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구정 나루터집, 장어가격은 비싸지만 장어구이 맛과 드라이브 코스는 최고! -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 추천

라라윈 데이트 코스 추천 : 반구정 나루터집, 장어 가격은 비싸지만 장어구이 맛집 & 드라이브 코스로는 최고!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 추천

몸과 마음이 모두 황폐할 때는, 그냥 어딘가 뻥 뚫린 길을 좀 달리고, 맛있는 것을 먹으면 풀리기도 합니다. 훌륭한 드라이브 코스와 정말 맛있는 장어구이가 있는 곳이 반구정 나루터집입니다. 로즈큐리님의 추천으로 알게된 집인데, 자유로를 내달려 파주 임진각 근처에 있어요. 그냥 정말 맛있는 장어구이가 먹고 싶을 때, 드라이브가 하고 싶고 맛있는 음식이 먹고 싶을 때, 몸보신이 필요할 때... 가곤 합니다. 눈 내리는 날에도 반구정 나루터집은 아주 운치있었어요.


반구정 나루터집, 서울근교 드라이브


파주 반구정 나루터집은 황희정승님의 정자였던 반구정 유적지 바로 옆에 자리잡고 있는데, 반구정 나루터집이 더 반구정 유적지처럼 생겼습니다. 반구정 나루터집은 장어 구이 좋아하는 분들은 다 안다는 워낙 유명한 맛집이라, 규모가 상당히 큽니다. 작년 12월 말에 갔을 때도 확장 신축 공사 중이었어요. 그래서 밖에서 보기에도 반구정 나루터집이 장어구이집이 아니라 반구정 유적지 같아 보이기도 해요. ^^;;


반구정 나루터집


야외의 테이블과 칸칸이 한옥 별채가 있는데, 겨울에 갔을 때는 추우니 한옥 별채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방에 들어가면 특이하게 테이블이 하나도 없고, 그저 방석만 있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주전자 한 가득 따끈한 보리차를 내어줍니다.


반구정 나루터집


식당안에 테이블이 없는 이유는, 여기는 음식을 주문하면 상 째로 날라다 주기 때문입니다. ^^


반구정 나루터집


음식을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면 반찬들이 가지런히 놓인 상이 들어옵니다. 배추김치, 무김치, 물김치, 나물 두어가지, 무채 무침, 짱아찌 두어종류, 쌈채소, 오이 당근 고추, 쌈장과 장어구이와 함께 먹을 생강채와 반구정 나루터집의 특제 소스가 놓여있습니다.


반구정 나루터집


한옥 별채 창문 밖으로 즐비한 장어구이 그릴이 보입니다. 저 위에서 끊임없이 장어를 굽고 계십니다. 반구정 나루터집은 도착해서 차 문에서 내리자마자 숯불에 구운 장어구이 냄새가 너무 맛있게 나서 식욕을 자극합니다. 문 밖에서도 장어 굽는 냄새가 침샘을 자극하는데, 옆에 앉아있으면 더 배고파져요..


반구정 나루터집


늘 고민되는 것은 양념을 시킬 것인가 소금구이를 시킬것인가 인데.. 반구정 나루터집은 둘 다 아주 맛있어요. 양념 장어구이나 장어 소금 구이 어떤 것을 시켜도 장어가 토실토실 두툼합니다. 워낙 장사가 잘 되는 집이라 장어의 상태가 좋아 더 맛이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반구정 나루터집


반구정 나루터집 장어 가격은 한 마리에 4만원 (2013년 6월까지 그랬음)이라서 가격은 만만치 않습니다. 대신 한 마리를 먹어도 든든하도록 장어가 실합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서 연기 폴폴 피워가면서 구워주는 것이라서 아주 맛있어요. 이 집만의 장어 양념도 아주 맛있습니다. 흔히 파는 달달한 장어 데리야끼 소스가 아니에요. 약간 매콤한 듯 하면서도 짭조름한.. 뭐라 콕 찍어서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입맛돌게 하는 장어 양념입니다.

파주 반구정까지가 드라이브 코스 또는 데이트 코스로 가기에 좋기는 하나, 자주 가기에는 좀 멉니다. 반구정 나루터집 장어가격도 자주 먹기에는 부담스럽고요. 그래서 한 번 갈 때면 장어로만 배를 채우겠다며 장어만 실컷 시켜서 먹습니다. 평소 다른 장어집에서는 저 혼자 두 마리 정도는 가뿐하게 먹고 양이 안 차서 장어탕 같은 것도 시켜먹었는데 이 집에서는 한 마리 반 이상 먹기가 힘들었어요. 장어가 정말 두툼하고 커요..


반구정 나루터집, 서울근교 데이트 코스, 드라이브 코스


장어구이로만 배를 채우고 나오면, 눈 앞에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집니다. 탁 트인 전경이 참 예뻐요. 반구정 나루터집까지 오는 드라이브 코스도 시원스럽고 아름답습니다.


반구정 나루터집


겨울은 겨울대로, 여름은 여름대로 좋은 곳 입니다...

초여름의 반구정 나루터집

겨울에 눈 내릴 때의 풍경도 일품인데, 초여름에는 야외의 평상에서 산들산들 바람을 맞으며 맛보는 장어구이가 일품이었습니다. 평상에서 다리 쭈욱 뻗고 뒹굴 거리고 있으면, 잠시 뒤에 상이 들어옵니다.


반구정 나루터집


늘 밑반찬은 거의 비슷합니다. 배추김치, 나물 두어종류, 짱아찌, 콩장, 무채 무침, 오이 당근 고추 마늘, 쌈채소와 생강채, 특제소스가 나옵니다. 여름이라 그런지 콩나물 냉국도 함께 나왔습니다.


반구정 나루터집


늘 고민되는 것은 장어 소금구이를 시킬것이냐, 장어 양념구이를 시킬것인가 하는 문제입니다. 늘 고민하고, 늘 똑같이 장어 소금구이 하나 양념구이 하나를 시키곤 합니다. ^^:;;


반구정 나루터집


간장과 고춧가루 등의 평범한 재료들일 것 같으나, 조합을 알 수 없는 특제소스 양념 장어구이 입니다.


반구정 나루터집


담백하면서 토실토실 살이 너무나 고소하고 맛있는 소금구이에요. 다음에 갈 때면 장어구이 말고, 장어탕도 좀 먹어보고 민물 매운탕들도 먹어봐야겠다고 말은 하지만, 매번 갈 때마다 장어구이가 유혹을 해서, 장어구이로 배를 채우고 오게 만드는 장어구이 맛집입니다.
장어가격이 좀 비싸다는 것 빼고는 장어구이 맛과 오가는 길의 드라이브 코스는 최고에요. +_+


상   호    반구정 나루터집
위   치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사목리 208-3 (반구정 바로 옆)
             이 집이 워낙 유명해서 주위에 짝퉁 반구정 장어 집이 많으므로 조심해야 함)
전   화    031-952-3472
메   뉴    장어구이, 장어탕, 메기 매운탕 등
주   차    주차 무료, 주차장 큼.

<파주 근처 드라이브 데이트 코스>
- 아는 사람만 몰래다니는 파주 간장게장 맛집, 대도 간장게장
- 파주 출판도시, 북카페 & 책 싸게 파는 곳 보물찾기 데이트 코스
- 노천탕 온천 자유로 아쿠아랜드, 서울에서 10분거리
- 아무나 갈 수 없는 특별한 데이트 코스, DMZ 관광 (도라산 전망대, 제3 땅굴, 통일대교)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