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8/11

해당되는 글 6
  • thumbnail
    생활탐구/건강관리하기

    바디워시없이 물로만 샤워하기 4년 후기

    바디워시없이 물로 씻기 후기 샴푸 안쓰고 물로 머리감기, 폼 클렌저 안 쓰고 물세안하기와 더불어 바디워시 안 쓰고 물로 샤워하기도 했습니다. 세 가지 중에 물샤워가 난이도가 가장 낮았어요. 난이도만 비교하면 노푸 >> 물세안 >>>>>> 물샤워라 물샤워는 정말 쉬웠습니다. [물로 씻기 실험] 2018/02/05 - 노샴푸 3년 실험 결과 2018/03/28 - 물세안 3년 실험 결과 2014년 10월 무렵부터였으니 약 4년 정도 입니다. 물로만 샤워하는 것에 대해서도 후기를 남겨보고 싶었는데, 물샤워 후기는 문제가 하나 있었습니다. 인증샷을 어떻게 올려야 할 지 난감했어요. 등드름이 없어졌으니 등을 찍어 올려야 할지, 겨울이면 종아리에 각질 일어나곤 했는데 이젠 촉촉해 졌으니 종아리를 찍어야 할지 고민이..
  • thumbnail
    생활철학/생각거리

    평화로운 남양주 살이

    라라윈 생각거리 : 남양주 살기 1년 반 풍경 남양주에 산 지도 일년 반 정도 되었습니다. 서울에서는 보지 못한 것들을 많이 보고 있어요. 1. 하늘이 예쁘다 남양주에 이사 와서는 하늘에 반한 날이 많아요. 하늘 빛이 너무 예뻐서, 구름이 너무 예뻐서 감탄해요. (종종 길에서 차 세우고 하늘 찍는 분도 봐요..) 2. 마트에 우유사러 가는 길의 흔한 풍경 남양주의 흔한 슈퍼가는 길 이에요. 예전에도 집에서 마트나 시장까지 1km 남짓이었고, 여기도 거리는 7~800m 가면 마트가 있는데, 가는 풍경이 많이 달라요. 3. 폐지 줍는 노인이 없다 꽂아 놓기 무섭게 폐지 주우시는 노인분들께서 수거해 가셔서 서울에서는 보기 힘들던 교차로, 벼룩시장이 있습니다. 집앞에 폐지와 고물 내 놔도 가져가는 분이 없어, ..
  • thumbnail
    생활탐구/놀러다니기

    육군사관학교 퍼레이드 & 군악대 삼중창 특별공연

    라라윈 특별한 추억 : 육군사관학교 화랑의식 & 군악대 공연 학회는 매년 주기적으로 열리는데, 작년의 육군사관학교에서의 한국산업및조직심리학회가 유독 기억에 오래 남았습니다. 쉽게 갈 수 없던 육군사관학교라는 장소에 설렜고, 다른 때의 학회와 달리 퍼레이드와 특별공연이 있어 오래 기억이 남았습니다. 아마도 학회에서도 좋은 내용들이 발표되었을텐데, 그건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분명 좋은 내용이었을텐데...) 화랑대 육군사관학교 입구가 화랑대였습니다. 화랑대역, 화랑대 입구 역으로 버스와 지하철 노선도에서만 보다가 '화랑대'라고 쓰인 문을 보니 전설로만 듣던 것을 실물로 본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입구부터 범상치 않습니다. 입구에 계신 군인들께 한국산업및조직심리학회 참석 차 왔다고 용건을 말씀드리고 안으..
  • thumbnail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우울증 있는 사람과 사귈때 알아두면 좋을 점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우울증 환자와 연애할 때 힘든 점 이 글은 우울증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께서 싫어하실 글 입니다. 우울증 환자 옆에 있는 사람 입장에서 이기적으로 쓴 이야기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사람이 우울증 있는 사람과 사귀는 것보다, 우울증인 분들이 사람 사귀는 것에 대한 고민이 더 큽니다. 연애에 조심스럽고요. 어렵게 용기내어 연애를 시작하셨을텐데, 우울증 환자와 사귀는 옆 사람 입장을 말씀드리는 것이 우울증으로 고통받는 분께 또 다른 고통이 될까봐 걱정스럽습니다. 그러나 우울증 환자와 사귀고 있는 것에 대해 물어보신 분께서도, 우울증 환자가 사람 사귀는 것에 대한 정보는 있으나 우울증 환자와 사귀는 것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기에 물어보신 것 같아 조심스레 이야기를 드릴까 합니다. 연애..
  • thumbnail
    생활철학/생각거리

    "같아요" 말투 싫은 이유 vs 쓰는 이유

    라라윈 생각거리 : "~ 같아요" 말투에 대한 입장차이 "~ 한 것 같아요" 라는 어미에 질색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저는 ~ 같아요라는 표현을 자주 쓰는 사람이라, 같아요 쓰는 사람 정말 싫다는 말씀에 뜨끔했어요. 사람들이 흔히 쓰는 표현인데 어떤 포인트에서 그렇게 싫으신지 여쭤보니, ~ 같아요 라는 말투를 싫어하시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같아요 말투가 싫은 이유 1. 자신없어 보인다. 똑 부러지게 말을 못하고 말 끝마다 ~ 같아요, 라고 하는 것을 보면 자신없어 보인다고 합니다. 말끝을 흐리는 느낌도 들고요. 뭔가 흐리멍텅하게 넘어가려는 것 같아 답답하다고도 하십니다. 2. 책임 회피이다. "~다." 라고 확실하게 말을 못하고 "~ 같다" 라고 하는 것은 자신이 책임지기 싫기 때문에 빠져나갈 구멍을 만..
  • thumbnail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KT 엠모바일 유심변경 후기 & 알뜰폰 2년 짧은 장단점

    라라윈 모바일 잘쓰기 : KT 알뜰폰 유심 셀프 개통후기 5천원대 전화요금에 기뻐하며 KT 엠모바일로 번호이동 신청을 했습니다. (2018/10/28 - 알뜰폰 최저가 요금제 신청 후기) 한 달 정도 걸린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듣고, 신청해 놓으면 언젠가 오겠거니 생각하고 여유롭게 기다렸는데, 생각보다 유심이 빨리 왔습니다. 일요일에 신청했는데 수요일에 배송되었어요. 유심 우체국 등기 배송 제가 직접 받게 끔 택배가 아닌 우체국 등기로 왔습니다. 뾱뾱이 내장된 봉투에 담겨 왔어요. 열어보니 개통안내 종이 한 장, 유심, 혹시 유심 크기 잘못 신청했을 경우를 대비한 유심트레이가 들어 있엇습니다. 나노유심으로 보내고, 혹시 유심 크기 잘못 신청한거면 저기에 끼워 쓰라는 건가 봐요. 전 유심 크기 변경은 잘 하..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