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데이트 코스 추천, 아라리오 갤러리 & 조각광장 에서 예술적 감수성 충전

라라윈 데이트 코스 추천 : 조나단 보로프스키, 데미안 허싱턴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천안 낭만 데이트 코스, 신세계 백화점 아라리오 갤러리 & 푸른 조각 공원 데이트 코스

천안 터미널에서 밥을 먹고 천안 호도과자도 살 겸 산책을 했습니다. 천안 야우리 백화점 시절에 이 근처 놀러와 천안 사는 친구들에게 밥 얻어먹던 기억만 있었는데 천안 신세계 백화점 충청점으로 이름도 바뀌고, 멀리서부터 눈에 띄는 미술작품들이 시선을 잡아끄는 예술 공간으로 변해있었습니다. 신세계 백화점 입구에서부터 거대한 작품들이 눈길을 끌더니 천안 고속버스 터미널을 지나 산책을 하는데.... 거대한 공룡이 나타났습니다.


대체 저건 뭐지.. 보고도 눈이 의심스러워 가까이 다가가 보니, 수이젠궈 (Sui Jianguo, 1956, 중국)의 2006년 작품 <쥐라기 시대>라고 합니다. 자동차를 깔아 뭉개버린 거대한 공룔에서 눈을 뗄 수 없었는데, 작품 설명을 읽다보니 이 작품은 '메이드 인 차이나'라는 문구가 적혀있어 중국산에 대한 여러 가지 질문을 던지고 있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놀라운 작품을 보고 카메라로 찍고 스마트폰으로 SNS에 자랑질하려고 사진을 찍고 있으니, 지나는 아저씨가 빙그레 웃으며 공룡을 같이 바라보시며 "재밌죠?" 라고 말을 거셨습니다.
순간 해외여행 온 기분이었습니다. 관광 명소에서 신나게 사진 찍고 있으면, 그 지역에 사는 분들이 바라보며 말 걸어주는 기분이었어요. 천안 터미널에서 마주친 뜻밖의 예술작품을 SNS에 올리며 자랑하다 보니 이 곳의 SKT LTE-A 속도가 궁금해졌습니다.


LG G2 인터넷 속도, skt lte-a, 천안 데이트


천안 터미널 근처의 SKT LG G2 인터넷 속도는 85.9~74.4Mbps 정도였습니다. 천안 호도과자라도 살 겸 좀 더 둘러보았는데.. 오!


조나단 보로프스키, 조나단 보롭스키, 아라리오 갤러리


혹시 이 작품은 조나단 보로프스키의 Walking to the sky 시리즈 아닐까요? +_+
천안 고속버스 터미널 놀러와서 예술작품들을 감상하며 우아한 데이트를 즐기게 될 줄은 몰랐는데... 뜻밖의 장소에서 만나는 유명한 작품들에 설레였습니다. 그러나 미술작품들에 가슴이 콩닥이는 것도 잠시.. 멀리 천안 호두과자 원조로 유명한 원조 할머니 학화 호두과자 건물이 눈에 보였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조나단 브로프스키의 작품으로 의심(?)되던 작품을 뒤로 한 채 횡단보도를 건너 원조 호도과자집으로 돌격했습니다.


천안 데이트 코스에서 빠트릴 수 없는 천안 호두과자 원조, 80년된 학화 할머니 호도과자

천안 원조 호두과자, 천안 학화 호두과자, 천안 호두과자 원조,


천안 친구가 원조 천안 호두과자라고 가끔 사다주어 얻어먹곤 했던 할머니 학화 호두과자였습니다. 천안 학화 할머니 호두과자 집은 1934년부터 처음으로 호두과자를 만들기 시작해 지금의 천안하면 호두과자를 떠올리도록 만든 80년 가까이 된 호도과자집입니다.


