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프로그램 잘쓰기
  3. 휴대폰 녹음파일 m4a mp3 변환 방법 - 갤럭시 녹음파일 아이폰에서 재생하기

휴대폰 녹음파일 m4a mp3 변환 방법 - 갤럭시 녹음파일 아이폰에서 재생하기

· 댓글개 · 라라윈

스마트폰 통화 음성 녹음 파일 mp3로 바꾸기, PC저장 후 m4a mp3 변환 방법

갤럭시에서 녹음한 파일을 그대로 친구에게 보내면 재생이 안된다고 합니다. ㅠㅠ

알고 보니 스마트폰 녹음 파일은 m4a라는 형식으로 녹음이 되어서 mp3처럼 재생이 안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녹음파일을 컴퓨터로 옮겨서 m4a 파일을 mp3로 변환해서 공유했습니다. m4a 파일 상태일때는 갤럭시 안에서도 음악 재생목록에 들어가지지 않았는데, mp3로 바꿔서 다시 넣으니 음악 재생목록에도 넣을 수 있어 훨씬 편합니다.


통화 녹음 / 음성 녹음 파일 컴퓨터로 옮기기

스마트폰 사운드 폴더


핸드폰을 usb 연결을 한 뒤에 <Sounds> 폴더를 열면 그 속에 음성녹음 파일과 통화 녹음 파일이 들어 있습니다.


갤럭시 음성녹음 파일 위치


우선은 PC로 옮겨 두었는데, 통화 녹음과 음성녹음 파일은 파일형식이 m4a라는 낯선 형태입니다. 이래서 음악 재생 목록에 추가가 안되고 뭔가 이상했나 봅니다.


m4a mp3 변환 사이트 - 무료, 프로그램 무설치

찾아보니 녹음 파일 m4a를 mp3로 변환하는 사이트가 여러 개 있었습니다. 변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도 있고, 유료도 있고 여러 가지가 있었어요. 그 중에 무료이고,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는 media.io 라는 사이트가 있어 이용했습니다.


https://www.media.io/


녹음파일 변환 사이트


외국 사이트인 것 같은데, 하단에 한국어 지원이 됩니다. 회원가입도 필요없고, 파일 설치나 다운로드도 필요없이 간단하게 m4a 파일이 mp3로 변환이 되었습니다. 고마운 사이트였어요.



m4a mp3 변환 방법

mp4 mp3 바꾸는 법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합니다>를 누른 뒤에 변환할 m4a 파일을 올립니다.


온라인 오디오 변환기


변환하고 싶은 유형을 선택합니다. mp3, wav, wma, ogg 파일 등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음질은 320, 192, 128, 96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일 형식과 음질을 선택한 후 <변환> 버튼을 누르면 금방 음악 파일 변환이 완료됩니다.


음악변환을 완료했습니다


다운로드를 누르면, 바뀐 mp3 파일이 다운됩니다.


통화녹음 파일 변환


처음에는 조심스레 파일 하나만 올려보았다가, 여러 개를 한 꺼번에 올려보니 한번에 파일을 잔뜩 올려도 변환이 잘 됩니다.


변환해서 보내니 갤럭시 녹음파일이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잘 재생된다고 합니다.

저도 mp3로 변환하고 나니 음악 재생 목록에 추가해서 들을 수 있게 되어 좋아요 ~~ ^^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