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윈 데이트 코스 추천 : 조나단 보로프스키, 데미안 허싱턴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천안 낭만 데이트 코스, 신세계 백화점 아라리오 갤러리 & 푸른 조각 공원 데이트 코스
대체 저건 뭐지.. 보고도 눈이 의심스러워 가까이 다가가 보니, 수이젠궈 (Sui Jianguo, 1956, 중국)의 2006년 작품 <쥐라기 시대>라고 합니다. 자동차를 깔아 뭉개버린 거대한 공룔에서 눈을 뗄 수 없었는데, 작품 설명을 읽다보니 이 작품은 '메이드 인 차이나'라는 문구가 적혀있어 중국산에 대한 여러 가지 질문을 던지고 있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놀라운 작품을 보고 카메라로 찍고 스마트폰으로 SNS에 자랑질하려고 사진을 찍고 있으니, 지나는 아저씨가 빙그레 웃으며 공룡을 같이 바라보시며 "재밌죠?" 라고 말을 거셨습니다.
순간 해외여행 온 기분이었습니다. 관광 명소에서 신나게 사진 찍고 있으면, 그 지역에 사는 분들이 바라보며 말 걸어주는 기분이었어요. 천안 터미널에서 마주친 뜻밖의 예술작품을 SNS에 올리며 자랑하다 보니 이 곳의 SKT LTE-A 속도가 궁금해졌습니다.
천안 터미널 근처의 SKT LG G2 인터넷 속도는 85.9~74.4Mbps 정도였습니다. 천안 호도과자라도 살 겸 좀 더 둘러보았는데.. 오!
혹시 이 작품은 조나단 보로프스키의 Walking to the sky 시리즈 아닐까요? +_+
천안 고속버스 터미널 놀러와서 예술작품들을 감상하며 우아한 데이트를 즐기게 될 줄은 몰랐는데... 뜻밖의 장소에서 만나는 유명한 작품들에 설레였습니다. 그러나 미술작품들에 가슴이 콩닥이는 것도 잠시.. 멀리 천안 호두과자 원조로 유명한 원조 할머니 학화 호두과자 건물이 눈에 보였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조나단 브로프스키의 작품으로 의심(?)되던 작품을 뒤로 한 채 횡단보도를 건너 원조 호도과자집으로 돌격했습니다.
천안 데이트 코스에서 빠트릴 수 없는 천안 호두과자 원조, 80년된 학화 할머니 호도과자
천안 친구가 원조 천안 호두과자라고 가끔 사다주어 얻어먹곤 했던 할머니 학화 호두과자였습니다. 천안 학화 할머니 호두과자 집은 1934년부터 처음으로 호두과자를 만들기 시작해 지금의 천안하면 호두과자를 떠올리도록 만든 80년 가까이 된 호도과자집입니다.
천안에 놀러온 기념품, 천안 호두과자 원조라는 학화 할머니 호두과자를 샀습니다. 24개에 5000원, 50개에 만원이라 천안 휴게소에서 파는 유사품(?) 천안 호두과자보다 가격도 저렴했습니다.
예술적 데이트 코스, 천안 아라리오 갤러리
조나단 보롭스키의 하늘로 올라가는 사람 시리즈는 좀 다른 것 같기도 하고.. 조나단 보로프스키 작품이 맞는 것 같기도 하고... 헷갈립니다.
천안에서 "조나단 보로프스키의 작품을 만나다니!"(아닐 수도 있어요. 혼자 설레발..^^;;) 라면서 혼자 감격에 겨워서 집에 돌아와 찾아봤는데, 이 건물이 그 유명한 천안 아라리오 갤러리라고 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찾아보아도 저 작품이 확실하게 조나단 보롭스키 작품이라고는 안 나오네요. 이러다 정 궁금해서 못 견디겠으면 내일 천안 아라리오 갤러리로 전화해 볼 지도 모릅니다... ^^;;
오전에 궁금한 것을 못 참고 전화했습니다. 조나단 보롭스키 작품 아니냐며 설레발을 쳤는데, 저 작품은 CI KIM (아라리오 갤러리 김창일 회장님의 작가명으로 알고 있습니다..)의 <성공>이라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천안 신세계 백화점 앞에는 핫한 작가 고헤이 나와의 <매니폴드>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다섯 개의 기둥 위에 떠 있는 거대 구름 형태를 띠고 있는 고헤이의 <매니폴드(Manifold)>는 Mani + Fold·의 합성어로 다양한 정보와 물질이 땅에서부터 에너지를 받아 솟구쳐 절정에 달한 상태를 표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작품이 천안 아라리오 갤러리 야외 조각공원에 설치된 것은 김창일 아라리오갤러리 회장님의 제안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주변 환경이 아무리 변하더라도 최소한 300년 동안 변하지 않을 작품을 제작해 달라”고 요청을 하여, 고헤이 작가가 1000일간 매달려 완성했다고 합니다. 알루미늄을 이어붙인 작품은 중국에서 제작한 후 일본에서 마무리 작업을 하고 이곳에 설치하는 데만 100일이 걸렸다고 합니다.
무게만 27톤이라고도 기사에 소개되기도 하고, 제작비 50억원으로도 종종 소개되기도 했는데.. 그런 수치보다는 천안 터미널 앞, 신세계 백화점 앞, 천안 데이트 명소이자 사람들이 많은 거리 한복판에 놓여 누구나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 것에 더 큰 의의가 있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집에 와서 찾으면서 알게 된 것은 천안 아라리오 갤러리 & 푸른 조각공원에 프랑스 아르망 페르난데스의 <머나먼 여정>과, 팔아 놓고도 다시 되 사가고 싶어했다는 후문이 있는 영국 데미안 허스트의 작품, 키스 해링의 작품도 설치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집에 돌아와서야 알게 되어 너무너무 아쉬워요... ㅠ_ㅠ
천안 신부동 거리
발길 닿는 곳 마다 예술작품들이 보여서 일까요...
