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돈관리 잘하기
  3. 휴대폰 요금 5천원대로, 알뜰폰 최저가 요금제 신청 후기

휴대폰 요금 5천원대로, 알뜰폰 최저가 요금제 신청 후기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돈관리 잘하기 : kt 엠모바일 5천원대 알뜰폰 유심 요금제

충성스럽게 요금 2~3만원씩 내고 있을 때, 몽리님이 CJ 헬로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면 6천원대에 휴대폰 쓸 수 있다고 알려주셔서 알뜰폰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2016/08/09 - 휴대폰 요금 6천원짜리로 절약

2016/10/22 - 핸드폰요금 3천원! CJ 헬로모바일 실제 요금 납부 후기


그 무렵 CJ 헬로모바일에서 반값할인 이벤트와 친구추천 할인 이벤트까지 해서 핸드폰 요금이 3천원대로 나왔습니다. 아주 행복했어요. 그러나 어느 날부터 전화요금이 많이 나왔습니다. 알고 보니 영원히 3900원이 아니고, 친구추천 할인도 일정 기간만 진행되는 것이었습니다. 할인이 끝나고 나니 7~8천원 정도 나왔는데, 다른 요금 알아보기가 귀찮고 7~8천원이라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며 쓰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몽리님이 KT 엠모바일 요금제가 조건이 더 좋다고 알려주셔서 다시 바꿨습니다. 최저가 요금제 전도해 주시는 좋은 이웃이십니다.



알뜰폰 전화요금 최저가 비교

KT 엠모바일에서 공격적으로 1GB + 100분 + 100건을 5,390원에 내 놓았으면 다른 알뜰폰 통신사도 가만 있진 않았을 것 같아 찾아 봤습니다.

CJ 헬로모바일은 500mb + 50분 + 문자없음이 6490원이고, 현대카드 할인을 받으면 0원이라고 합니다. (현대카드 음씀 ㅠ) 좀 더 사용량이 많다면 데이터 3GB + 음성 250분 + 문자 250분을 12,900원 프로모션 하고 있어서 이것도 괜찮을 듯 하나, 전 이 정도로 많이 쓰진 않습니다.

LG 유모바일은 1GB + 100분 + 50건에 5,170원이라 KT 엠모바일과 가장 비슷한 조건입니다. 

SK 세븐모바일은 1GB + 30분 + 문자없음이 9790원입니다. (SKT KT LG U+에서도 SKT가 미묘하게 좀 비싼데, 알뜰폰에서도 마찬가지인 듯 합니다.)

CJ 헬로모바일 쓸때도 KT 회선 빌려쓰던 것인데, KT 알뜰폰 통신사로 가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고, 무엇보다 조건과 요금이 맘에 듭니다.



최근 저의 사용량 & 전화요금 조회

바꾸기 전에 저의 전화 사용량과 요금부터 조회했습니다. 헬로모바일 프로모션, 친구추천 할인이 끝나고 나서는 약 7~8천원이 나오고, 일이 있어 통화 좀 한 달에는 1~2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cj 헬로모바일 전화요금


저는 카톡보다 문자를 많이 써서, 늘 문자 요금이 추가되어 기본료만 나오는 달이 없었어요. 전화요금 많이 나온 달은 주로 통화량이 50분 넘어갔고요. 이런 것을 보면 통화량 100분, 문자 100건이 있는 엠모바일로 옮기는 것이 나을 듯 했습니다.



KT 엠모바일 유심요금제 번호이동 신청

결론 내렸으니 잽싸게 신청했습니다. 예전엔 PC가 빨랐는데, 요즘은 이런거 신청할 때 모바일이 빠를 때가 많길래, 아이폰에서 신청했습니다.


kt 엠모바일 유심 요금제


► kt m mobile https://www.ktmmobile.com/main.do


유심으로 들어가니 유심요금제가 쫙 정렬되어 있는데, 다 저렴한 것은 아니고 이벤트 중인 1.7 요금제만 저렴합니다. 5,390원. 훌륭한 전화요금이네요. 지금 쓰는 것보다 데이터, 음성, 문자 2배인데 더 싸다니!

거침없이 가입하기를 눌렀습니다.


kt 엠모바일 유심 번호이동


비회원 19세 이상으로 가입했습니다. 신분증을 준비하라길래 요즘 비대면계좌 개설처럼 신분증 찍어서 올리는 줄 알았는데, 사진 찍어 올리는 것은 없었고 신분증 발급일자만 확인해서 적으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kt m mobile 가입


후불 / 내국인 / 번호이동 / LTE / 나노유심 / 무약정 (약정없는 것도 맘에 드네요) / 실용 유심 1.7 (음성 100분, 문자 100건, 데이터 1기가)

정보를 확인하고, 기타 요금도 확인합니다. 가무유무라 가입비 무료, 유심비 무료이고 번호이동 수수료 800원만 내면 됩니다.

흡족한 조건에 방긋 웃으며 본인인증을 했습니다.



kt 엠모바일 가입 본인인증, 신용카드만 가능

본인인증은 신용카드만 가능합니다.


kt 엠모바일 가입 신용카드 본인인증


처음에 체크카드 입력했더니 체크카드는 인증이 안 되었습니다. 신용카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한카드는 카드 번호가 15자리인데 신한카드도 본인인증이 바로 되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결제계좌에서는 카드번호가 15자리라 입력 안 되었어요)


엠모바일 주민등록증 확인


다음으로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입력합니다. 신용카드 본인인증 +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으로 본인 확인이 끝났습니다.



KT 엠모바일 번호이동 유심 신청 막바지 단계

유심 받을 배송정보, 결제계좌 입력하고, 약관 동의를 하니 끝났습니다.


kt m 모바일 유심 번호이동


배송정보는 기본정보와 동일하다고 체크했더니 끝났고, 결제계좌도 계좌번호 입력하니 끝났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려고 입력했으나 신한카드 15자리 번호는 입력이 안 되어서, 그냥 신한은행 계좌번호 입력을 했습니다. (이건 나중에 바꿔도 되니...)


초저가 유심요금제


약관 동의를 하고, 주문완료를 누르면 끝 입니다. 약관 동의에서는 약관 부분을 터치하니 "필수동의만 동의하고 진행합니다" 라고 나오던데, 전체보기를 누른 후 필수만 직접 체크하는 쪽이 덜 찝찝한 것 같습니다.



초특가 유심요금제 신청 확인

다 끝나니 "주문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안내와 주문번호가 나옵니다.


kt 엠모바일 번호이동 신청 확인


단말 및 유심 신규신청은 선개통되어 발송되고, 기기변경 번호이동은 본인 수령 확인 및 개통안내 문자 발송 후 개통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집에 없을 때 택배 배송 완료된 후에 급 개통 될까봐 조금 걱정되긴 하는데, 해피콜 왔을 때 한 번 더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1시 32분에 시작해서 1시 44분에 신청 완료 했어요. 가입 신청은 스마트폰으로 금방 할 수 있어서 간편한 편 입니다.

추천해 주신 몽리님께 여쭤보니 가입 신청 후 한 달 정도 지나서 받으셨다고 하던데, 언제 올 지 모르겠습니다.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


덧, 걱정과 달리 3일 후 유심 도착했어요. - KT 엠모바일 유심 셀프개통 후기 & 알뜰폰 장점 단점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