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연애 말발을 늘리는 방법

연애 말발을 늘리는 방법

· 댓글 21 · 라라윈
연애에서 작업 성공율을 높이는 말발, 어떻게 하면 늘릴 수 있을까?
평소에도 이성앞에서 안 떨어지는 입이 원망스러울 때가 있지만, 특히나 커플축일에는 더 합니다.
크리스마스에 어떤 친구는 옆 테이블 처자들과 어울려 후끈하게 보내기도 하고, 어떤 녀석은 길에서 아리따운 아가씨를 낚기도 하는데 혼자 집구석에 있으면 우울해집니다. 낯선 사람에게 작업이라도 해 보려면 우선은 말발이 뒷받침이 되어야 할텐데, 어떻게 하면 늘릴 수 있을까요?


Oz

1. 잡지는 필수

연애고수 중 한 분은 다른 책은 돈 아깝다고 안 사서 보는데, 무슨 일이 있어도 내용이 실한 패션잡지만큼은 꼭 봅니다. 그 속에서 최근의 패션 트렌드와 맛집, 멋집을 알 수 있고, 대부분의 패션잡지들에서 연애관련 정보가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연애에 특화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Oz

2. 적당한 지식자랑

연애고수가 아니라도 이성을 만나서 말을 못하거나 화제거리가 없는 것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 중에는 이야기를 하려고 오늘의 뉴스나 오늘의 사건 등을 미리 예습해 두는 분들이 있습니다. 문제는 풀어내는 방법에서 고수와 하수는 차이가 큽니다.

예를 들어, 똑같이 '오늘의 사건'에서 "반 고흐가 귀를 자른 날."을 봤다면, 연애하수는 대뜸 "오늘 무슨 일이 있었는 줄 알아요?" 라는 밑도 끝도 없는 질문을 던집니다. 상대가 알리가 없죠. 궁금하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예의상 궁금한 척을 하면, 의기양양하게 "오늘은 반 고흐가 자기 귀를 잘랐던 날이에요. 반 고흐는...." 하면서 예습해 온 얕은 지식을 다 드러내 보입니다. 그러나 상대방은 질문에서 부터 관심이 없었고, 답은 더 흥미 없습니다. 속으로 "그래서 어쩌라고...ㅡㅡ;;" 하는 생각만 하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연애 고수들은 질문 방법이 다릅니다.
"해바라기 그림 있잖아요... 이글이글 타는 것 같기도 하고 꿈틀대는 것 같기도 한... 반 고흐가 그린 작품이요..."
라고 했을 때, 상대방이 전혀 흥미가 없고 '해바라기' 작품에 대해서도 모르는 것 같으면 그 쯤에서 화제를 돌립니다. 또는 질문을 하는 것이 아니라, 반 고흐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서 설명해줍니다. "반 고흐는 ,..$#&%*( 작가에요... 그리고 자기 귀를 스스로 잘랐죠..." 이 쯤에서 상대방이 "어머.." 등의 리액션이 있으면, "오늘이 바로 121년전 반 고흐가 자기 귀를 스스로 잘랐던 날이에요.."라고 하며 이야기를 흥미롭게 마칩니다.



3. 지식 수준 조절

상대방과 부담없이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해서, 무조건 가십거리만 이야기를 해도 상대방이 가십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 사람이면 대화가 안 통합니다.
"연예인 최민수가 복귀한다는거 들으셨어요?" 했을 때, 상대방이 "저는 연예인 같은거에 관심없어요." 라고 해버리면 당황하게 됩니다. 그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저도 연예인들에게 별 관심은 없는데, 연예인들이 문제가 생기면 한동안 잠적하다가  잊혀질 때쯤이면 복귀하는 행태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되어서요. 어떠세요?" 등으로 연예인 같은거에는 관심없다지만 사회문제에는 관심많은 상대와 대화를 풀어갈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다른 사람과 진지한 대화보다 가볍게 웃고 떠드는 대화를 즐기는 사람에게 "오늘 동양그룹이 대우 일렉트로닉스를 인수하려고 한다는데, 그러면 가전제품 업계의 판도가 어떻게 변화될까요?" 등의 질문을 던져도 곤란합니다.
사람마다 특정 취향이 있어서 좋아하는 것 위주로 보게 되지만, 여러 사람과 즐거운 대화를 위해서는 관심이 없더라도 다른 분야도 좀 봐 두는 것이 좋습니다.

4. 유머

재미있는 이야기나 책을 많이 읽어두면, 표현력이 많이 늡니다.
유머소재를 얻었어도 이야기하다가 자기가 먼저 웃으면서 이야기 하거나, 아무리 재미있는 것도 썰렁하게 만드는 능력을 가졌다면, 당장에 오늘의 유머를 바로 전달하는 것은 안되더라도 그냥 담담히 이야기의 일부로 써 먹을 수도 있습니다.



