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프로그램 잘쓰기
  3. 윈도우 10 & MS 오피스 학생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

윈도우 10 & MS 오피스 학생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프로그램 잘쓰기 : 학생용 윈도우10 MS 오피스 무료 다운로드 방법

노트북 구입할 때는 윈도우 학생 무료 다운로드는 모르고, 윈도우 학생 할인만 되는 줄 알았습니다. 윈도우 학생 할인 가격이 142,000원인데, 윈도우 설치 노트북을 사면 5~10만원 정도에 윈도우를 사는 것이라 윈도우 설치 노트북을 샀거든요. 뒤늦게 윈도우 10 학생 무료인 것을 알고 속쓰렸어요. (내 돈 ㅠㅠ) 다행히 ms 오피스는 학생 무료 다운로드를 이용해 무료로 잘 설치했습니다.



ms 오피스 학생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 (feat. 성균관대학교 ms 오피스 365 지원)

ms 오피스로 들어가면 처음에는 ms 오피스 학생 할인이 먼저 보입니다. 학생 할인 받아도 ms 오피스 가격이 18만원이에요.


ms 오피스 학생 할인 가격


이거 말고 학생이면 ms 오피스 무료로 쓸 수 있다고 했던 것 같아, 다시 찾아보니 있습니다.


▶︎ MS 오피스 365 학생 무료 다운로드


평가판이 아닌 정품 ms 오피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은혜로운 마소!


ms 오피스 학생 무료


간단히 학교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성균관대학교 학생이자, 한국방송대학교 학생 신분도 있는데, 성균관대학교 계정을 먼저 이용했습니다.이메일을 입력한 후 몇 가지를 눌렀습니다.


ms 오피스 학생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


학생입니다. 교사의 경우 완전 무료는 아니고 9.9달러인가 낸대요. 다음으로 이름, 비밀번호를 만듭니다.


ms 오피스 학생 무료 계정 생성


이름, 비밀번호를 만들어서 넣은 뒤, 학교 메일을 확인합니다.


ms 오피스 학생 무료 이메일 확인


학교 이메일 계정은 쓸 일이 거의 없는데, 페이퍼스 학생 할인 받을 때, ms 오피스 무료 다운로드 받을 때 참 요긴하게 쓰게 되네요.


ms 오피스 학생 무료 확인코드


이메일의 숫자를 확인해서 ms 오피스 홈페이지에 입력합니다.


ms 오피스 학생 무료 추가 사용자 초대


추가로 누굴 초대하고 싶은지 묻습니다. 건너 뜁니다. ms 오피스 무료 다운로드 받아서 잘 설치가 되면 그 때 알려줘도 늦지 않으니까요.

여기까지 과정이 끝났으면, 노트북의 ms 오피스 프로그램을 아무거나 켭니다. 레노버 노트북의 경우 ms 오피스가 미리 설치되어 있었어요. 설치는 되어 있되, 사용하려고 하면 라이센스를 입력하라고 나와서 못 쓰는 상태였습니다. 엑셀, PPT 워드 뭐든 실행 시키면 다시금 '로그인 하라'는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ms 오피스 로그인


학교 계정과 ms 오피스 홈페이지에서 만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ms 오피스 정품인증


ms office 정품 인증에 당당히 계정과 비번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로그인이 되면서 인터넷에서 ms 오피스 365가 열립니다. ms 오피스 웹버전이에요.


ms 오피스 학생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


여기에서도 구글 독스 사용하듯이 작업을 할 수 있으나, ms 오피스는 오프라인 상태에서 편히 쓸려고 다운받는 거라서, 설치를 했습니다. 우측 상단의 ms 오피스 앱 설치를 누르면 됩니다. 학생용 ms 오피스 무료 버전 설치 끝~



성균관대학교 ms 오피스 365 다운로드 설치 방법

ms 오피스 설치 끝인 줄 알았으나, 설치가 안 되었습니다. ㅠㅠ


ms 오피스 학생 무료 권한


"현재 office 데스크톱 앱이 포함된 office 라이선스가 할당되지 않았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조직에 맞는 office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랍니다. 제게 허용된 ms 오피스 무료 라이선스는 웹버전 뿐이고, 오프라인 설치 버전은 안 되나 봅니다.

'앱 사용권한'을 눌러서 ms 오피스 라이선스 상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office 365 a1 for students


오피스 모바일 앱만 되나 봐요. 이게 아닌데. ㅠㅠ

이상하다 싶어 성균관대학교 ms 오피스 무료 사용 방법을 검색해 보니, 성균관대학교는 이렇게 등록하면 안 되고, 성균관대학교 GLS 내의 IT 서비스에서 직접 오피스365 설치를 해야 했습니다. 대학교 마다 마이크로 소프트와 계약된 내용이 다르대요.


성균관대학교 ms 오피스 무료


성균관대학교 GLS에 들어가서 IT 서비스 하단의 오피스365 설치를 누르면 됩니다. 여기에 오피스365 스튜던트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성균관대학교 ms 오피스 무료


성균관대학교 구성원이 ms 오피스를 1년간 개인의 정보화기기 노트북 데스크탑에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ms 오피스2013 버전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제 경우에는 그냥 설치되어 있는 것에 라이선스를 넣었더니 최신 버전의 ms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성균관대학교 ms 오피스 무료 다운로드


학교 계정이 아니라 @o365.skku.edu 라는 계정이 새로 생깁니다. 그 계정을 입력하면 됩니다. GLS 통해 인증받은 계정을 넣었더니 ms 오피스를편히 사용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1년 단위로 재계약 한다고 되어 있는 것을 보니, 다른 프로그램들 계약하듯 학교에서 매년 계약 갱신하는 것인가 봅니다. 11월이 되어 봐야 다시 등록해야 쓸 수 있는 것인지 아닌지, 한 번 등록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는 것인지 확실히 알게 될 것 같습니다. 우선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ms 오피스 무료 사용 계정인증을 받은 덕에 ms 오피스 무료로 잘 쓰고 있습니다. ms 오피스 최신버전이라 좋아요.



윈도우 10 에듀 학생 무료 다운로드 방법

ms 오피스 학생 무료 버전의 경우 4년 후면 라이센스가 소멸된다고도 하고, 성균관대학교 ms 오피스 무료는 1년 단위로 갱신된다고도 하고, ms 오피스 학생 무료는 계속 쓸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아 보입니다. 그러나 윈도우 10은 한 번 다운 받으면 졸업 이후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윈도우 10 학생 무료 버전도 다운 받아 두었습니다. 클리앙의 쥐즐님이 정리하신 ▶︎ 윈도우 10 에듀 시디키 무료 다운로드 가능 대학 목록 덕분에 윈도우 10 시디키 발급 링크를 알게 되었습니다.


▶︎ 성균관대학교 윈도우 10 에듀 무료 다운로드 링크 https://skku.onthehub.com/


링크로 들어가서 간단한 개인정보 누르고, 학교 이메일로 날아오는 확인 메일을 눌렀더니 금세 시디키가 발급되었습니다.


윈도우 10 학생 무료 다운로드


깨진 글씨가 섞여서 오긴 했으나, 아무튼 윈도우 10 무료로 받았어요.


학생 할인을 넘어 학생 무료 혜택을 보니, 수료 후 학생으로 걸쳐져 있는 것이 급 행복하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졸업하고 싶어요....)



- Papers 학생할인 받기, 맥용 페이퍼스3 구입 및 설치 후기

- 페이퍼스3 사용법

- 컴퓨터과 통계학과 노트북 살때 살펴볼 것 (컴맹용 7단계 가이드)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