천안 원조 호두과자, 천안 학화 호두과자, 천안 호두과자 원조,


천안에 놀러온 기념품, 천안 호두과자 원조라는 학화 할머니 호두과자를 샀습니다. 24개에 5000원, 50개에 만원이라 천안 휴게소에서 파는 유사품(?) 천안 호두과자보다 가격도 저렴했습니다.


예술적 데이트 코스, 천안 아라리오 갤러리

천안 원조 호도과자를 사들고 뿌듯하게 나오면서 보니, 하늘을 향해 올라가는 계단은 건물 위로 계속되어 있었습니다. 제 추측이 맞을 지는 모르나, 하늘을 향해 걸어 올라가는 작품은 조나단 브로프스키 (Jonathan Borofsky)의 작품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조나단 브로프스키는 우리에게는 광화문의 망치질 하는 사람 (Hammering Man)으로 더 유명하나, 하늘을 향해 걸어올라가는 작품 시리즈로 유명하거든요.

조나단 보로프스키, 조나단 보롭스키, 아라리오 갤러리


조나단 보롭스키의 하늘로 올라가는 사람 시리즈는 좀 다른 것 같기도 하고.. 조나단 보로프스키 작품이 맞는 것 같기도 하고... 헷갈립니다.


조나단 보로프스키, 조나단 보롭스키, 아라리오 갤러리


천안에서 "조나단 보로프스키의 작품을 만나다니!"(아닐 수도 있어요. 혼자 설레발..^^;;) 라면서 혼자 감격에 겨워서 집에 돌아와 찾아봤는데, 이 건물이 그 유명한 천안 아라리오 갤러리라고 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찾아보아도 저 작품이 확실하게 조나단 보롭스키 작품이라고는 안 나오네요. 이러다 정 궁금해서 못 견디겠으면 내일 천안 아라리오 갤러리로 전화해 볼 지도 모릅니다... ^^;;

오전에 궁금한 것을 못 참고 전화했습니다. 조나단 보롭스키 작품 아니냐며 설레발을 쳤는데, 저 작품은 CI KIM (아라리오 갤러리 김창일 회장님의 작가명으로 알고 있습니다..)의 <성공>이라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고헤이 나와, 매니폴드, 천안 데이트 코스, 천안 갤러리,


천안 신세계 백화점 앞에는 핫한 작가 고헤이 나와의 <매니폴드>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다섯 개의 기둥 위에 떠 있는 거대 구름 형태를 띠고 있는 고헤이의 <매니폴드(Manifold)>는 Mani + Fold·의 합성어로 다양한 정보와 물질이 땅에서부터 에너지를 받아 솟구쳐 절정에 달한 상태를 표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작품이 천안 아라리오 갤러리 야외 조각공원에 설치된 것은 김창일 아라리오갤러리 회장님의 제안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주변 환경이 아무리 변하더라도 최소한 300년 동안 변하지 않을 작품을 제작해 달라”고 요청을 하여, 고헤이 작가가 1000일간 매달려 완성했다고 합니다. 알루미늄을 이어붙인 작품은 중국에서 제작한 후 일본에서 마무리 작업을 하고 이곳에 설치하는 데만 100일이 걸렸다고 합니다. 


고헤이 나와, 매니폴드, 천안 데이트 코스, 천안 갤러리,


무게만 27톤이라고도 기사에 소개되기도 하고, 제작비 50억원으로도 종종 소개되기도 했는데.. 그런 수치보다는 천안 터미널 앞, 신세계 백화점 앞, 천안 데이트 명소이자 사람들이 많은 거리 한복판에 놓여 누구나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 것에 더 큰 의의가 있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집에 와서 찾으면서 알게 된 것은 천안 아라리오 갤러리 & 푸른 조각공원에 프랑스 아르망 페르난데스의 <머나먼 여정>과, 팔아 놓고도 다시 되 사가고 싶어했다는 후문이 있는 영국 데미안 허스트의 작품, 키스 해링의 작품도 설치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집에 돌아와서야 알게 되어 너무너무 아쉬워요... ㅠ_ㅠ


천안 신부동 거리

비단 아라리오 갤러리와 신세계 백화점 앞 쪽 뿐 아니라, 신부동 주민센터 앞에도 조각작품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천안 신부동, 천안 데이트 코스


발길 닿는 곳 마다 예술작품들이 보여서 일까요...
노랗게 단풍이 든 은행나무 옆의 김여사 떡볶이 간판도 감각적으로 보였습니다...


