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니 길몽인 결혼식 망하는 꿈 해몽
한동안 안 꾸었던 결혼 망치는 꿈을 다시 꾸었습니다.
구남친과 헤어질 무렵, 저는 결혼식 망치는 꿈을 자주 꾸었습니다.
결혼식날 늦잠을 자서 결혼 1시간 앞두고 일어난데다가, 그 날따라 전날 머리도 안 감고 자서 머리는 떡진 채로 생얼로 구질구질한 웨딩드레스를 대충 입고 허둥지둥 결혼식장에 가는 꿈을 꾸었습니다. 꿈 속에서도 한 번 뿐인 결혼식에 떡진머리에 엉망진창인 차림으로 허둥지둥 예식을 올리고 싶지 않아 당황스럽고 초조하고 미칠 것 같은 마음에 괴로워하던 것이 생생히 느껴졌던 끔찍한 꿈이었습니다.
또 다른 꿈은 결혼식에 하객들이 오지 않아서 한 시간여를 기다렸는데, 예식 시간을 잘못 알고 있었다고 해서 하객이 나타나기를 기다리는 한 시간여 동안 피가 바짝바짝 마르는 꿈을 꾸기도 했습니다.
결혼을 하고 있는데, 이건 아니라는 생각에 괴로워하는 꿈도 꿨습니다. 이 남자와 결혼하면 후회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결혼식장에서 몹시 불행해서 혼란스러워하는 꿈을 꾸기도 하고, 결혼식 피로연에서 신랑이 다른 여자와 키스하는 장면을 보는 꿈을 꾸며 울기도 했습니다.
결혼 망치는 꿈을 꾸고 나면, 몹시 불안했습니다.
한 편으로는 결혼이 무척 하고 싶으나, 이 결혼, 이 남자와의 결혼은 아니라는 계시(?) 같은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 무언가 재수없는 꿈 같아 찜찜하기 그지 없었습니다.
이 결혼은 아니라는 운명의 계시?
서른 두 살 무렵의 어느날, 친구와 '만약 우리가 20대 후반에 결혼했더라면?' '왜 우리는 결혼을 안했을까? 못했을까?' 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때 친구가 먼저 꿈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사실은... 나.. 그 때 꿈도 꿨었어..
오빠랑 결혼을 하는데, 내가 늦잠을 자서 떡진 머리에 생얼로 달려간거야. 웨딩드레스는 꼬깃거리고 누렇게 찌들어 있고, 끔찍했어. 그리고 꿈 속에서도 이건 아니라는게 느껴지는 거 있잖아.. 그 때 그랬어...
아무래도 오빠랑 나는 아니었나봐.."
친구의 꿈 이야기를 듣자, 소름이 돋았습니다. 저 역시 비슷한 시기에 똑같은 꿈을 꾸었기 때문입니다.
"세상에... 나도 똑같은 꿈을 꿨었어.. 내 결혼식 망하는 꿈...
꿈 속에서도 너무 생생하고, 결혼이 억지로 억지로 진행이 되어가고 있는데, 이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고, 꿈인데도 너무 생생했어."
친구 역시 제 이야기에 소름이 돋았나 봅니다.
서른 무렵 남친과 헤어질 때 똑같은 꿈을 꾸었다니... 이상했습니다.
그래서 결혼 망치는 꿈은 운명의 짝이 아닌 사람과 결혼을 할 상황에 놓인 여자가 극도의 스트레스 때문에 꾸는 꿈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냥 친구나 저는 잘 헤어졌던 것으로... 일종의 운명의 계시(?) 같은 것이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어떻게 비슷한 시기에 똑같은 꿈을 꾸었는지 신기해하며 우리는 특별한 친구하며 이야기는 끝이 났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 지금은 결혼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도 아니고, 아무 이유 없이 결혼 망치는 꿈을 또 꾼 것 입니다. 몇 년 만에 똑같은 꿈을 또 꾼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지금은 결혼 스트레스 때문도 아니니 대체 왜 이런 꿈을 꾸었는지 궁금해져서 해몽을 찾아보았습니다.
응???? 저와 친구의 운명적인 꿈이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여자들 가운데 결혼 망치는 꿈을 꾸는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더욱이 결혼 망치는 꿈의 내용도 비슷했습니다. 늦잠자서 떡진머리 생얼의 추한 모습으로 결혼하게 되는 악몽, 하객이 없는 악몽, 뭔가 엉망이 되는 악몽... 꿈에서도 이건 아니라면서 우는 악몽들이었습니다.
갑자기... 그동안 결혼 망치는 꿈을 제법 운명적인 꿈으로 의미를 두었던 것이 허무해졌습니다.
운명의 계시는 무슨...
다들 꾸는 흔하고 흔한 꿈이었던 겁니다.
특히 여자들이 결혼 망치는 꿈을 많이 꾸고, 결혼식 코 앞에 두고 결혼식 망치는 꿈을 꾸는 사람은 어마무시하게 많고, 이래 저래 많이들 꾸는 흔한 꿈이었습니다. (난 하나도 안 특별했어 ㅠㅠ 계시는 무슨..)
찾아보니, 시험 앞두고 시험 망치는 꿈 꾸듯이 결혼식 앞두고 불안해서 꾸는 사람도 많았고... 꿈은 반대라는 말을 입증하듯 결혼해서 잘만 살고 있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그저 흔한 꿈... 게다가 꿈 해몽을 찾아보니 결혼식, 웨딩드레스는 아주 좋은 의미였습니다.
결혼식 웨딩드레스 꿈 해몽
결혼식, 웨딩드레스는 인생의 전환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혼 망치는 꿈이었다 해도 웨딩드레스를 입고 식장에 들어갔다는 자체가 길몽이라고 합니다.
웨딩드레스 꿈 해몽
웨딩드레스를 입고 결혼식장으로 들어가는 꿈은 신분이 새로워지거나 입학, 취직, 새로운 사업 등 무언가 새로운 일이 이루어지는 꿈이라고 합니다. 미혼이 웨딩드레스를 입고 있는 꿈 역시 천생연분을 만나 결혼할 꿈이거나 사회적으로 인정을 받는 꿈이라고 합니다. 특히 웨딩드레스가 하얗고 빛날수록 능력을 인정받고 일이 잘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결혼식장 꿈 해몽
결혼식장에 입장하는 꿈 역시 무언가 변화가 생기는 꿈이라고 합니다. 직장을 옮기는 것과 같이 신상의 큰 변화가 일어나는 꿈인데, 만약 하객이나 신랑이 없거나 뭔가 망쳐지는 꿈은 자신의 일이나 제안이 받아들여지거나, 이직, 취업 등이 이루어지지만 조금 기다려야 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꿈해몽 하는 분에 따라 조금씩 해석이 달라지겠지만, 꿈에서 피나 불을 보면 길몽이라는 것처럼 웨딩드레스나 결혼식장은 입학, 취직, 신규 사업 등이 이루어지는 꿈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연애심리 > 결혼에 관한 고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식 준비 걱정을 덜게 만들어 준, 친구의 여유로운 결혼식 (9) | 2015.04.22 |
---|---|
외국 남자가 좋아하는 한국 여자의 의외의 장점? 스위스 국제결혼 이야기 (27) | 2015.03.17 |
부잣집으로 시집가고 싶다면 꼭 알아야 할 것! 예비 시어머니 레벨 (16) | 2015.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