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기계 잘쓰기
  3. 핸드폰 분실시 대처법, 경찰서 vs 통신사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핸드폰 분실시 대처법, 경찰서 vs 통신사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후기 : 경찰서 핸드폰 분실신고 vs 통신사 분실신고, 다 소용없어...

핸드폰 분실시 진땀 납니다. 어떻게든 찾아보겠다고 혈안이 되어서 경찰서 핸드폰 분실신고도 해보고, 통신사 대리점가서 핸드폰 위치추적 해달라고도 해보고 했는데... 현실은 역시나 좀 달랐습니다.



1. 경찰서 핸드폰 분실신고

멀고 먼 옛날, 삼성 듀얼폰 폴더가 처음 나왔을 시절이었습니다. 대학생 형편에 큼직한 벽돌 쓰다가 깜찍 발랄한 하얀색 폴더폰으로 바꿨어요.
알바 끝나고 버스에서 졸면서 집에 오고 있었는데...
불행히도 그넘의 핸드폰 사느라 과로했더니 버스에서 졸다가 허겁지겁 내리면서 핸드폰을 놓고 내렸던 것 입니다. ㅠㅠㅠㅠ 대학생인 저에게 그 폰은 꿈의 폰이었습니다. 그런 폰을 분실하고나니 제 정신이 아니었습니다.
분명 배터리가 가득했는데, 제 핸드폰에 전화를 해보니 바로 전화가 꺼져있었습니다. 애타는 마음으로 공중전화에서 몇 번을 더 전화를 해보고, 곧장 경찰서로 달려가 핸드폰 분실신고를 했습니다.
아저씨에게 새 핸드폰 잃어버렸다고, 꼭 찾아야 된다고 울면서 이야기 했으나...
경찰 아저씨는 이미 핸드폰 분실신고 따위는 이골이 난 지긋지긋한 일 중 하나일 뿐이셨습니다. (그런 사람 많다네요.. 특히 술먹고 다음날 와서는 찾아내라고 하는 분들도 많고, 어디다 뒀는지 어디서 잃어버렸는지도 모르고 오는 사람도 많대요) 그래도 온 시민을 그냥 돌려보낼 수 없으니 서류 하나 내미시며 작성하라고 하시면서 한 마디 쐐기를 박으십니다.

"기대하지 마세요. 못 찾아요."

네...
그 말씀 그대로 였습니다. 결국 못 찾았습니다. ㅠㅠ

결론: 경찰 아저씨도 귀찮고, 나도 귀찮다.

경찰서 핸드폰 분실신고. 운동삼아 갈거 아니라면 안하는 것이 속 편해요.



2. 통신사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작년에 스마트폰을 하나 분실했었습니다. ㅜㅜ 통신사 대리점에 가서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을 해달라고 하니, 동네 대리점이어서 그런지 위치추적은 안 해주고, 일련번호 조회를 해주었습니다. 혹시 다른 사람이 주워서 개통하려고 들고 온 적이 없는지 찾아봐주었습니다. 돌려주겠다는 연락도 없지만, 누군가 개통하러 나타난 상태도 아니라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나중에 그 핸드폰 개통하러 올 때, 원주인인 저에게 연락을 해달라고 부탁을 했는데, 몹시 현실적인 답변을 들었습니다.

"고객님, 솔직히 말씀드리면요. 대리점에 이렇게 분실폰 갖고 오는 손님들이 좀 많아요.
이거 분실폰으로 등록되어 있다고 어디서 나셨냐고 물으면, 그냥 다시 주머니에 넣고 가세요.
그 분들도 고객인데 무조건 도둑놈 취급할 수도 없고, 저희도 어떻게 해드릴 수가 없어요."

"그래도 개통하러 와서 일련번호 조회했을 때, 제 명의가 뜰 텐데 그러면 저에게 연락하고 돌려줄 수는 없나요?"

"그 분들도 중고장터같은데서 속아서 구입해서 가져오는 분들도 있어서, 무조건 뺏을 수가 없어요."

"솔직히 저희는 아니지만 이거 불법적으로 개통해주는 곳들도 있고요. 스마트폰은 굳이 개통 안해도 와이파이 연결해서 아이팟처럼 쓸 수가 있잖아요. 저희는 그냥 이거 분실폰 신고 되어 있는 거다. 라고 말 밖에 못해요."

고로 찾을 희망따위 갖지 말라고 합니다.

결론 : 통신사에 신고했다고 해서, 통신사에 그 폰을 들고 왔을 때 원주인을 찾아주는 것도 아니다.



3. 핸드폰 찾기 콜센터

현실적으로 보자면 핸드폰 주운 사람이 돌려줄 마음이 없는 한, 경찰서에 핸드폰 분실신고하고, 통신사에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하고 해봤자 찾을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ㅠㅠㅠㅠ
그래도 어찌되었거나 쓰던 핸드폰을 분실하면 처리해야 될 일들이 많은데, 요즘에는 핸드폰 찾기 콜센터가 있었습니다.
핸드폰 찾기 콜센터 http://www.handphone.or.kr/index.php

핸드폰 찾기 콜센터에서 핸드폰 분실 / 습득 과정을 종합관리 하고 있어, 핸드폰 분실시 어떻게 해야 되는지 한 눈에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skt 핸드폰 분실, kt 핸드폰 분실, lg 핸드폰 분실 신고 처리로 바로 연결되는 점도 좀 편리합니다.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핸드폰 분실, 핸드폰찾기 콜센터, 경찰서 핸드폰 분실신고, 핸드폰 분실시, 핸드폰 분실신고, 핸드폰 위치추적, 핸드폰 분실 대처법


그러나 핸드폰 분실시 어떻게 해야되는지 몰라 우왕좌왕할 때, 핸드폰 분실시 대처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여기서 찾을 수 있을거라고 믿고 기다리지는 않는 편이 낫습니다.


종합 정리

핸드폰 분실하면, 답이 없습니다. ㅜㅜ
그저 핸드폰 주운 사람이 착한 사람이길 무릎꿇고 기도하는 편이 가장 현명할지도 모르겠습니다... ㅡ,,ㅡ;;


핸드폰 - 경찰 핸드폰 위치추적 신고해보니, 기대 vs 현실 완전 달라
- 핸드폰 위치추적 방법,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GPS 위치추적 가능?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