연애 말발도 늘리시고, 연애성공률도 높이시길 응원합니다! ^^


+ 소개팅용 말발 증진 방법:  첫만남에서 무슨 이야기를 해야 좋을까?


💬 댓글 21
logo

글쿤요~ㅋㅋ 말빨~이 연애의 기본 기술이 아닌가 싶네요.
오랜만에 들려서 눈도장~흐흐흐

logo

말 한 마디에 잘 되기도 하고, 안 되기도 하고..
말 하는 것이 중요하기도 하고 어렵기도 한거 같아요....^^;;

logo

그렇죠. 말발이 좀 되는 사람이 무뚝뚝한 사람보단 낫습니다. ^^ 위의 팁들이 많은 도움이 되겠는걸요.

logo

아무래도 말을 기분좋게 재미나게 잘 하는 사람이
더 끌리게 되는거 같아요~ ^^

logo

연애 말발이라 역시 잡지등등을 통해 화젯거리를 풍부하게 거기에 유머까지...

logo

아무래도 풍부한 화제거리가 필수인거 같아요~ ^^

logo

청산유수로 말 잘 하는 것도 좋지만
..
여친이 좋아하는 요리 ..날잡아 보는 앞에서 익숙하기 만들어 주기 ..이런 것은 어떨까요 ?
전 말을 잘 못해서리 ..긁적 긁적'''

logo

그럼 여자친구가 아주 감동할거 같은데요...+_+

logo
라이진

대화를 한다는게 쉬운것 같으면서도 같이 공감할만한 내용으로 이끌어 간다는건 어렵더라구요.
중간중간 텀이 생길때 침묵을 이겨내는것도 땀나는 일이구요.^^;;
라라윈님이 주신 팁으로 이번주에 있을 소개팅에 유용하게 써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logo

연애에 말빨이 무쟈게 중요하죠
그중에서도 유머가 가장 중요할 듯 싶습니다.

라라윈님 행복하고 따뜻한 크리스마스 되세요 ^^

logo

정말 책을 만힝 읽어야 하는것 같아요. 책을 읽다보면 자연스래 이야기 거리도 많아지고 글빨 말빨도 세지고..^^

logo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logo

잡지가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ㅋㅋㅋ
라라윈님 올 한해 블로그로 수고 많으셨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시고~ 연말도 잘 마무리 하세요!>0<

logo

ㅎㅎㅎ

정말 많은 노력을 해야 되는 부분같네요.
여성분들은 확실히 말에 약한건 사실인거 같애요.

라라님 메리크리스마스^_^

logo

에휴... ㅠㅠ

logo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역시 기본적으로 필요하죠^^

logo

역시 사람은 책을 많이 읽어야 되는것같습니다.

logo

책을 많이 읽어야 할말도 생기는건가요^^
책 많이 읽는편인데 블로그에 빠져서 헤어나오지를 못하고 있어요..ㅜ.ㅜ

logo
Cjexroman

지식 수준 조절이 중요한 듯 하네요. 예를 들어 소개팅에 여성분이 나와서. 저는 독서를 좋아해요, 하길래.. 독서를 좋아하는 것에 감동해서 저도 좋아해요. 어느 작가를 좋아해요? 최근에 읽은 책 중에 추천해 줄만한 책이 있나요? 하면.. 대답이 없는 거에요. ㅡ.ㅡ.... 그리고 음악 듣기 좋아한다고 해서, 저도 좋아하는데, 어떤 음악을 즐겨듣나요? 재즈 클래식 팝 가요? 그러면 보통 재즈나 팝 즐겨듣는 다네요. 그러면 저도 재즈 좋아하는데 어떤 스타일 즐겨 듣죠? 누구 좋아해요? .. 그러면 또 조용...그래서.. 이제 말 안하고 듣기만 하고 맞장구만 칠까 하고요. 상대방의 수준이나 말을 진실을 파악하는 능력도 필요한 듯.

logo
말빨!

저는 책 많이 읽었는데 유머 말빨은 안늘더라구요.. 공대생이라서 ㅠㅠ 여자만 보면.. 흑..

logo
에르

오히려 말빨보다는 잘 들어주고 공감해 주는 것이 좋던데 말이죠...

말빨 좋은 사람은 되려 그 말빨에 먹혀버리는 경향이 강합니다. 자기 말 하기 좋아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 말 잘 안들어줘요.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8)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6)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5)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5)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6)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8)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5)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ㅋㅋㅋㅋ 웃기는 칼럼이네⋯ 💬ㅋㅋㅋ 3번에서 그냥 기다리는거 너⋯ 💬ㅇㅇ 능력이 있으면 여자는 알아서⋯ 💬ㅇㅇ 손으로 필사하다가 아파서 찾⋯ 💬앵무세은 아이 기형의 가장큰 원인이⋯ 💬라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