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외모관리하기
  3. 미친 한국의 여자 청바지 사이즈

미친 한국의 여자 청바지 사이즈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조사 : 한국 리바이스 게스 vs 미국 리바이스 게스 청바지 사이즈 비교

지난 금요일 기분 좋게 옷 정리를 했습니다. 정리하고 보니 청바지가 무릎 늘어난 거 하나 남아서, 주말에 청바지를 사러 갔습니다. 그리고 미친 청바지 사이즈에 충격을 받고, 빈 손으로 돌아왔습니다.


전 저체중이라 옷이 안 맞는 경우는 적었거든요. (보통 가족 친구들이 옷 사서 작거나 안 맞으면 저에게 주곤 했어요...) 다만 골반 뼈만 좀 있어서 35-36 정도 되어, 청바지 살 때는 엉덩이에 맞춰 사곤 했습니다.


리바이스, 버커루, 게스 매장에 갔는데, 제일 큰 사이즈가 28 (혹은 27)이고, 28을 입어도 엉덩이가 끼거나 안 맞았습니다. 여자 청바지 사이즈 제일 큰 것이 28이라는 것에도 충격을 받았고, 고작(?) 35-36 되는 엉덩이조차 안 들어가서 맞는 옷이 없었다는 것에도 충격을 받았습니다. 청바지 20여벌은 입어본 것 같은데 맞는 사이즈가 없다니.... ㅠㅠ


대체 옷 사이즈를 얼마나 작게 만드는 것인지, 찾아봤어요.

청바지 제일 큰 사이즈 입어봤는데도 안 맞아서 못 샀다고 하자 청바지도 해외직구 알아보라는 조언을 들어, 한국 청바지 사이즈와 미국 청바지 사이즈가 얼마나 다른지 비교도 해 봤습니다.



한국 리바이스 사이즈 vs 미국 리바이스 사이즈

리바이스 코리아 홈페이지에 있는 청바지 사이즈 입니다.


리바이스 711 한국 사이즈


센티 인치 변환해서 빨간 글씨로 적어 놓았습니다. 한국 리바이스 스키니진은 29 사이즈라고 해도 엉덩이 33인치 입니다. 이러니 몸에 안 맞았나봐요. 게다가 허리까지 오는 바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허리도 작습니다. 보통은 바지 사이즈가 허리라고 하더라도 허리 아래에 입기 때문에 사이즈가 좀 더 크거든요. 리바이스 매장에서 충격과 공포를 느꼈던 이유를 사이즈 표를 보니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사이즈가 왜 이모냥인가 했더니, 리바이스 711 아시안 핏이래요. 퍽킹 아시안핏! 아시아 여자들이 다 아이유같은 사이즈인줄 아나.


리바이스 보이프렌드 핏 사이즈


리바이스 보이프렌드 핏은 그나마 좀 사이즈가 낫습니다. 27 사이즈 엉덩이가 35.8인치이고, 28사이즈 엉덩이는 36.6인치 입니다. 어쩐지 이 바지는 엉덩이가 들어갔어요. 단, 보이프렌드핏은 엉덩이 꽉 끼게 입는 바지가 아니라, 남자친구 바지 입은 듯 좀 여유있게 입는 바지라 엉덩이가 꽉 맞으니 이상했습니다.

리바이스 미국 사이즈도 이런지 찾아봤습니다. 아래 표는 미국 리바이스 공식 쇼핑몰에 올라와 있는 사이즈 표 입니다.


미국 리바이스 사이즈


엉덩이 35, 36이 작은 편에 속합니다. 엉덩이 43인치까지 치수가 다양합니다. 청바지 26사이즈가 한국에서는 엉덩이 30인치더니, 미국에서는 엉덩이 36입니다. 한국 리바이스와 미국 리바이스 사이즈를 비교하니, 스키니 진은 대략 6인치 정도 차이가 나고, 보이프렌드 핏처럼 넉넉히 나온 바지도 1~2인치 차이가 납니다.

혹시 리바이스에서 제공하는 것과 실제 사이즈가 다를 수 있어 아마존에 올려진 사이즈도 확인해 보니, 이 사이즈대로 나오는 듯 했습니다. 아마존에서 청바지 산 사람들의 80%가량이 기대한 사이즈대로 맞았다는 평을 했습니다.



