        <ㅡㅡ! 컨텐츠 링크 끝--.>
        </s_sidebar_element>

   2) 사이드바에 배너로 설치: 스킨설정에 들어가서 사이드바 변경으로가서 배너삽입합니다.
                              ☞ 애드클릭스 사이드 바에 설치하기


이제 모든 광고를 설치하셨다면, 다음으로 수익을 분석하기 위한 포석 하나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애드클릭스에서는 클릭한 페이지 주소를 가르쳐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를 보기 위해서는 페이지 주소를 숫자로 하거나 문자로 설정하고 영어로 적어주어야 합니다.
 우선 설정하는 방법은 환경설정--기본설정 으로 들어갑니다. 밑에 쪽에 글주소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글로 된 url은 괴문자(?:?,--ㅜㅑㅣ;-??? 이런 식)로 나와 무슨 페이지에서 클릭했는지 알아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문자로 설정을 하시면, 글을 쓸 때 영어로 주소를 적어주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숫자 url : 매번 글쓸때 주소를 정해주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으나, 번호를 일일이 다 기억하지 못하므로 결국 어느 페이지에서 클릭이 일어나는지 알아보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문자 (영어) url: 매번 글쓸때 주소를 개별적으로 입력해주어야 하는 단점이 있으나, 어느 페이지에서 클릭이 일어나는지 알아보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므로, 취향대로 귀찮으신 것이 싫으신 분은 숫자로, 궁금한 것이 싫으신 분은 문자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애드클릭스 잘 설치하시고, 모두모두 부자되시길 바랍니다.


** 애드클릭스 설치/운영 팁 **
2007/11/22 - [블로그 성장기/블로그 성장기] - 애드클릭스 시작!
2007/11/22 - [블로그 성장기/티스토리 사용법] - 블로그 메인 스킨에 애드클릭스 넣기
2007/11/22 - [블로그 성장기/티스토리 사용법] - 애드클릭스 사이드 바에 설치하기
2007/11/22 - [블로그 성장기/티스토리 사용법] - 애드클릭스 부정클릭 미리막기
2007/11/23 - [블로그 성장기/티스토리 사용법] - 애드클릭스 첫페이지에 설치하기
2007/11/25 - [블로그 성장기/블로그 성장기] - 애드클릭스 5일째의 반성
2007/11/29 - [블로그 성장기/티스토리 사용법] - 애드클릭스 최적화 방법 정리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