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어려움을 덜고, 소비자에게 조금 더 알릴 수 있는 중간역할을 위해 블로거들이 참여하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벤처기업의 제품을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고, 알리는 역할을 하는 것 입니다.
벤처기업들의 성공을 기원하는 듯한 이름을 가진, '100억 카페'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선균씨를 닮으신 진행자님의 사회로, 업체 관계자분들께서 5분 남짓한 시간동안 주어진 시간을 엄수하여 짧고 굵은 프리젠테이션을 해 주셨습니다. 짧은 시간동안 그동안의 노력과 결실에 대해 최대한 알리기 위해 프리젠테이션 준비도 철저히 해오셨고, 발표하는 내용너머로 엿보이는 제품에 대한 열정과 애착이 강하게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자신의 벤처기업의 제품을 자식처럼 여기시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몇 년을 거쳐 연구 개발하여 탄생시켰으니, 산고와 다름없는 과정을 거쳤고, 최대한 좋은 기능, 좋은 특징들만 담아 애지중지 만들었으니 자녀같을 법도 합니다.
이 자리에 소개된 업체들은 벤처기업 중에서도 우수업체로 선정된 4곳이었습니다.
각각의 제품이 특색있습니다. 생활 속 간지러운 부분들의 필요성을 채워주는 제품들이라서, 지름신이 마구 오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이지컬 무선 헤어기 (주)지디아이네트웍스
이 제품은 충전을 하여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는 고데기였습니다. 작고 귀여운데다가 가볍습니다.
이러한 고데기들은 컬이 잘 잡히도록 옆부분까지 발열판이 노출되어 있어서, 이용하면서 한 두번씩 데인 경험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 제품은 순식간에 200도까지 달궈지면서도 안전장치가 확실했습니다. 뒷 면에 잠금장치가 있어서 잠금과 동시에 열을 차단할 수도 있고, (이동중에 켜질 일은 절대 없음), 옆면은 다른 재질로 감싸주어 잘못 잡아서 손이 데일 일도 없고, 위에 온도에 따라 전원, 160도, 180도, 200도가 다른 색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달궈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손을 들이댈 필요도 없었습니다.
안전장치면에서는 100점 만점 주고 싶었는데, 이제 남은 문제는 얼마나 머리가 잘 되느냐 였습니다.
한 번 충전으로 한 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이동에 용이한 제품이다보니, 발열판이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제품보다 작기 때문에, 저처럼 머리가 길고 숱이 많은 사람에게는 시간이 배로 걸리고 컬이 잘 안 잡힐 것 같기도 했습니다.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해보았더니, 순식간에 컬이 탱글탱글 예쁘게 만들어 졌습니다. (양손으로 머리하느라, 사진이 없네요..ㅜㅜ) 음이온과 함께 머릿결을 상하지 않게 하면서 컬을 만들어 준다더니, 정말로 타는 냄새와 지글대면서 머리가 타들어가는 느낌 없이 부드럽게 컬이 만들어 졌습니다. 여행가거나, 학교나 회사에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도 안성마춤이지만, 집에서 화장대에 자리차지하지 않고 사용하기에도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비타민C 샤워기 (주)피엘엠
2001년도부터 약 10여년 간 오직 샤워기만 연구하고 만드셨다는 사장님의 열정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요즘 아토피 때문에 고생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아토피의 원인이 되는 물 속에 포함되어 있는 염소를 걸러내주고, 좋은 물을 만들어 주어 피부건강을 도와주는 샤워기입니다. 이 제품은 세정스틱(가운데 달려있는 막대)으로 세정기 기능을 하기 때문에 의료기로 등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해바라기 샤워기처럼 CD만한 큼직한 샤워기에서 물을 쫘악 뿜어주기도 하고, 안개처럼 분사해주기도 하고, 5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혹시 수압이 약한 집에서는 쫙 분사되지 않고 물이 찔찔 나오는 것은 아닌가 걱정이 되어 여쭤보니, 이 샤워기를 연결하여 사용한다고 해서 수압이 약해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또한 샤워중에 떨어트리거나 하더라도 내구성이 강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가운데 부분에는 세정스틱 뿐 아니라 다른 호스나 여러 가지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미니 연수기 같은 샤워기여서,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분들에게 큰 관심을 받은 제품입니다. +_+
RABIO 숙면 뇌파 베개 (주) 화이트 클라우드
아주 신기한 베개였습니다. 손을 대보면 진동이 느껴지는데, 머리를 대면 진동이 아니라 편안한 느낌이 듭니다. 숙면에 적합한 뇌파를 발생시켜 주는 것 입니다. 속안에 골전도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서, 숙면을 취할 때 나오는 음 뿐 아니라, 음악을 들을 수도 있고, 어학공부를 할 수도 있습니다.
머리를 편안하게 받쳐주게끔 디자인 되어 있어 베고 누었을 때, 머리가 편안해서도 잠이 잘 올것 같은데, 숙면에 도움이 되는 뇌파를 발생시켜준다고 하니, 적은 시간 잠을 자도 개운할 수 있고, 잠 못들어 뒤척이지 않고 빨리 잠이 들 수 있어서도 바쁜 현대인들에게 아주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특히 자면서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능률영어와 손잡고 어학기능을 추가시킨 점에서 수험생에게도 아주 좋을 것 같았습니다.
불면증을 없애주고, 잠깐 자도 수면의 질을 높여주고, 두뇌학습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서 정말 탐나는 제품이었습니다.
도도나 디지털 어학기 (주) 트리포스
기존의 MP3의 기능 뿐 아니라, 어학공부에 적합하도록 속도조절 기능과 구간 반복, 영어단어 인식, 발음을 따라해 보면서 다시 들을 수 있는 기능 등, 자그마한 큐브속에 탐나는 기능을 잔뜩 담고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우선 디자인이 무척 예쁜데다가, 집에서 공부할 때는 이어폰이 아니라, 스피커를 통해서 들을 수 있도록 뒷면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오랜시간 어학공부를 하면서 아쉬웠던 기능들을 모아서 제품을 만드셨다는 말에 100% 공감할만큼, 그동안 어학공부 하면서 '이런 기능이 있는 기계가 있으면 좋겠다...' 싶었던 기능들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하나 하나의 제품들이 너무나 좋아서, 한 편으로는 더 안타까운 마음도 들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제품들을 대기업처럼 홍보를 한다면, 이런 제품들이 아쉬웠던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텐데.... 벤처기업이다보니 그런 여력이 없어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서도 그 제품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와 제대로 연결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요즘은 업체에서도 블로그와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에게 연구성과를 알리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고, 개개인의 블로거들도 주위에서 너무나 좋은 제품인데 소개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안타까우면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소개를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인터넷을 통한 소통이, 벤처기업과 벤처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를 연결해주는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면 좋겠습니다.
'생활탐구 > 집안물건 잘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국어가 잘 들리도록 도와주는, 도도나 어학기 (34) | 2009.09.21 |
---|---|
마이필, 목이 편안한 베개 (36) | 2009.08.10 |
걸레질하기 힘든 부분의 청소에 유용한 먼지털이개 (11) | 2009.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