한국 게스 사이즈 vs 미국 게스 사이즈

청바지 사러 가기 전에 골반 큰 여자 청바지, 엉덩이 핏 좋은 청바지 등을 검색해 보니 게스 청바지가 엉덩이 핏이 좋게 잘 나온다는 추천이 많아 원래 1순위로 게스 청바지를 찜해두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게스는 입어 본 바지 중에 핏이 제일 개떡같았습니다. 엉덩이는 맞고 허벅지는 끼고 허리는 떴어요. 바지를 역삼각형으로 만드나봐요.


한국 게스 사이즈


게스 코리아 공식 쇼핑몰에 업로드 되어 있는 사이즈는 정상적(?)입니다. 28인치 바지 엉덩이가 37.8이니 이대로라면 고작 35,36인 저도 맞았어야 하나 아니었습니다. 의심스러워서 쇼핑몰 사이즈를 봤습니다. 쇼핑몰에서는 사이즈 잘못 올렸다가 반품 교환하면 귀찮으니 좀 더 정확한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게스 청바지 사이즈


역시.... 28이 엉덩이 35.4인치였고, 허리는 30.8인치 였습니다. 29는 사이즈 표에서는 보이나, 매장에서는 볼 수 없는 유니콘 입니다.

게스도 한국 게스와 미국 게스 사이즈 차이가 클 듯 합니다.


미국 게스 사이즈


미국 게스 사이즈는 미국 리바이스 사이즈와 비슷한데, 리바이스보다 0.5인치 정도 컸습니다. 26 사이즈면 엉덩이 36.5인치이며, 엉덩이 44인치를 위한 청바지도 있습니다. 아마존에 확인한 사이즈도 동일했습니다. 한국 게스 사이즈와 미국 게스 사이즈가 3인치 정도 차이가 납니다.



뱅뱅 여자 청바지 사이즈

한국과 미국 사이즈를 비교하다 보니 청바지도 해외 직구 해야 되나 싶었으나, 청바지는 온라인에서 사 본 적이 없어 걱정되었습니다. 어떻게든 입어보고 구입하려고 검색하다 보니 뱅뱅이 사이즈가 편하게 잘 나와서 한국 판매량 1위 라길래, 뱅뱅 청바지 사이즈도 보았습니다. 왜 인지 뱅뱅 청바지는 촌스러운 것 같아 안 사고 싶었으나, 청바지가 안 맞으니 이제 가릴 처지가 아니었습니다 ㅠㅠ


뱅뱅 청바지 사이즈


뱅뱅도 허리 28,29 정도는 되어야 35,36인치가 맞을 듯 합니다. 한국 리바이스, 한국 게스 사이즈와 유사했습니다. 특이한 점은 허리둘레와 차이가 크지 않아서, 엉덩이에 맞춰 입으면 허리가 굉장히 클 것 같습니다. 믿었던 뱅뱅 마저....



마른 연예인들 엉덩이 사이즈는 몇 일까? 아이유 청바지 사이즈, 모델 한혜진 사이즈

제가 특이한 것인지 한국 옷 사이즈가 미쳐 가는 것인지 의아해, 참조 삼아 연예인들 신체 사이즈를 찾아 봤습니다.

아이유는 대표적으로 체구가 작은 연예인 입니다. 33반 (보통의 여자들이 55/66) 사이즈로 알려져 있는데 아이유 청바지가 25인치 입는 듯 합니다. 한국 리바이스 스키니 사이즈로 보면 힙 28.7 정도 되어야 25에 들어갈테니... 아이유는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아이유 신체 사이즈


아이유는 본의 아니게 기부하면서 신체 사이즈가 공개된 것이나, 정확한 사이즈는 공개되어 있지 않습니다. 신체 사이즈가 공개되어 있는 믿음직 스러운 분들은 모델들이라, 모델 한혜진을 찾아 보았습니다. 한혜진 신체 사이즈는 34-25-35 라고 합니다. 모델 김원경은 32-24-35, 장윤주는 34-24-35 라고 합니다. 군살 1도 없는 모델들도 한국에서는 바지 사기 힘들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스스로를 위안...ㅠㅠ)


갈수록 한국인의 성장발육이 좋아지며, 체형은 서구화 되고 있는데, 어째서 옷 사이즈는 점차 작아지면서 아동복화 되는지 의문입니다.


... 이상 매장에서 여자 청바지 제일 큰 사이즈가 안 맞아서 허탕치고 온 자의 열폭이었습니다....


덧, 골반 큰 여자분들 청바지 어디서 사시는지 알려주세요..... ㅠㅠ


덧2, 결국 해외직구 했어요... - 아마존 리바이스 직구 후기, 아마존 결제시점 중복결제에 깜놀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