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인터넷 공유기 vs 와이파이 100 공유기 가격 A/S 비교

라라윈이 써 본 인터넷: 엘지 유플러스 와이파이 100 무선 공유기

유선 뿐 아니라 무선 100메가도 꿈이 아니라는 너무나 달콤한 백지영의 유혹때문에 LG 유플러스 와이파이 100을 알아보았습니다. 한달 1500원이긴 하지만, 그래도 매달 나가는 돈이니 우선은 공유기와 와이파이 100 공유기의 가격과 AS를 따져보았습니다.

와이파이 100, WIFI 100, 공유기, 무선 인터넷 공유기

와이파이 100, 한달 1500원이지만 매달 나가니 알뜰하게 계산을.. ^^


LG U+ WiFi 100 요금 : 결합시 1500원

우선 와이파이 100의 요금안내부터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와이파이 100, WIFI 100, 공유기, 무선 인터넷 공유기


와이파이100은 원래 엘지 U 플러스 인터넷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설치해주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2500원입니다. 그리고 LG 유플러스의 070 전화나 티비 등 다른 것을 더 이용하면 1500원으로 이용 가능하고요. 보통은 인터넷 설치하면서 인터넷 전화와 TV를 함께 패키지로 설치할수록 이익이 크기 때문에, 대부분 유플러스 인터넷 이용 고객이라면 할인된 1500원으로 이용가능할 것 같습니다.


U+ 와이파이100 공유기 vs 다른 공유기 가격 단순 비교 1

이제 비교해 볼 부분은 와이파이 100이 아닌 그냥 공유기와의 가격차이입니다.
와이파이 100은 3년 약정에 3년 이후에는 무료인데, 대충 계산해보면, 3년 1500원 * 36개월 = 54,000원 입니다.
보통 무선 공유기 가격이 3~5만원 정도인 것을 생각하면, 단순히 가격만으로는 약간 비싸거나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더 크게 가격에 넣어야 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바로 "A/S" 였어요. @_@


와이파이 100 공유기의 AS

와이파이 100, WIFI 100, 공유기, 무선 인터넷 공유기


저는 컴터나 기계를 아주 좋아는 하지만, 약간의 이상만 있어도 아무 것도 못 합니다.
그냥 울면서 AS 전화번호를 찾아서 가장 빠른 방문을 부탁하거나, 흑기사같은 오빠 친구 동생에게 전화를 하는게 고작이에요.

그런데 다른 제품보다도 집에서 쓰던 공유기가 고장나니 정말 난감했습니다.
인터넷 회사에서 설치해준 것이 아닌 사제(?) 공유기는 어디에 AS를 급하게 요청할 곳이 없더군요. 더욱이 집에 설치하는 것이라, 집에 편히 드나드는 사이인 사람에게 부탁을 해야 하는데 정말 난감했습니다. 뭘 알아야 당장 가서 새로운 공유기를 사서 설치를 하든 연결을 하든 할텐데, 제가 할 수 있는거라고는 제부한테 전화해서 SOS를 청하는 방법밖에 없었어요.
집에 오가며, 공유기 설치가 가능한 사람이라고는 제부밖에 없더군요. ㅡㅡ;;;
결국 바쁜 제부가 새로운 공유기를 들고 흑기사처럼 나타난 것은 그 주 주말이었습니다.
공유기가 고장나서 인터넷을 제 방에서 못 쓴 지 무려 4일이 지난 뒤였죠.
이미 그 사이 답답해서 죽는 줄 알았어요... ㅠㅠ

잘 몰라서, 공유기나 모뎀 같은 것은 고장이 안나고 오래오래 쓰는 것인줄 알았다가, 1년도 안된 공유기가 고장이 나서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니 정말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유플러스 와이파이 100은 무한 AS가 되죠. +_+
이 점이 아주 마음 든든했습니다.

와이파이 100, WIFI 100, 공유기, 무선 인터넷 공유기


설치부터 유플러스 인터넷 담당기사님이 오셔서 깔끔, 친절하게 해주시고,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명함과 함께, 1주일 내에 고장이 나면 연락하라며 전화번호를 적어놓고 가시는 점이었습니다. 보통 대기업 AS 기사님이나 설치 기사님들은 문제가 생기면 해결해주시겠다며 연락처를 놓고 가시는 점이 아주 든든합니다. 갑자기 기계가 버벅대면 재빨리 SOS 할 곳이 생기니까요. ^^


와이파이 100, WIFI 100, 공유기, 무선 인터넷 공유기


설치기사님의 명함이나 전화번호를 잃어버려도 별 걱정 없습니다.
유플러스 메인 AS 센타로 전화해서 신청하면 되니까요. ^^


U+ 와이파이 100 공유기 vs 다른 공유기 가격비교 - 3년간 교체 및 AS비용 포함시

AS까지 넣고 생각을 해보니, 와이파이100 쪽이 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와이파이 100은 3년동안 54,000원이면 무한 AS가 되는 것인데, 다른 공유기를 구입해서 지난번처럼 1년만에 뻗어버리거나 고장이 나서 교체를 하게 되면 3만원짜리를 사도, 결국 6만원돈이 들어가는 거니까요.. 비싼 공유기를 3년 내에 여러번 갈면 더 금액이 커지고요.
그리고 고장나서 교체할 때 제가 할 줄 모르니, 주변 분들에게 아쉬운 소리하며 부탁을 해야 하는데 유플러스 와이파이100은 당당하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AS 요청만 하면 되니 마음이 편합니다.
저같이 기계고장나면 공황상태가 되는 사람에게는 안심 공유기인 것 같습니다. ^^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