천안 신부동, 천안 데이트 코스


이 곳은 둘러볼 예술 작품도 많고, 발길 닿는 곳들이 예쁜 아름다운 데이트 코스 였습니다.


천안 신부동, 천안 데이트 코스


따사로운 햇살에 비친 은행잎들도 참 예뻤어요..


천안 신부동, 천안 데이트 코스


신부동 놀이터에도 예술 작품들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천안 신부동, 천안 데이트 코스


벤치도 모두 예쁜 디자인으로 감싸여 있었습니다.


천안 신부동, 천안 데이트 코스


SNS 자랑질 하다가 한 번씩 함께 측정해보는 SKT LG G2 LTE-A 인터넷 속도입니다.


천안 신부동, 천안 데이트 코스


사진 찍다가 보니 의자 뿐 아니라 블럭에도 그림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천안 신세계 백화점 충청점의 거대한 예술 작품

짧은 천안 데이트를 마치고, 다시 천안 터미널이 있는 신세계 백화점으로 돌아왔습니다.


천안 데이트 코스, 최정화, 꽃의 마음


신세계 백화점 앞에도 거대한 예술작품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천안 데이트 코스, 최정화, 꽃의 마음


이 거대한 작품은 최정화 작가의 <꽃의 마음>이라는 2007년 작품이라고 합니다. 천안 아라리오 갤러리 & 푸른 조각공원에 데미안 허스트, 아르망 페르난데스 등의 작품이 있는 줄 미처 몰랐던 데다가, 이제 출발할 시간도 되고... 바람이 차가워지기에 백화점 안으로 들어섰습니다.


천안 고속 버스 터미널 & 신세계 백화점

천안 데이트 코스, LG G2 인터넷 속도, 천안


심심하고 둘러볼 것이 없을 때는 속도 측정 놀이도 재미있습니다. 고속 버스 터미널에서 재 본 SKT LG G2 인터넷 LTE-A 속도는 64.3Mbps 였습니다.


천안 데이트 코스, LG G2 인터넷


신세계 백화점 4층의 천창이 멋스러운 푸드홀에서 밥을 먹고 버블티 한 잔을 마시면서 재 보았던 G2 인터넷 속도는 38.8Mbps 였어요.


천안 데이트 코스, LG G2 인터넷


남는 시간 교보문고 둘러보며 한 번 더 SKT LTE-A LG G2 인터넷 속도를 재 보았는데 69.6Mbps 였습니다. 오랫만에 서점에 나오니 읽고픈 신간들이 많았습니다. 아라리오 갤러리의 예술작품도 감상하고 함께 서점에 와서 책도 보면, 예술적 감수성을 충전하는 데이트 코스로 좋을 것 같습니다.


천안 신세계 백화점, 천안 데이트 코스


천안 터미널을 떠나기 전... 신세계 백화점 내부에도 근사한 설치 작품이 있었습니다. 천안 터미널 근처가 이토록 예술적 감수성을 충만하게 채워주는 낭만적 데이트 코스인지 미처 몰랐는데, 오랫만에 찾아온 천안 터미널 근처는 마무리까지 확실하게 예술적인 데이트 코스로 확실한 인상을 심어주었습니다.


- [천안 맛집] 유명한 병천순대, 병천에서의 맛은?
- [천안 직산 삼은리] 바닷가보다 싱싱하고 푸짐한 조개구이 집
- 원조 신토불이 오리 코스 요리 전문점, 천안 '신토불이'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