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요금 비교, LG 파워콤 vs SK 브로드밴드 vs KT 메가패스

마트에서나, 집앞에 붙여놓은 전단지나 신문 속 광고지, 인터넷 광고까지...
곳곳에서 인터넷을 바꾸면 푸짐한 상품을 준다는 유혹이 많습니다. 지금 쓰고 있는 인터넷 해지하는 비용은 물론이고, +α도 잔뜩 있다는 유혹에 이참에 한 번 바꿔볼까 하고 흔들려서 전화를 해보면, 현실의 위약금이 만만치 않습니다. 또 정말 이사나 기간만료로 다른 인터넷을 사용하려고 알아보면, 유혹했던 광고내용과 실제는 다른 경우도 많습니다.



전단지에 적혀있는 내용에 솔깃해서 전화해 보면, 실제는 상당히 다릅니다. 제휴카드도 있어야 하고, 여러가지 조건들이 충족되어야 저 가격이라는 소리입니다. 마치 의류 행사장에서 한 벌에 5000원이라고 광고하길래 가보면 자그마하게 "5000원 부터~" 라고 쓰여있고, 마음에 들어서 집어들면 5000원은 모두 훌쩍 넘는 것과 흡사합니다. 최저가격으로 낚시질을 하고, 전화해서 가입하려고 보면 다릅니다.

그래서 이번에 이사하면서 인터넷을 알아볼 때는, 각 업체 사이트별로 가격비교를 해보고, 전화를 해 보았습니다. 쬐금 귀찮긴 했지만, 인터넷은 한 번 가입하면 몇 년간 매달 꼬박꼬박 돈을 내야 하는 거라서, 작은 금액도 큰 차이가 나서 꼼꼼히 비교를 했습니다.  우선은 광고하는 요금이 적은 순서대로 전화를 해 보았는데, 실제로 전화를 해보니 역시나 OO카드, XX카드 소지자, 무슨 조건, 무슨 조건이 있어야 최저가격이고 저는 해당이 안 되는 경우가 태반이었습니다.
더 당황스러운 것은 부가세였습니다. 전화를 해서 요금을 물어보면, 적혀있던 금액과 같은 곳이 한 곳도 없습니다. 그래서 물어보니 부가세가 추가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모든 업체 광고 귀퉁이에 '부가세 별도'라고 쓰여있는데, 제가 눈여겨 보지 않은 탓이었습니다. 부가세가 포함되면 어느 업체나 광고하는 금액에서 10% 정도는 더 내야 합니다.

업체별로 비교를 해보니 대체로 비슷합니다. 인터넷 업체 3사가 모두 통신사와 결합하여 통신사 결합 할인제도 있고, 제휴카드 서비스도 있고, 인터넷 전화, 인터넷 TV와 결합한 결합할인도 있고, 직접 가입 할인도 있습니다.
업체별로 엄청난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니지만, 약간 차이로 파워콤이 저렴했습니다. 요금은 광랜 요금을 기준으로 비교했습니다.


■ LG 파워콤


■ SK 브로드밴드


■ KT 메가패스


■  요금제 비교
   무약정 3년 약정
결합 할인
직접 할인
 LG 파워콤
 33,000
 28,000 25,200
18,900
 SK 브로드밴드
 33,000  29,700
26,730
22,721
 KT Qook
 36,000  28,800    


저는 친척이 인터넷 전화를 하셔서 인터넷 전화는 다른 업체것을 사용해야 해서 결합할인은 받을 수 없었는데, 결합할인은 제외하고 비교해보니 LG 파워콤이 제일 저렴했습니다. 파워콤 제휴카드는 없어서 추가할인까지 받지는 못했는데, 파워콤 결합할인에 직접할인에 제휴할인까지 받으면 요금이 절반수준으로 뚝 떨어지더군요.. (부럽...)
어쨌거나 제가 가입가능한 조건에서는 가장 저렴한 것이 파워콤이었고, 파워콤은 주택에서도 광랜서비스가 되어서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다가 위의 표에 있는 금액은 광랜을 기준으로 한 금액인데, 주택광랜은 그냥 광랜보다 더 요금이 싸서 또 한 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인터넷 가입하실 때 광고문구에 현혹되지 마시고, 실제 요금과 할인폭 꼼꼼히 비교하셔서 소중한 지갑을 지키세요~ ^^


  + 요금비교:  어느 통신사의 핸드폰 요금이 쌀까?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