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튤립농장, 구구절절 공감되는 가사 & 편안한 음악

라라윈 음악 즐기기 : 인디 밴드 네튤농 공감 음악

네덜란드 튤립 농장 분들을 만나고, 출구 없는 매력에 완전히 빠져 버렸습니다.(- 찾아가는 영화토크에서 만나게 된, 이전 이야기) 용감하게 민영님 번호도 따오고, 막차 타고 집에 돌아와 눈이 벌겋게 충혈된 채로 네튤농에 대해 무한 검색을 했어요. 그동안 작업하신 앨범 다 찾고, 멤버 분들 SNS 계정도 찾고, 비공개 계정까지 찾고는 비공개계정까지 친구 신청하면 너무 스토커 같을까봐 꾹 참았습니다.... (결국 다음 날 친구 신청함)


네덜란드 튤립농장 멤버 & SNS & 앨범

네덜란드와 관련 없고, 튤립과 관계없으며, 농장과도 아무 상관없는 분들이라고 합니다.


네덜란드튤립농장 멤버


2015년 싱글 앨범 어린이 퍼즐로 데뷔하셔서 어느덧 음악활동 4년차가 되셨습니다. 사진 왼쪽부터 기타 은희영님, 베이스 최민영님, 보컬 이규범님, 퍼커션 홍순인님 입니다. 홍순인님은 지금은 스타일이 많이 달라지셨어요. 이규범님은 여전히 찰랑이는 단발머리셨어요.


네덜란드 튤립농장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ulipbubble/

네덜란드 튤립농장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netherlands_tulip_farm/

네덜란드 튤립농장 트위터 https://twitter.com/koonbami


은희영님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akethecoaltrane

홍순인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uninhong/

최민영님 것도 찾았으나, 비공개 계정이셔서 저만 알고 있는 걸로....

이규범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ixKvZ4IU1WXOev2QZEiQhA


이규범님의 인스타나 페이스북은 못 찾았는데, 네덜란드튤립농장 SNS 관리를 이규범님이 하시는 듯 합니다.


네덜란드튤립농장 앨범


2015년 4월의 어린이 퍼즐 이후로, 싱글 앨범 포함 여러 장의 앨범을 내셨어요. 요즘은 CD로 사서 듣는 것이 아니라 음원 다운받아 듣는 시대라 앨범을 장수로 세는 것이 문득 낯설게 느껴집니다. 어린이 퍼즐, 요즘 연애에 대한 생각, 바빠, 좋아하면 알게 돼요, 비벚너 (노래 가사 중 '못생긴게'에 꽂혀서 한참 들었어요), 명가수의 순정, 호밀밭의 베이시스트, 연트럴파크 새드 송 입니다.



네튤농 연세대 라이브 공연 - 순정

연세대 찾아가는 영화토크 무대에서, 요즘 연애에 대한 생각, 순정을 라이브로 불러주셔서 행복했습니다. 더불어 미발표곡 사랑은 나의 힘도 깜짝 공개해 주셨어요.


네튤농 연세대 라이브


왼쪽부터 기타리스트 은희영님 대신 오셨던 객원 기타리스트 김준태님, 보컬 이규범님, 멜로디혼 홍순인님, 베이스 최민영님 입니다. 라이브 공연 동영상으로 찍었는데, 팬심 폭발해서 안하던 동영상 편집을 더듬더듬 찾아가며 필터도 넣고 타이틀도 넣어 올렸어요.

영화토크 이후 불러주신 첫 곡은 순정이었습니다.



이 곡은 가수 이정과의 콜라보로 많이 공연이 된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이정 버전 뮤직비디오도 있어요.



이규범 버전 순정, 이정 버전 순정, 라이브 버전, 녹음 버전이 다 다른데, 라이브로 들은 곡이 쪼곰 더 좋았어요.



가슴을 후벼파는 공감되는 가사의 노래 & 객원 기타리스트 김준태님

다음 곡으로 강태구의 둘을 들려주시기 전에 객원 기타리스트 김준태님 짧은 소개를 해주셨습니다. 기타리스트 김준태님은 집시 재즈 기타를 하신대요. 김준태님 리허설에서 손풀며 기타 연주 하시는 거 보고 반해서, 집시기타 김준태, 집시재즈 김준태 등으로 미친 듯이 검색했으나, 실명으로 활동하시진 않고 계신지 못 찾았어요. 대신 다른 분의 집시 재즈 기타 연주 동영상을 들으며 아쉬움을 달랬습니다. 손 푸는 짧은 연주로도 사람을 홀리시다니.... 끼리 끼리 어울려서인지 멤버들도 매력 터지시는데, 객원 기타리스트도 매력적이었어요.



강태구 '둘' 이후, 마지막 곡으로 가슴을 후벼파는 '요즘 연애에 대한 생각'을 들려주셨습니다. 음악도 좋고 가사는 너무 공감되고, 참 좋아요.. 앵콜 외치고 싶은데, 차 끊길까봐 꾹 참았어요. ㅠㅠ



가사가 왜 이리 구구절절 와 닿는지...



네덜란드 튤립농장 미발표곡 - 사랑은 나의 힘 (연세대 라이브)

마지막으로 (실제로는 영화토크 시작 전에 가장 먼저 들려주셨던) 미발표곡 '사랑은 나의 힘' 입니다.



덤덤하면서 달콤하고, 공감되고....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네덜란드 튤립농장 데뷔곡부터 지금까지 곡 모음

앞서 네덜란드 튤립농장 미친듯이 검색하고, 더 알고 싶어하고, 좋으니까 안하던 동영상 편집을 하면서 '사랑은 나의 힘' 가사처럼 '사랑이 아니라면 (이 마음) 뭐겠어' 싶은 행동이라 생각했는데, '사랑이 아니라면 뭐겠어' 싶은 또 다른 짓으로 재생목록도 만들었습니다. 네덜란드튤립농장 데뷔곡부터 지금까지 곡들을 유튜브에서 찾아서 모았어요. 한 곡 한 곡 찾아서 만들고 뿌듯했는데, 다 만들고 보니 다른 팬들께서 미리 만들어 놓은 목록이 있었어요. 그래도 한 곡 한 곡 찾아 들으며 만들었다는데 의의를...



참 좋아요. 그냥 좋아요.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