노랗게 단풍이 든 은행나무 옆의 김여사 떡볶이 간판도 감각적으로 보였습니다...
이 곳은 둘러볼 예술 작품도 많고, 발길 닿는 곳들이 예쁜 아름다운 데이트 코스 였습니다.
따사로운 햇살에 비친 은행잎들도 참 예뻤어요..
신부동 놀이터에도 예술 작품들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벤치도 모두 예쁜 디자인으로 감싸여 있었습니다.
SNS 자랑질 하다가 한 번씩 함께 측정해보는 SKT LG G2 LTE-A 인터넷 속도입니다.
사진 찍다가 보니 의자 뿐 아니라 블럭에도 그림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천안 신세계 백화점 충청점의 거대한 예술 작품
신세계 백화점 앞에도 거대한 예술작품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이 거대한 작품은 최정화 작가의 <꽃의 마음>이라는 2007년 작품이라고 합니다. 천안 아라리오 갤러리 & 푸른 조각공원에 데미안 허스트, 아르망 페르난데스 등의 작품이 있는 줄 미처 몰랐던 데다가, 이제 출발할 시간도 되고... 바람이 차가워지기에 백화점 안으로 들어섰습니다.
천안 고속 버스 터미널 & 신세계 백화점
심심하고 둘러볼 것이 없을 때는 속도 측정 놀이도 재미있습니다. 고속 버스 터미널에서 재 본 SKT LG G2 인터넷 LTE-A 속도는 64.3Mbps 였습니다.
신세계 백화점 4층의 천창이 멋스러운 푸드홀에서 밥을 먹고 버블티 한 잔을 마시면서 재 보았던 G2 인터넷 속도는 38.8Mbps 였어요.
남는 시간 교보문고 둘러보며 한 번 더 SKT LTE-A LG G2 인터넷 속도를 재 보았는데 69.6Mbps 였습니다. 오랫만에 서점에 나오니 읽고픈 신간들이 많았습니다. 아라리오 갤러리의 예술작품도 감상하고 함께 서점에 와서 책도 보면, 예술적 감수성을 충전하는 데이트 코스로 좋을 것 같습니다.
천안 터미널을 떠나기 전... 신세계 백화점 내부에도 근사한 설치 작품이 있었습니다. 천안 터미널 근처가 이토록 예술적 감수성을 충만하게 채워주는 낭만적 데이트 코스인지 미처 몰랐는데, 오랫만에 찾아온 천안 터미널 근처는 마무리까지 확실하게 예술적인 데이트 코스로 확실한 인상을 심어주었습니다.
- [천안 맛집] 유명한 병천순대, 병천에서의 맛은?
- [천안 직산 삼은리] 바닷가보다 싱싱하고 푸짐한 조개구이 집
- 원조 신토불이 오리 코스 요리 전문점, 천안 '신토불이'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핑구야 날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달기
천안에서 호두과자도 먹고 LTE-A측정도 하고 좋은데요
⎿ 라라윈 답글주소 수정/삭제답글달기
원조 호도과자를 사 먹으니 기분은 확실히 좋았어요 ㅋㅋ
둥이 아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달기
천안에 종종 출장갈때마다 한번씩 보기는 했는데..
이렇게 라라님 포스팅으로 만나니 더 새로운 느낌이 드는데요..ㅋ
⎿ 라라윈 답글주소 수정/삭제답글달기
다시 가고 싶네요~~ :)
토박@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달기
저희 동네는 어인일로? ㅎㅎ
푸른조각공원 괜차나여
신세계에 베니건스랑 맛집두 있어여
⎿ 라라윈 답글주소 수정/삭제답글달기
근처 맛집을 잘 몰라서 푸드코트에서 간단히 먹고 왔어요... ㅜㅜ
384180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달기
ㅋㅋㅋ 결국 전화해서 확인하신거에여?
라라윈님 덕에 첨으로 저 작품 작가랑 제목을 알았네여 ㅋㅋㅋ
⎿ 라라윈 답글주소 수정/삭제답글달기
네.. 너무 궁금해서요... ^^:;;
Yo Soy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달기
전에는 좀더 조각광장 같았는데,
신세계백화점이 들어오고 조각들이 많이 사라졌어요.
시내에서 여러 예술품을 보면 자연스럽게 예술에 가까워져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늘상 가는 곳에 있으면 그저 평범하게 느껴지는 것이
익숙함에 적응되는 둔감함에 아쉽기도 해요.
⎿ 라라윈 답글주소 수정/삭제답글달기
바로 옆에 갤러리도 있고, 조각공원도 있어 좋았어요...
가까이 있다면 자주 찾고픈 곳이었어요..
그러나.. 이렇게 말하면서 정작 근처에 있는 갤러리는 발길을 잘 안하게 되네요....
어쩌면 스치듯 지나서 더 아쉽고 특별했나봐요... ^^
여행코디네이터 한화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달기
와~ 천안 곳곳에 이렇게 많은 예술 작품과 조형물이 있었다니, 라라윈님 포스팅을 통해 알게되었어요! *_* 천안하면 호도과자 먼저 떠올랐는데, 급 천안여행 떠나고 싶어집니다 ^^;
덕분에 좋은 여행 정보 얻어 갑니다!
⎿ 라라윈 답글주소 수정/삭제답글달기
바로 터미널 근처에 모두 모여있어서, 길 찾기도 좋았어요~~ :)
초록코트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달기
강의 넘 좋았서요
⎿ 라라윈 답글주소 수정/삭제답글달기
좀 더 많은 이야기를 전해드리지 못해 아쉬웠어요...
잘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